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리슨이 안되서리 잘못들었지만 다좋다고 한건 같내요...
보기에도 특별히 밀리거나 꼬리 날리 거나 하지않내요...
콧벳 브레이크 좋다고 한것도있는듯...ㅋ 아님말고요...ㅋ
휠 값과 제원상 수치하고 차이가 쫌있내요
휠 파워 저거 마력이저? 토크만 환산 했습니다.(환산단위:kg/m)
멕-519.77마력 58.575토크 콜-559.74마력 72.782토크 페-492.23마력 48.644토크
제원상은
멕 - 625마력 61.2토크 콜 - 638마력 83.5토크 페 - 570마력 55.1토크
각차이 약 멕 - 95마력 3토크 콜- 80마력 9토크 페 - 80마력 7토크
여기까지보고...
역시 콜벳이 힘은짱이구나 하면서 직빨은 제일 빠르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
.
.
.
그런데...
제로백은 제원상
멕 - 3.3 콜 - 3.4 페 - 3.4 입니다...
다른 두대가 제로백도...
1/4마일 드래그도 직빨이 더빨랐습니다..
그런데... 슬라럼 속도 보니... 콜벳이...3마일 정도 바르고... 그립력이 훨씼 좋은 수치가 나온 거보고...
와... 머지?
멕라렌이랑 페라리는 비둥비둥 한데.... 콜벳이 이둘보다 코너링이 더좋다니 라는 생각을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뉘르 브르클린 순위랑 영암 서킷 1위의 자리가... 직빨의 힘보다도 코너링에서 속도 차이 때문이 였다니...
콜벳 zr1 좋은 줄은알았지만...
코너링이 페라이 458보다 좋은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다시금 놀랐내요...
제원출처
http://www.enuri.com/car/Index.sjp?stp=5&nation=3&movemenu=yes&moveauto_name=벳@&moveauto_img=&movemaker=쉐보레&arraymodelno=17600&modelnm=ZR1 6.2 쿠페&con_type=1&child_cnt=0
영상링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