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출시될 것으로 예정됐던 캐딜락 ATS가 국내 출시 일정을 1월8일로 확정지었다.
26일 캐딜락에 따르면 지난 5월 부산모터쇼에서 소개한 ATS를 내년 1월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당초 지난 10월 출시가 예고됐지만, 인증과 공급 상황으로 인해 연기된 것. 미국서는 세 종류의 엔진으로 출시되지만 한국 시장에는 직분사 4기통 2.0ℓ 터보차저 엔진 장착차만 수입된다. 최고 출력은 270마력, 최대 토크는 35.9kg∙m다.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UE'가 적용된 점도 특징이다. 연료 효율은 도심 9.7㎞/ℓ, 고속도로 15.2㎞/ℓ, 복합 11.6㎞/ℓ(3등급)로 국내 인증을 마쳤다. 트림은 총 세가지로 후륜구동인 럭셔리와 프리미엄, 프리미엄 AWD로 나뉜다. 가격은 럭셔리 4,750만원, 프리미엄 5,200만원, 프리미엄 AWD 5,500만원이다.
캐딜락 관계자는 "ATS의 출시일을 1월로 확정지었다"며 "당초 3시리즈를 넘기 위한 차를 만들어 내기 위해 개발된 만큼 제품력은 자신있다"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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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고급 플랫폼들은 세로배치엔진에 앞 액슬을 앞으로 쭈욱 뺀 MLP 형태라 겉 크기는 보급형들보다 큽니다.
그렇다고 독일3사나 프리미엄 메이커처럼 독자적인 기술이 있는것도 아니고 참나 ;;
걍 조용히 막노동이나 쭉 하셈..
만족도는 높을것같으네요..ㅎ
ATS는 3시리즈와 경쟁하고 CTS는 5시리즈와 경쟁합니다.
3천대 후반 부터 시작 할꺼라고 설레발 치던 사람들 다 어디 갔어......
옵션 봐야 알겠지만....
4천 초반도 아닌...
스타트 4750....
일단 3시리즈 보다 비싸네..
잠정 위시리스트 삭제.....
CTS의 경우 동급 타 브랜드들 대비 저렴한 가격....가성비가 굳인 차였는데 ATS부터는 그걸 넘으려 드네요
왜 이러는 걸까요...?
비엠,벤츠처럼 배기량, 옵션장난좀 쳐서 가격 좀 더 내리면 좋을텐데...
볼보도 나름 프리미엄 표방이지만 비엠이나 벤츠의 한 클래스 낮은 녀석들과 가격경쟁을 했죠
CTS또한 그러했습니다. 그점이 나름 선방한 것인데
ATS는 동일 가격으로가네요. 이러면 현재 떠오르는 아우디를 잡기는 커녕 볼보나 잡으련지
기대했던 만큼 아쉬움이 모두가 큰 것은 사실
미션은 328i가 더 좋고, 옵션은 CTS프리미엄이 아주 월등합니다.(328i는 휠에서 실내까지 모든게 심하게 안습)
프리미엄이라 보긴 좀 그렇죠.
비싸다고 느끼는 누군가가 자기 생각 적었을 뿐인데 뭐가 이해가 안 간다고 하시는지 그게 이해가 안 가네요?
이 가격이면... 프리미엄 중에서는
후륜이 필요함 비엠 3 이나 벤츠C클래스를
전륜이나 사륜이면 A4를
더 큰 크기를 원하면 나름 프리미엄인 볼보 S60을 구입하는 쪽이 현명해보임;;;
가격 걸고 넘어지는 분, 국내차 풀옵사는걸 꼬집는 분, 다른 브랜드는 저 가격 주고 산다 말하는 분...
따져보죠. 현재 비싸다 말하는 이유는 브랜드벨류, 인증받은 기술력, CTS의 행보, 등을 총체적으로 봤을 때 비싸다 말하는 것입니다.
단순 가격만 놓고 따지는 것이 아니죠.
캐딜락이 세계최초로 개발한 기술들이
최초 v8 v16엔진 개발 상용화
전기시동모터/ 파워핸들/ 크루즈컨트롤/ 전자식에어컨/ 메모리시트/
많은분들이 bmw건줄 알고 계시는 헤드업디스플레이 HUD
많은분들이 벤츠가 개발한줄 알고게시는 나이트뷰
더 많이 있지만 기억이 안나네요.
하나 덧붙이면 페라리599/ r8등 고성능 스포츠카에 들어가는 서스펜션 ats에도 들어갑니다. 물론 이것도 캐딜락에서 개발한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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