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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레지덮든이불 22.01.21 23:07 답글 신고
    항모가 떠다니는 섬이네..뭐네..
    큰거 같지만
    폭만 넓지.,

    길이나 배수톤.총톤수로 따지면
    400~500미터 길이의
    요즘 나오는 컨선, FPSO에 한참 못미치죠^^

    조선강국 대한민국
    답글 0
  • 레벨 대위 1 레지덮든이불 22.01.21 23:07 답글 신고
    항모가 떠다니는 섬이네..뭐네..
    큰거 같지만
    폭만 넓지.,

    길이나 배수톤.총톤수로 따지면
    400~500미터 길이의
    요즘 나오는 컨선, FPSO에 한참 못미치죠^^

    조선강국 대한민국
  • 레벨 대령 2 6SAR 22.01.22 01:58 답글 신고
    늑대아저씨님 글에 좀 사족을 붙여 보겠습니다.

    니미츠급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길이 : 333m / 선체폭 : 40.8m / 갑판폭 : 76.8m / 높이 : 70~76m (함교 46m) / 흘수 : 11.3~12.5m

    이번 논란의 Neopanamax 선박 기준을 보겠습니다.
    new-panamax 불리기도 하지만, 파나마 운항청 명칭은 Neopanamax 입니다.

    b. Vessels Transiting the Neopanamax Locks

    Maximum Length

    a) The maximum length overall including bulbous bow for commercial or
    non-commercial vessels acceptable for regular transit of the Neopanamax locks is 370.33 meters.
    여기서 "non-commercial vessels "은 해군함정, 군용함정이 포함이 됩니다

    c) The maximum aggregate overall length for non-self-propelled vessels acceptable for
    transit of the Neopanamax locks is 400.0 meters
    예인선으로 이끌 경우 예인선 포함, 총 선박길이는 400m

    Maximum Beam

    a) The maximum beam for commercial or non-commercial vessels and the integrated
    tug-barge combination acceptable for regular transit of the Neopanamax locks measured at
    the outer surface of the shell plate and all protruding structures below the lock walls is 51.25meters

    c) Vessels that carry cargo within 2.5 centimeters (1 inch) or less of the extreme beam
    must have approved provisions, such as rubbing bands to protect the cargo, should the
    vessel rest alongside the wall while in the chamber. The maximum beam of 51.25 meters
    (168.14 feet) must not be exceeded by the cargo protection method.
    최대 선폭 좌우 1인치 이내 화물이 실려 있을 경우, 마찰 보호 장비 포함 51.25m 초과 금지.

    Maximum Height

    The allowable height for any vessel transiting the Canal or entering the Port of Balboa
    at any state of the tide is 57.91 meters (190 feet) measured from the waterline to its highest
    point. With prior permission from the Transit Operations Division Executive Manager, height
    may be permitted to 62.5 meters (205 feet) on a case-by-case basis, with passage at low
    water (MLWS) at Balboa.

    홀수선 기점 57.91m 이나 늑대님의 언급한 다리 문제로 간조에 따라 62.5m 까지 허용.
  • 레벨 대령 2 6SAR 22.01.22 02:18 답글 신고
    e. Protrusions (돌출부)

    (1) Anything which extends beyond a vessel's hull, except for the main anchors, shall be
    considered a protrusion and subject to all applicable laws and limitations.
    메인앵커를 제외한 선박 선체를 넘어 확장 된 모든것을 돌출부로 간주, 관련 법률제한사항 적용.

    (5) Vessels with protrusions extending beyond the maximum length and beam limitations
    specified in paragraphs 2.a and 2.b of this Notice, may, on a case-by-case basis, be
    permitted to transit, provided that approval is obtained in advance from the Transit
    Operations Division Manager and that protrusions do not present a hazard or interfere with
    lock structures, equipment and/or operation, and the master executes a form releasing the
    Authority from liability (see Subsection 2.g).
    최대길이,폭 제한을 초과하는 도출부가 있는 선박은 갑문 작동 과 갑문 주변 시설에 영향을 주지 않고,
    경우의 선박 파손에 대해 당국에 면책 조건 이라는 제한 된 경우 허용.

