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수입차 공략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어느덧 10%대에 이른 수입차 점유율이 현대차의 내수 점유율에 상당한 위협을 가하고 있어서다.
수입차 방어에는 여러 방법들이 동원되고 있다. 젊은 소비층을 흡수하기 위한 PYL 마케팅도 그 일환이다. 여기에 회사는 각 서비스센터 등에 '수입차의 진실'이라는 탁상용 참고 자료를 만들어 배포했다. 수입차 단점을 부각시키고 현대차의 장점을 알리려는 목적인 것. 특히 수입 인기 차종을 중심으로 현대차 대표 차종을 대비한 점이 특징이다. 이미 여러 자동차 회사가 활용해 온 방식이지만 종합적으로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책자로 배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입차의 진실'로 소개한 첫 차종은 BMW그룹의 소형차 브랜드 미니의 '쿠퍼'다. 대응차로는 최근 PYL로 젊은 마케팅에 돌입한 벨로스터를 설정했다. 회사는 우선 미니쿠퍼의 단점으로 작은 차체를 꼽았다. 실제 미니쿠퍼의 크기는 길이 2,723㎜, 너비 1,538㎜, 높이 1,407㎜, 휠베이스 2,467㎜로 벨로스터와 비교해 7㎜ 높지만 527㎜ 짧고, 122㎜ 좁으며, 휠베이스는 183㎜ 짧다.
이와 함께 창문 스위치를 비롯한 모든 스위치를 중앙에 집중, 직관적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또한 딱딱한 승차감으로 주행 시 피로감이 심하고, 과속방지턱 등을 넘을 때 승객에게 충격이 그대로 전해진다고 비판했다.
현대차 연구소에서 실측한 실내 소음 수치도 공개했다. 미니 쿠퍼S는 정차시 45㏈, 가속 59㏈, 지면 69㏈, 풍절음 66.3㏈이다. 이에 반해 벨로스터 터보는 정차 38㏈, 가속 51㏈, 지면 65㏈, 풍절음 64㏈로 나타났다. 수치가 작을수록 조용한 점을 감안한다면 벨로스터가 더 정숙한 셈. 이를 두고 현대차는 "소음 실측치가 상당히 높은 차"라며 "주행 중 음악을 듣기 어려울 정도의 소음이라면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비판에 형평성이 고려되지 않은 점은 자료의 신뢰도를 떨어뜨린다. 소음은 벨로스터 터보와 미니 쿠퍼S로 조사한 반면 성능과 가격은 벨로스터 터보(익스트림)와 미니 쿠퍼를 대비한 것.
벨로스터 터보(익스트림 등급)의 성능은 최고 204마력, 최대 27.0㎏․m의 토크, 연료 효율은 ℓ당 11.8㎞다. 현대차가 제시한 미니 쿠퍼 1.6ℓ(일반)의 성능은 122마력, 16.3㎏․m, 효율은 ℓ당 15.2㎞다. 소음을 비교한 미니 쿠퍼S의 제원상 성능은 184마력, 24.5㎏․m(오버부스트 시 26.5㎏․m), 효율은 ℓ당 14.5㎞다.
가격 정보도 형평성이 훼손됐다. 벨로스터 터보에 자동변속기를 포함한 모든 선택 항목 가격 240여만원이 합산돼 표시되지 않은 것. 이는 선택항목을 고를 수 없고,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는 미니 쿠퍼 1.6ℓ와의 가격차이가 자칫 더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대목이다.
이와 관련 현대차는 "내부 자료로서 수입차 확산을 막기 위한 소비자 참고용일 뿐"이라며 "다른 자동차 회사들도 판매에 이런 자료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우리도 회사차량 임원차량 8년이상된차량 전부다 교체 예정입니다.에쿠x, 제네xx
x7을 디젤승용차량으로 교체하래서 520,320으로 알아보고 있는중
프로모션이 너무 좋네요...소형차한대는 그냥 나오겠다는
내년되면 업무용차량 아방테hd17대,소나타10대는 르삼으로 일단 고고싱..
소형차가 문제네요..내년되면 더 떨어지겠지요...울회사 공용차만 100대만 넘는다는저엄.....죽어봐라...우리부터 시작이다.
따위를 미니에 비교하냐.ㅋㅋ
이젠 왼만큼 멍청하지 않고서야 현기표 개초딩 사기와 초기 정숙성 얼마 못 가는거 다아니 땅 좀 고만 파라!
따위를 미니에 비교하냐.ㅋㅋ
이젠 왼만큼 멍청하지 않고서야 현기표 개초딩 사기와 초기 정숙성 얼마 못 가는거 다아니 땅 좀 고만 파라!
우리도 회사차량 임원차량 8년이상된차량 전부다 교체 예정입니다.에쿠x, 제네xx
x7을 디젤승용차량으로 교체하래서 520,320으로 알아보고 있는중
프로모션이 너무 좋네요...소형차한대는 그냥 나오겠다는
내년되면 업무용차량 아방테hd17대,소나타10대는 르삼으로 일단 고고싱..
소형차가 문제네요..내년되면 더 떨어지겠지요...울회사 공용차만 100대만 넘는다는저엄.....죽어봐라...우리부터 시작이다.
똥줄 타것네.ㅋㅋ
누가 보신분 계신지?
