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몇 년전인가 미국 어떤대학에서인가 주행중 배기가스에대해 조사중에 뭔가 이상한것을 발견함
2. 1을토대로 미국의 정부기관에서 자세한 조사를 착수함
3. 조사하다보니 주행중과 검사시 배출량 가스가 엄청나게 다른것을 포착
4. 그 이유를 찾다보니 핸들조작이 없고 악셀의 반응 등 전반적으로 고요할시에는 저감장치가 작동
5. 엑셀의 반응과 스티어링휠 조작반응이 무차별적일경우에는 저감장치가 꺼지도록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논것을 확인
6. 근데 알고보니 폭스바겐뿐만 아니라 대부분 디젤차량에서 이상점을 확인한 영국에서 전반적인 대대적 디젤엔진차량에 대해 문제를 제기함..
차량검사 때는 기준치 통과
주행시는 기준치 40배? 인가
졸라 뿜어재낌
머 대충이런 내용으로 알고 있음다
어제저녁에 저도 봤더니 잔머리는 잘썼더군요,
차량은 매기가스를 푹푹 풍기고 다녀야 성능도 좋은것인데 연비도 좋고(더러운것을 먹으면 안좋죠), 환경을 생각해서 법적으로 규제를 많이 하죠,
그래서 요놈들이 생각해낸것이 검사시만 배출가스 제어 시스템을 개발한것 이더군요,
당연 운행중엔 배출가스가 풍풍 풍기면서 운행한것이구요,
그것을 교묘하게 운행중인지 검사중인지를 핸들의 변화가 있다면 배출가스풍풍 풍기고, 변화가 없다면 검사중이라 판단 배출가스를 제어한것이죠,
결론은 연비 문제겠죠? 우리차는 연비가 좋다.
일단 폭스사태는
1. 몇 년전인가 미국 어떤대학에서인가 주행중 배기가스에대해 조사중에 뭔가 이상한것을 발견함
2. 1을토대로 미국의 정부기관에서 자세한 조사를 착수함
3. 조사하다보니 주행중과 검사시 배출량 가스가 엄청나게 다른것을 포착
4. 그 이유를 찾다보니 핸들조작이 없고 악셀의 반응 등 전반적으로 고요할시에는 저감장치가 작동
5. 엑셀의 반응과 스티어링휠 조작반응이 무차별적일경우에는 저감장치가 꺼지도록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논것을 확인
6. 근데 알고보니 폭스바겐뿐만 아니라 대부분 디젤차량에서 이상점을 확인한 영국에서 전반적인 대대적 디젤엔진차량에 대해 문제를 제기함..
이게 현재까지 상태로 알고있어요
자동차제조사에서 우리 디젤차는 혹독한 유럽기준에 맞춰서 오염물질을 적게 내보낸다.라고 말하고 팔았는데
실제로 검사받을때 환경하고 실제 주행환경을 감지하도록 프로그램을 깔고 검사받을때만 오염물질을 기준치에 맞게 내보내도록 한거죠~~실제 도로에서는 오염물질을 여과없이 죄다 내보냈구요~~
그게 최근 미국에서 뽀록나고 엄청난 벌금을 물게 됐고 사장은 책임지고 물러나고.....이제 각나라에서 모든 디젤 차량에 대한 조사를 들어간다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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