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말리부의 2.0T 모델에 젠3 일명 보령미션이 들어간다는게 거의 확정된거 같은데요. 찾아보니 의문점이 드는게 몇개있음.
Maximum Engine power ( hp/kW ) 260 hp (194 kW) (Gas)
Maximum engine torque: 258 lb-ft.(350 Nm) (Gas)
Maximum gearbox torque: 313 lb-ft. (425 Nm) (Gas)
GM 공식홈페이지에서 찾아낸 젠3 하이드라 매틱 6T50 미션의 한계값들이에요.
최대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35.6kg.m 까지 버틴다겠죠?
근데....
Chevrolet Malibu 259 hp (193 kW) @ 5300 rpm SAE Certified
Chevrolet Malibu 295 lb-ft (400 Nm) @ 3000 - 5000 rpm SAE Certified
위는 2016 쉐보레 말리부에 들어가는 에코텍 2.0T (LTG) 엔진이에요.
최대출력 259마력 최대토크가 저정도면 35.7kg.m 인데.....
2016년형 그러니까 9세대 말리부는 저기서 250마력으로 디튠.
그래도 참 저는 궁금한게
250마력에 35.7kg.m 를 가진 엔진에 고작 최대260마력 35.6kg.m를 가진 미션이 들어가는게 가능하기는 해요?;;
어떤게 병맛이라고 사람들이 까는지 잘모르겠어요
2.0 LTG엔진(현 9세대 신형말리부)인데 252마력, 35.2토크가 장착되는데
6T50(M2D)이 들어갈 예정이며
이것말고 또다른 2.0T(LHU)인 경우 250마력 35.2토크 현 뷰익 베라노(크루즈의 뷰익버전) CXL에 탑재되는데
이것도 6T50(MHK)가 사용이 되기는 합니다.
이상은 북미기준.:
http://gmpowertrain.com/product_guide/R_2016_Information_Guide_010516.pdf
원래 8세대 말리부 2.0터보인 경우 6T70이 들어갔었죠(현 임팔라 3.6트랜스미션).
이 경우 마진폭이 많은데.. 6T50은 스펙상으론 마진폭이 거의 없다 시피한듯.
제가 타본적도 없고 본적도 없는데 그걸 말씀드리는것이..
그냥 6단 넣는다고 하면 그냥 가격(채산성)때문인듯 보이며..
(2.0T는 호주시장도 겨냥해야 하기 때문에 애내들 수출까지 고려해야 한다면 일단 일정 댓수는 가능하므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단 지엠6단 미션보다는 아이신워너 8단미션이 좋겠죠.
단수 차이도 있고. 신뢰성의 문제등등. 그리고 본사지엠과 차이를 둔다는것 자체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별로 좋지 않을수도 있고(뭐 편의사양이야 2.0T 프리미어 사양인 미국버전도 까일만 하겠지만 ㅋ)
그리고 한국지엠인 경우 나온후에야 이야기 할수 있지 현재 추측하기는 그냥 힘들듯 보입니다.
각종 설이 난무하는지라.
일단 미국인 경우 2.0 LT기준 3월 MSRP가 아닌 실거래 평균가격인
Fair Price(KBB)인 경우 대략 29,400달러였나. (875달러 배송비 제외)
Premier의 경우 3만달러이상이고. (예전에 MSRP로 대충 계산해 보니깐 3,400만원-3,850만원정도였나)
이 경우 가격이 상당한 문제가 되긴 하는데..
어차피 2.0T의 수요층은 어느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8단 그냥 가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는 좀 더 낮은 가격에 스타트 하는것이 최선이겠고)
현 2016년 캡티바가 2.0에 아이신6단이라는 뉴스라는 이야기도 들리던데
말리부2.0T는 그냥 기념비적으로 8단으로 가는것으로.
어차피 주력은 1.5T가 되는것이고. 2.0T는 이런차가 있다 이런 정도일것 같으니깐요.
구태여 한국형 버전으로 생산할 필요까지는...(수요 자체도 적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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