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급 호위함 결함문제 연장선 입니다
제가 아는 상선의 해수 배관라인 및 펌프룸,SUMP PIT,
씨체스트등은 모두 이렇게 도장했습니다
내외부 포함 입니다
1. 에폭시 하도
2.에폭시 상도
3. 타이코트
4.AF 1회
5.AF2회
6.AF3~4회
AF7회 까지 가는 드문경우도 있습니다만
보통 저정도 인데 군함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대구급 결함내용을 보면 배관재질을 STS를 사용해서 미도장 상태로 제작설치 하는듯 하여 질문 드립니다
기관파트 인지라 도장은 잘~
통상
선체(항해파트)감독도
도장은 감리업체(제조사)와 QA에 일임합니다.
도막측정및 염분검사 정도만 참관합니다.
STS SUS 라인은 도금개념이 아니므로
내부는 클리닝(플러싱)만 하고
외부만 필요색상으로 도장을 하는데
이번경우는
FO섬프내부 관통이라.. 탱크내부처럼 배관도
기름코팅을 했을지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보통 기름탱크 를 지나는 내부 배관은 내부코팅은 하지만 외부는 기름이 부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상선의경우 기름으로 외부 코팅만 하고 에폭시계나 AF계 도장은 하지않습니다
의심나면 신고하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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