    (6)In the Neopanamax Locks protrusions, cargo or extensions beyond the ship’s side located 16.85 meters (55.268 feet) or less above the waterline are not acceptable
    네오파막스 잠금 장치 돌출부에서는 수위 16.85m(55.268피트) 이하에 위치한 선박 측면 너머의 화물 또는 확장이 허용되지 않음.

    #첨부한 Neopanamax 갑문 구조도 참조.

    결론 슈퍼캐리어급 항모는 Neopanamax Locks을 통과 못함.

    니미츠 기준으로 함교 높이 46m(후기형에서는 안테나가 6m가 연장됨)를 제외 하면 30m가 선체 높이이고,
    여기서 흘수선 11m를 빼면 물위로 나와 있는 부분 높이는 19m 임.

    근데 갑문 양 싸이드 의 mast post 높이가 30m 이고 양측폭을 합하면 70m임.
    그래서 갑문 또는 양측 시설물 무조건 걸리게 되어 있고, 높이에서도 걸림.

    Neopanamax Locks 통과 참조 영상.
    https://youtu.be/0iSeIX9asCc

    출처 : 파나마 운하 운항청
    https://www.pancanal.com/eng/maritime/regulations/index.html
    Regulation for the Admeasurement of Vessels to Assess....항목 클릭
  • 레벨 대위 1 늑대아저씨 22.01.22 23:09 답글 신고
    아이구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닭튀김싫어 22.01.22 06:59 답글 신고
    자료 찾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나이 먹을수록 자신의 고집을 꺽고 타인의 의견을 받아들이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렇다고 진실을 무시하는것은 더 큰 우를 범하는것이기에 겸손한 자세가 필요한것이지요.

    파나마 운하의 항모 통과여부는 대만위기시 대서양에 배치된 미항모세력을 태평양으로 신속히 이동할수 있느냐에 따라 전황이 좌우될수도 있기에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지중해와 수에즈 운하를 통과할수도 있지만 이는 다시 흑해를 영향권에 넣은 러시아 함대와 중동 변수라는 것도 무시할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북경 동계 올림픽 이후에 중국이 대만을 동시에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는 양동 전술을 구사할것이라는 우려가 많은데
    시간적 여유가 있으실때 중국의 해군세력과 미 7함대를 비롯한 태평양 전체 해군력의 우세를 한번 글로 올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위 1 늑대아저씨 22.01.22 23:10 답글 신고
    덕분에 저도 파나마운하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토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빈승아빠 22.01.22 10:24 답글 신고
    운하를 통과 못한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기동성에 제약을 받는다는 거군요. 분쟁장소에 빨리 가지 못한다는.. 그래서 미국은 각 지역에 항모전단을 배치해놓는거겠군요.
  • 레벨 상사 3 날라리지니 22.01.22 14:52 답글 신고
    파나막스급 ㅋ.
  • 레벨 대령 3 슈퍼자이저 22.01.22 16:41 답글 신고
    통과 할수있고를 더나서

    통과할수있다고한들 미국 군함 더더욱이 항모가 저기를 지나갈가요?

    주변 경계를 철저히 하겠지만

    공격하기 딱 좋은 표적인데?
  • 레벨 대위 1 늑대아저씨 22.01.22 23:14 답글 신고
    그렇긴 합니다. 굳이 항모를 직접 공격할 것도 없이 수문만 고장내도 운하 안에 함선을 고립시킬 수 있으니까요. 물론 전세계 물류가 마비되겠지만.

    그런데 평시에는 수에즈 운하도 잘 지나다닙니다. 물론 경계는 철통같겠지요.
  • 레벨 상병 Augustine 22.01.23 15:32 답글 신고
    오랜만에 좋은 발제글 보고 갑니다.

    평소 제 지론이지만, 나무위키는 재미로만 봐야한다는 ㅎㅎㅎㅎ
  • 레벨 소장 MIRAGE21 22.01.23 19:14 답글 신고
    대서양 함대 태평양 함대가 각각의 규모를 가진 이유기도 하고

    2개의 전쟁을 할 수 있는 이유기도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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