쭈글쭈글 ㅄ같이 생겨서 도무지 구매욕이 생기지 않아 ㅋㅋ
아직까진 어쩔수 없이 대안이 없어서 선택한 것이지... 정말 그차가 좋아서 선택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네요...
단순히 제원만 가지고 들이대는 무식함은..버려주세요~~ 배기가스 유입,브레이크개선,뻔한 서비스 발뺌...독과점의 가격형평성등은 과감히 버려주세요..이러다 이미지 한방에 훅갑니다.
아고웃겨라ㅋㅋㅋ
니들이 빨아제끼는 한국GM이나 르노삼성도 만만치않음 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벨로스터 보다 가격이 더 비싼 미니가 훨씬 더 많이 팔리는 불편한진실..
PYL 개나주라고해.. 50년이 넘은 MINI 브랜드와 그들만의 문화를 따라한답시고 라디오에서 광고만 줄창하면 라이프스타일이 바뀌냐?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ㅆ ㅣ 벌럼들아..
경쟁차량 타보기나 하고 차를 쳐 만들어라..
미니의 네임벨류를 무시하나 ㅋ
잘 모르는 사람들 속여서 차 팔려는 장사 방식은 여전이 고수하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들은 그래서 안되는겨~~
내수용을 대체 어떤 부품으로 만들어서 해외대비 내수의 이윤이
그렇게 차익이 큰지부터 공개하는게 먼저 아닐까 하는데.........
타보기나 했냐고? 현대차만 10년타다 수입차타면 알게되는 진실임.
차 한대라도 잘만들어서 판 차가 있냐?
그냥 안보이는곳은 온통 원가절감해서 그냥 많이 팔리는차만 만드는새끼들이
진짜 오글거리고 양심없는 쓰레기기업 손바닥으로 하늘가리기엔 언젠간 피눈물
흘릴 날이 올거다 독점하는 자국기업이라지만 삼성과는 너무다르다
삼성은 A/S라도 친절하지 이건 원 쓰레기들 현기차 블루핸즈 폭팔시키고싶다
뻘짓하지말고..
개인적으론 우리나라 수입차비율이 30%는 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기는 우릴너무 무시해~~
막상 수입되고나서 3gs 폭발적으로 팔리니까 손톱으로 터치안된다고 깠었지
옴니아 만들던 삼성이나 벨로스터 만드는 현대나...
이제 걍 예전처럼 싼맛에 타게끔 가격좀 낮춰팔아라....
어차피 이제 중산층만되도 국산차 안타고 수입차갈아타더라....
얼마전까지만해도 제네시스 에쿠스 타던사람들 e300이나 528i로 많이들 넘어갔잖아
근데 지금은 그랜져나 산타페 타던 사람들마저 파사트나 티구안으로 넘어가고
쏘나타 풀옵이나 2.4구매할 사람들도...캠리나 어코드로 넘어가는 상황이다.....
다들 국산차 좋아서 탔다기보다 수입차가 너무 비싸고....정비받기도 힘들고
유지비도 많이들어서 그랬던건데....
안좋은 시선 많았는데...지금은 거의 사라졌다......
빨리 정신차리자....더늦으면 일본차나 폭스바겐의 저렴한 차량들마저 진출해서
나중에는 진짜 문닫는다.......아직 늦지 않았다....제발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내수시장 잘지켜라!!!!
자식들에게도 그따우로 교육시켜라
왜 너만 그렇게 안어울리지? 나도 맨날 현기 씹는데...넌 좀 안어울려,,
쪽바리차 좋가고 거품무는 넌 자식에게 어떻게 할건데? 교육을?
밥통지킬려고 뻘짓밖에는 않 보이네..
정말 무섭다하던데 껍데기랑 옵션으로 승부하지말자
가격도 마찬가지고
더이상 고가격으로 프리미엄차라고 우기지도 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팔아봐라
그럼 등돌린 소비자 다시 돌아온다
아 !! 자국민보길 벌레로보듯 하는 as도 신경좀쓰고
니들이 자랑하는 벨로스터타다 가스중독되는게 말이되냐
다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미니나 폭스바겐 등 초창기의 DNA와 정신으로 타는거죠
지금의 현대라면
포니를 재해석해서 만들면 어떨까 함네다~
어디 뿌리도 없는 개쓰레기 같은 괴기스런 흉물차를 들이대냐?
삼성은 위기론과 함께 세계적인 대기업으로서 존속의 가능성이 높지만,
현기차는 한방에 훅간다. 철학도 없고, 근본도 없는 깡통차만 줄창 만들어대니...
곧 망한다. 망하는거 순식간이다. 세우기는 20년 걸리지만........
기본성능..(철판부식, 엔진..)
이런 것에 신경써라..현기야..
쓰레기 같은 벨로스터가 미니하고 비교하냐?
수입차 판매율이 떨어질것 같은데........
현기차라면 불가능한것도 아닐거라고 봅니다.
훗날 점유율이20%가까이 가게된다면 꿈이 현실로 되겠죠....수입차 보험료 급상승
그나저나 경유랑 휘발유가격도 이제 동급으로 만들것 같습니다.
10여년전 휘발유 가격의60%정도였던것 같은데요 지금은 90%왔다갔다 하더군요
그렇다고 외제차를 빨고 싶진 않고.
이익만 내고 도망가는 쇄리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