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5tce 14년 8월 신차구매 후 3만2천 정도 주행한 차주 입니다.
2,3 개월 전부터 미션슬립현상이라고 하나요? 기어 드라이브 상태에서 엑셀을 밟아도 가속이 되지 않고 알피엠만 3000넘게 올라 가는 현상이 자주 생겨서 삼성지정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5-6차례 받았습니다. 최종 적으로 오늘 도 서비스 받았습니다.
서비스 내용은 전자식 미션장치라 프로그램을 다시 업그레이드 한다더군요. 4,5차례 같은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을 개발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프로그램이 프랑스에 있는데 국내에 들여와서 국내 도로사정에 맞게 재 개발 후에 전자식 미션을 리프로그램 해야 한다고 하면서 한달이상 기다리라고 본사 지시라 하더군요... 그럼 대차라도 해줘야 기다리지 않겠냐고 했더니 본사 지시가 없어서 대차는 불가하다, 차량 수리가 진행중이면 대차하겠지만 대기중에는 대차 불가하다, 그냥 한달정도 더 운행하다가 프로그램 개발 완료되면 미션 불량을 해결 해 주겠다 등 등 둘러대고 있습니다. 40여분을 실갱이 한 후 주말 동안(금,토,일,월요일 오전)만 대차를 받아 나왔습니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더군요. 첫째 차를 팔아먹었으면 불량에 대한 대처가 되 있어야 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둘째 수리대기를 하라면 차를 대차해 주는게 당연한데 그냥 한달이상 운행해 보라는데 사고나면 누가 책임지나요? 지금 장난 나랑 하는것도 아니구요....
특히 주행후 비보호 좌회전 등의 정차 상태에서 좌회전 하기위해 가속폐달을 밟아도 차가 아예 가지 않고 서있거나 그냥 D 상태로 차가 천천히 굴러 갑니다.
이거 정말 대형 사고 위험이 있는 것 같아서 글을 써 보았습니다.
고수님들의 의견이 필요하고 도움줄수 있는 분들 도움이 필요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어제 비보호 좌회전 상태에서 가속폐달을 밟아도 그냥 D 상태로 차가 진행하는 블랙박스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동영상에 전화 통화부분이 있어서 엔진소리랑 겹치는 부분도 있고 분에 못이겨 욕도 한마디 녹음이 되있더라구요 잘 들어 보시면 가속폐달 밟아서 알피엠이 3000이상 올라가는 엔진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그리고 차량 정비소 직원,삼성 엔젤 콜센터 등 통화 내용도 녹취해 두었습니다. 필요하면 통화내용도 첨부가능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