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유머게시판에 맞지 않는 게시글을 올려 죄송합니다만...
제차는 디젤 상시사륜입니다. 70키로 이상 속도에서 (특히) 언덕길에서 가속페달을 밟으면 차가 꿀렁꿀렁 진동이 생깁니다.
엑셀 페달을 살살 밟거나 놓으면 안떨고요. 평지나 내리막에서도 안떱니다.
(이륜으로 설정하고 해봐도 증상은 똑같습니다)
등속도 갈아보고 타이어도 갈아보고 휠도 갈아보고 얼라이먼트도 봤습니다만... 그대롭니다.
뒷데후 연결하는 축도 점검했는데, 유격도 거의 없고...
대부분 정비소 기사님들이 육안상 차량 하체에 문제가 없어보인다고 합니다.
엔진이나 미션 출력도 정상이고요.
혹시 해결방법 있을까요? 제가 놓친 부분이 뭐가 있을까요?
제가 알고 있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주행후 시동을 꺼도 전자적으로 후열기능이 작동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밟으면 밟는대로 잘 나가기는 합니다. 딱히 소음이 발생하는게 아니구 차가 요동을 치는 증상이라 불안해서 고속도로를 못타겠네요. 시내주행에는 문제 없고요.
싼타페 CM 차량이 오르막 올라갈때 종종 그런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영동타고 평창갈때처럼 긴 언덕을
지긋이 밟고 가다보면 차가 갑자기
벌벌벌 떠는 느낌나고, 가속페달 발떼고
다시 가속하면 정상인가요?
흡기라인 클리닝 해보세요.
저도 쭉쭉 잘나가는데 가끔 긴언덕 만나면
동일증상이였습니다.
밟았다 떼었다 해도 항상 밟을때만 떨어요.
만약에 흡기 크리닝도 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그냥 써지탱크 교환 하는게 더 빠르고 깨끗하게 처리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비용은 크리닝이나 써지 신제품 끼우는거나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
LSD가 없는 차량이면 저도 모르겠습니다ㅠ
평상시 변속엔 문제가 없습니다.
70~90키로에서 진동이 젤 심하구 그 이상 올라가면 떨림이 줄어듭니다.
등속 갈기 전에는 110에서도 떨었는데 지금은 별로 안떠네요.
출력저하 생겨서 언덕에서 꿀렁꿀렁대는거에요
아. 그리고 등속 갈기전에는 70~120정도에서 다 떨었는데. 지금은 70~90에서만 심하게 떨고 그 이후속도에서는 별로 안떠네요.
다시 속도가 70~90으로 될쯤에 떨진 않나요? 70~90으로 가속시 떨림보단 가속 주행후 속도 줄였을때 진동이 적진 않나요? 소견으로 ..디퍼런셜 이상은 아닐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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