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아래스테이츠맨시승(?)기 읽어봤는데 일부러 스테이츠맨 죽이려고 악의적으로쓴글이라 생각됩니다.
1. 사이드 브레이크가 조수석에있다.?
저는 하도 그런소리를 많이들어서 정차후 내려서 조수석차문을 열고 사이드를 당겨야하는줄알았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타보니 아무 문제 없이 오른팔로 잘 당길수 있으며 느낌도 좋습니다.
2.인테리어가 허접하다?
보는 사람에 따라 그렇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BMW같은 고급스러움은 없지만
타보고 허접하다는 사람 없습니다. 가죽시트 재질도 좋고 핸들 감촉도 엄청 좋습니다.
3.센터패시아가 복잡하고 라이트위치가 어떻고,윈도우가 접히지않고?
센테패시아 좀 복잡하게 보이지만 하루만 운전하면 기능상 아무 문제 없습니다
라이트는 완쪽앞쪽 대쉬보드에 조절 스위치가 있는데 오히려 정차시 라이트를 오프하는
잘못된 습관 고치기에는 좋으면 아무런 불편없고 주위밝기에 따라 조정되는 오토스위치있어서 편리하고요 라이트를 켜고 시동을끄면 자동으로 오프되어 배터리방전될염려 없습니다.
4.스타일이 구식이다?
직접차 한번 보십시요 미끈하게 잘 빠졌습니다.아마 최근디자인 경향이 뒷쪽이 짧아진 스타일이 유행이라서 그런말 하시는 모양인데 옆모습보면 미끈한 유선형에 늘씬한 미인같아 보입니다. 전장이 에쿠스랑같고 휠베이스는 훨씬 더 길어서 뒷자석 레그룸은 정말 넓습니다. 이차의 최대 장점이라 할수있습니다.
5.승차감.
미국차라서 물컹하고 코너링이 좋지않다는 말은 이차를 타보지않은사람입니다.
적당히 딱딱하고 적당히 소프트합니다. 아카디아 타보신분이라면 그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길고 중후한 차이기때문에 BMW 3 시리즈랑 비교는 하면 안되겠지요
절대 물컹하지않고 코너링도 좋습니다.
6.엔진과 미션
지엠 최고급승용차에 들어가는 얼로이텍 엔진으로 조용하다고 선전하지만
실제로 급가속해보면 2500 RPM 넘어가면 엔진소리가 좀 납니다 그렇다고 아주 시끄러운것은 아닙니다. 고속에서 차길들이기한다고 120킬로 이상은 안 놓아봤는데 120킬로때
RPM이 2000이하여서 아주 조용하고 토크가 높아서 그런지 운전이 아주 편합니다.
기어변속은 아무런 변속충격없이 잘이루어지고 미션이 5단이고 수동변속기능이 있습니다(별로 사용필요가 없어서 연습삼아 한두번 해보았습니다). 또 스포츠모드가 있어서
속도 가속즐기는 분은 이용하시면 되는데 제경우는 그냥 주행해도 힘이 넘치고 가속이 좋아서 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7.네비게이션
저가 제일 신경쓴 부분인데 원래 장착되어 나오지않고 대우정밀(?)인가 협력업체에서 센터패시아 아래에 장착을 해준다는데 너무 아래쪽이이서 시인성문제땜에 저는 사제 PDA를 창에 부착해서 타고 다닙니다.막상 네비장착하니 쓸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군요.휴가때에는 필수품이라 생각되고 사제 네비 무척 좋습니다 .
8.풍절음및 바닥소음.
바닥소음좀 있습니다 특히 콩크리트고속도로달리면 좀 올라옵니다 그런데 조금 타다보니 그냥 귀에 익숙해지더군요. 그리고 제 경우 타이어 공기압을 38 정도로 낮추고 언더코팅(방음) 한 후에는 바닥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종합적으로 시중에 떠도는 소문에 신경쓰지마시고 직접시승해보시고 결정하는게 정답같습니다. 좋은 결정하십시요 ^^
사족: 차타고 가든지 세워놓으면 희소성때문에 모두 무슨차냐고 묻곤합니다(엠블렘을 영맨이 홀덴거로 바꿔줘서 대우마크가 안보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