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출고 , 현재 킬로수 100,005km.
아반떼스포츠 + 수동 + 터보 = 벨엔으로 수요가 넘어가 중고차 시세 개노답.
따라서 안고 D. G 자! 하는 마인드로 열심히 서킷도 타고
와인딩도 타고 여친이랑 놀러도 가고!
고속 항속주행 , 풀어택 말 그대로 저의 멀티 용도로 쓴 차량입니다.
아방스가 올라갑니다. 리프트 위로
엔진 자키로 엔진 밋션과 터보차져까지 통째로 탈거
빨리빨리 작업합니다~!
1번 실린더 - 흠집이 살짝 보이긴 한데, 오일먹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밑에 피스톤이 새 것 같이 반짝반짝하게 빛나네요)
2번 실린더 - 역시 피스톤 탑랜드 번쩍번쩍 빛납니다. 1번 실린더와는 큰 차이가 없음.
3번 피스톤 - 역시 동일합니다. I자로 흠집이 보이긴 하지만 ,
압축비가 안나오거나 오일을 먹는 상태는 전혀 아니였음.
4번 실린더, 역시 동일합니다. 양호한 상태.
세척 완료 후 , 신품 쇼트엔진을 올립니다.
신품은 언제나 옳은 것이죠~! ㅎㅎㅎ
다시 조립한 상태. 올리기 직전
컴플리트 (Complete Engine Assy) 엔진입니다.
피스톤은 다음과 같은 상태로 나올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네요~!
(16,000km 뛴 지인의 또 다른 아반떼스포츠 엔진 바라시때 나온 피스톤 상태 ,
말그대로 카본 및 검(Gum)으로 뒤덮여 있죠.
시동을 걸고 완성합니다.
크 역시 신품은 확실히 조용하네요.
P.S : 사람들이 감마터보 GDI 엔진 내구성에 의문을 표하는데, 전 진짜 막 탔는데 괜찮네요.
(후열도 안함~)
대신 관리에 있어서 기본적인 수칙이 있었습니다.
1. 예열은 냉간시 1000RPM으로 떨어지면 바로 출발 (겨울 기준 30~50초 내외)
2. 후열은 안함.
3. 엔진오일은 세계의 유명한 대기업 브랜드 중 아무거나
(가장 비쌌던 것 넣은게 킥스파오1 0w-30 리터당 7000원)
차를 극도로 조지는 조건인 서킷에서는 오일값 없어서 , 걍 리터당 3000원짜리인 세븐오일골드 5w-30으로 넣고 탐
그리고 rpm 6500으로 드래그, 롤링, 서킷, 와인딩, 최고속 어택 주행함. 레드존 빵빵 때리고 다님.
4. 신차 산지 길들이기 안함, 2일만에 일반유 맵핑함, (휠마력 185 --> 205마력)
5. 차 금액이 싸서 , 걍 10만km중 6만km정도는 일반유 넣고 다님.
나머지 주기는 고급유 넣은 것 같음
6. 그러나 상시 풀악셀 / 끼리리릭~ 주행 / 타이어 2달이상 못씀.
7. 흡기밸브 청소는 3만km내외로 1회 (총 4회정도함)
8. 4세대 PEA 첨가제 (쉐브론 테크론 및 검아웃) 지속 사용. 5000km마다 1회
9. 냉각수 1년마다 1회 교환. 순정 부동액으로 물 6.5 대 냉각수 3.5대 비율로 교환함.
10. 맵핑은 NKSPEED의 "점화시기를 거의 땡기지 않은" 일반유 맵핑. (신차 산지 이틀만에 풀악셀 및 맵핑 해서 조지고 댕김~)
감마엔진 오너분들 참고로 하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이런 표본의 아반떼도 있다고 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날아라프랑아 드림.
직빨 나오면 한번씩 밟고 오일은 암스 시그니쳐 씁니다
실린더 안의 스크래치는 양호한게 정상,
그리고 실린더 입구? 그을음도 어쩔수 없는건가요?
검아웃 한통넣고 만키로면 되겟다 싶었는데 더 땡겨야 되겠네요
잘보았습니다
근데 교환은 왜 하신건가요??
말 그대로 신나게 탔는데 말이죠
처음엔 미국에서 직구해서 쓰다가 얼마 차이도 안나고해서 한국에서 정식런칭한 곳이 있더라구여 그래서 사서 썼습니다
생각외로 깨끗해서 깜짝놀랐습니다
공연비자체가 진해서 카본이 엄청 생길 환경이었는데
그게 아니니 신기합니다
잘타나 엔진뻥나면 무상교체...
공임비가 후덜덜...
킥스파오1 0w30이었던 것 같아요
그 외에는 G1 , 지크 , 쉘 울트라힐릭스 세븐오일 골드 이런것만 썼으니...
아직 조용하고 잘나가고그럽니다.
혹시 엔진상태점검이라던가 뭔가 할게있을까요? 3년은 더타야되서 ㅜ
많은 빈도로 6500rpm씩 때리면서 다녔구여
차도 여자도 미국 꺼라면 환장하는 듯함.
1. 오일관리한 악셀 조진차 VS 2. 오일관리안하고 여자들이 타던 차
진리
아끼다 똥되는말이 맞네여!
잘 봤습니다
넵
돈없는 서민은 아반떼 타다 그랜져 넘어가는듯한 체감이 ㄷㄷ
내년에 섀시보강, 타이어 교환, 패드랑 브레이크 오일 업그레이드해서 트랙에 가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차는 DCT라 살짝 걱정이 되는데 혹시 DCT 로 트랙타시는분들 정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오일은 8000키로 아니면 6개월마다 교환하는데 좀 당겨야 하나요? 오일은 순정 씁니다.
메뉴얼대로 6개월 or 5,000km마다 교환하면 되고, 무엇보다
엔진오일 교환하는것만큼 냉각수 교환도 1년에 한번씩은 교환해주세요. 그리고 물 비율 6, 냉각수 4 정도로 해주시면
쿨링이 빨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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