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0 오너입니다
일단 차에 타게 되면 마음에 여유가 생깁니다
언제든지 내 마음대로 치고 달릴 수 있다는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이지요
저는 순정인 상태로 운전을 하지만 별다른 튜닝의 필요성은 못느낍니다
순수한 자기 힘으로 248km까지 쭉 뻗어나가는데 (참고로 250에 리미티드가 걸려
있지요 약 250에 못미쳐 갑자기 엔진이 더 이상 반응을 안하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그 이상의 속도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약 2년 정도 되었지만 항상 사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530하고는 천지차이입니다
당연한 결과이겠지만요
위에분이 에셈7을 논하셨는데 전혀 고려할 대상이 아닙니다
직진 가속력은 530과 비슷할지 몰라도 그외에 모든 상황에서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하물며 540과는 비교대상에 입에 올리는 것만으로도 수치이지요
얼마전에 보배에서 에셈7이 540의 성능을 초월한다는 바보같은 말을 한 사람이
언듯 기억납니다 참으로 멍청한 소리지요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엔진소리가 큽니다
물론 이것을 즐기면 엄청난 굳사운드을 느끼겟지만 귀에 거슬리기 시작하면 못마땅해지
기도 하지요
또한 서스펜션이 530에 비해 약간 하드합니다
530스포츠 모델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연비지요
시내주행을 할 경우 거의 죽음입니다
약 4k 정도 나옵니다
저도 시내를 갔다 올때는 마누라 차를 이용합니다
굳이 연비때문은 아니고 시내에서 가다 서다 하고 있으면 차에 미안하기도 하고
또 성질이 나기도 하고 해서요 마누라차를 운전하면 달리겠다는 생각이 안들기 떄문에
시내는 가급적 마누라차를 이용하지요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시속 100k 정속주행을 하면 온보드상으로 10에서 11k 정도 나옵니다
200k이상 달리기 시작하면 역시 4k 정도 나오고요
하지만 연비로 놓고 540을 평가하기는 그렇고요
수많은 비엠중에서 그리 흔하지 않은 모델인데다가 평상시에는 품격있는 세단
하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거칠 것 없는 야수가 되는 차량이기 때문에 타면 탈수록
정이 드는 차입니다
또한 님의 나이도 저보다 조금 많으신데 주위사람들의 곱지않은 시선도 피할 수 있고요
아무리 달리는 것을 좋아한다지만 이 나이에 2인승 스포츠카를 타겠습니까?
아뭏튼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