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많고 탈도 많은 YF(2010년 11월 말 출고분)을 타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12만km...
10만 넘을 무렵 일단 워터펌프랑 흔히 교체하는 부품 갈고 혹시나 도움 될가 합성유 엔진오일 갈고 있네요. (5000km마다)
출고한지 얼마 안되어 시동이 안걸려 두번 사업소 가서 부품 교체 받았고 자잘한 소음은 있지만 그럭 저럭 타고 다녔습니다. mdps는 여전히 병맛으로 움직이고...
그런데 10만을 넘으니 불안 불안 하네요. 특히 고속도로만 올리면 이상 증상이 나타나 불안하구요.
증상1. 고속도로 달리다 갑자기 차가 울컥~~ 하면서 rpm 게이지가 0으로 떨어지고 바늘은 요지부동... 차는 그냥 달립니다. (차가 신호받아 멈추고 시동 껐다 다시 켜면 정상으로 돌아옴)
증상2. 역시 고속도로... 하이패스통과할때 속도를 늦추고 빠져나와서 가속 페달을 밟으면 또 차가 울컥~~ 그리고 자세제어장치이상경고등이 뜹니다. (역시 시동 껐다 켜면 사라짐)
증상 3. 어제 나타난 증상인데 고속도로를 달리다 엔진체크등이 켜집니다. 한참 달리는데 엔진체크등 켜지니까 앞의 증상보다 더 신경이 쓰이네요. 시동을 다시 켜도 켜져 있다가 집에 주차하고 저녁 장보러 마트 가려고 시동켜니 안나타나네요.
위 증상 1.2로 공임나라에서 오일갈때 한번 체크 해 달라고 했는데 별다른 증상을 알 수 없다고 하네요. 그냥 저냥 달리곤 있지만 출퇴근을 고속도로로 다니는데 불안 합니다. 불루핸즈에 예약을 잡아서 가볼까요 아니면 사업소 방문을 하면 이상증상 잡아낼 수 있을까요?
P.S. 제차 YF (2010년 11월 출고) 엔진이 요즘 말많은 GDI엔진 아니죠? 제가 알기론 NF와 같은 엔진(세타엔진?)으로 아는데...
차 바꾸세요~
고속도로 매일 올려야 해서 더 불안합니다.
ISC모터 점검 받아 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