저건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인데요. 솔직히 그동안 고가의 외제차를 사면서도 세금은 배기량은 같지만 그보다 저가의 국산차와 똑같이 내는 거 자체는 불공평했던 거져. 한마디로 천만원 버는 사람하고 백만원 버는 사람하고 세금을 똑같이 내라고 하면 그게 합리적인건 아니잖습니까.
원래 자동차세는 차값에 비례하는게 맞는데
정부가 차값은 연식이 지날수록 내려가기때문에 세수가 줄니까 변하지 않는 배기량으로 과세를 한거지 나름 잔머릴 쓴건데 에쿠스15년된차도 높은 세금을 내야하는거였지
하지만 기술이 좋아지고 디젤엔진에
터보기술 하이브리드 전기차까지 나온판에 이대로가면 세수걷기가 점점 힘들어진다이거지
ㅋㅋㅋ 내생각이적정했어 정부는 외제차 형평성을 꺼내면서
세수를 차값에 비례해서 내게 할꺼야 그기준은 현행버다 더많이걷이되 안정적인 비율이겠지 우리나라 세금 걷는 수준은 정말 세계최고수준이야
이놈의 국산차놈들은 자국민을 개호구로 여기니
로비들어갔다고 당연히 생각하는거겠죠.....
로비들어갔다고 안했음 생각하는거겠죠라고 했음 현기알바님들아 고소 ㄴㄴ해주셈 ㅋㅋㅋ
자동차는 한번구매하면 끝입니다.
구매할때 이미 취등록세 더 내고요.
국내 기업의 수작으로 보이는 이유는 전국민이 다 알듯 ㅋㅋ
미국
유럽연합에서 통상압력 받을것
그 당시 미국차들이 배기량이 어마어마했거든요.
반면 우리나라차의 주력은 2000cc이하 차들이었지요.
소나타도 배기량을 잘 보면 19**cc로 2천cc 이하 엔진을 달았죠.
최근에 와서 수입차들이 다운사이징하면서 터보달고 판매를 하니까 세금장벽이 유명무실해진 겁니다.
그래서 이제 자동차세제를 개정하려고 하는 겁니다.
요즘차도 타지만 옛날차도 좋아해서
네대 보유중인데 합이 이만사천cc ㅠ
그동안 억울해도 그러려니 했지만 통과되면
좋겠네요 근데 신차가격기준으로 세금내면
사망인데 ㅠ
소나타 2천
520d 6천
취등록 계산하면
140 vs 420 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소나타 3400만원
520d 5400만원이죠..;;
이게 3배차이인가요?.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정부가 차값은 연식이 지날수록 내려가기때문에 세수가 줄니까 변하지 않는 배기량으로 과세를 한거지 나름 잔머릴 쓴건데 에쿠스15년된차도 높은 세금을 내야하는거였지
하지만 기술이 좋아지고 디젤엔진에
터보기술 하이브리드 전기차까지 나온판에 이대로가면 세수걷기가 점점 힘들어진다이거지
ㅋㅋㅋ 내생각이적정했어 정부는 외제차 형평성을 꺼내면서
세수를 차값에 비례해서 내게 할꺼야 그기준은 현행버다 더많이걷이되 안정적인 비율이겠지 우리나라 세금 걷는 수준은 정말 세계최고수준이야
고가의 외제차..
그 고가에 맞는 세금은 이미 차량 구입단계에서 취, 등록세로 납부합니다.
치를 재산으로 보는 시각에서의 조세라면 웃기는 일인거죠.
차량을 재산으로 보는 시각에서의 조세라면
10만원짜리 자전거 산 사람의 의료보험과 1000만원짜리 자전거 산 사람의 의료보험은 왜 차이가 없나요..?
자전거 구입시점부터 의료보험의 차이가 발생되야 맞는거 아닌가요..?
너무 눈에 뻔히 보이는 수작이죠.
정말....노답이다....개정치...................
물건의 감가가 심한 물건을 샀는데 해마다 세금내는 물건이 어디있다고......
요새는 터보에 다운사이징 차들이나오면서 중형이 준중형세금내서 나온얘기같은데요.....
수입차는 피보겠네요.
님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죠?
거기 보면 차량가액이라고 있죠.
연식이 지나면 차량가액이 점점 줄어듭니다.
그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연식 반영해서 세금이 반영될 것입니다.
그게 상식이겠지요.
이건 2중과세를 문다는건 도둑심보임
댓글중 비싼차 타니까 더내는게 맞는다는 분들 무슨심보신지...??
첨에 비싼만큼 세금 더내고 사는건데...
한번 비싼거 샀으니까 계속세금더내라??
스마트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경찬데 차는 비싸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