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말에 출고해서 누적거리 18000km를 돌파한 아반떼스포츠 7DCT 모델입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
약한 경사길에 정차했다가 다시 출발하는 상황에서
엑셀을 밟아 엔진회전수를 올렸는데
차가 앞으로 가지않고 오히려 차가 뒤로 밀리더라구요
조금더 깊게 밟으니 1단에서 고정된 채로
rpm은 4~5000까지 치솟는데 가속은 거의 되지 않으면서
속도는 10km/h 언저리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잠깐 나타난 미션오류인가 싶었는데
나중에 퇴근길에 주차장에서 차를 빼면서도
평지임에도 불구하고 클러치가 완전히 체결되지 못하고
가속이 잘 되지않으면서 rpm은 많이 사용하며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정시간 주행하고 나니
미션이 다시 원래상태로 돌아오긴 했는데
블루핸즈 가서 진단기 꽂아보니 고장내역이나 이상한점은 전혀 없고
시운전하면서 그 증상이 재현되지 않으면 손 쓸 수 없다 하시네요 ㅠㅠ
수동차도 익숙하게 몰 줄 알고
듀얼클러치 차량도 나름 여러대 타봤는데
이런 현상이 일어난 것은 처음이라 몹시 당황스럽습니다 ㅠㅠ
혹시 이런 문제 겪어보신 분 계신지..
계시면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말씀 여쭈어봅니다!
이게 현대dct만 그런건지 dct미션의 종특인지는 모르겠네여...
특히 오르막길에서 서행할때가 제일 그지같져...
전 멈췄다가 올라가고 앞차가 거의 서행하다시피하면 다시 뭠췄다가 올라가고 합니다..;;
제가 타는 폭스바겐 DCT 변속기는 악셀러레이터를 조금 밟으면 반클러치를 사용해서 부드럽게 출발하지만, 반클러치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도중이라도 악셀러레이터를 많이 밟는 것이 감지되면 곧장 클러치를 붙여버립니다. 이 과정에서 악셀러레이터를 너무 많이 밟았으면 휠스핀이 생기기도 합니다만, 글 쓰신 것처럼 힘을 받지 못하고 계속 반클러치로 가는 일은 없습니다.
미션 허당은 역시 보령1세대가 갑 입니다+_+ 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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