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추운 엇그제 차 벗데리가 방전되서 흘러들어온 1인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밧데리 전압 전류에 대해 여줍습니다.
밧데리 전압..현재 10.3v 가르키고 있어 교체 생각 중입니다.
그런데...
집에 6v1a 애기 전동 자동차 충전기가 있더군요.
그래서 어제 아침 밧데리를 띠고 물렸습니다.
그리고 한 4시간쯤 충전 했는데..
다시 물려보니 10.4v까지 되더군요.
아주 미미 하기는 하나 충전이 되네요..
그런데 이게 진짜 충전이 된건지 아니면 밖에 있다 안에 따뜻한데 있어 원래 성능이 살짝 돌아온건지 확인은 안되네요. 아는 동생에게 물어보니 14v는 되야 밀어준다 충전된다라는데 또 어떤데서는 트리클충전이라 낮은 전류로 충전해주면 된다는데 전압에 대한 내용이 없네요.
미친척하고 계속 물려도 되는지 아니면 안되는지?
고수님께 여쭈어 봅니다.
아 충전이 잘 안되서 알터 문제인지 알고 정비소 테스트 해보니 14볼트로 정상이라네요.
배터리 문제 인것같은데요 배터리는 15년 11월 제작 되었고 장착은 16년 1월쯤인것 같습니다.
시동걸고난후 13.7
시동온시 10.2 나오네요
그리고 배터리 전압은 탈거 상태레서 14v가 될 수 없어요
CCA값을 측정하셔야 배터리의 성능을 파악할수 있습니다. CCA는 저온시동능력을 의미 합니다. CCA값이 높은 제품일수록 저온시동능력이 좋습니다.
CCA측정이 정확한 배터리수명을 나타내진 않지만, 배터리수명을 판단하는 기준은 되기에 CCA값을 측정하는것이 지표가 됩니다.
볼트 측정은 배터리수명과 결과가 많이 다르게 나오곤 합니다.
아마 지금 그 배터리는 CCA값을 측정한다면 기능이 10%도 남아있지 않을듯합니다.
동일증상이면 알터일 확률이 높습니다.
시동걸고난후 13.7 => 시동건 다음부터는 배터리 전압이 표시되는 것이 아닌 배터리를 충전하는 알터네이터 전압이
표시됩니다 13.7V 낮은편 입니다. 낮은 이유 알터가 문제가 있거나 배터리가 문제가 있어서
충전전압이 낮아 지는 경우 2가지가 있습니다.
시동온시 10.2 나오네요 => 시동온이 아니라 키온이겠지요? 전류가 소모되는 전압이기에 10.2V 문제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배터리라면 키오프시 12.4V~12.7V 키온시에 12V 정도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3가지 증상으로 봤을때 배터리는 무조건 문제이고 알터전압이 낮은 이유는 배터리를 교체해보고도 14V 이하로 떨어지면
알터도 노후된 거로 봐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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