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및 고알피엠에서 쇠붇이치는소리
4000도 안탓는데 엔진소모량 아주큼
카센터 4지점 오토큐 2지점 모두 엔진문제라고 합니다.
우선, 질문을 드리자면 정말 전문지식을
갖는 분의 도움이필요합니다.
안면모르고 네이버 블로그 후기를 보고 찾아간
카센터에서 GDI엔진은 보링 절대하지 말라하여
직접 보면서 설명주신다고 하여 찾아갔습니다.
사장님이 하시는 말씀이 작업후 나중에 또
문제되서 찾아오면 마음도안편하고 차후 문제에
대해 안좋아하기에 작업할때 확실히 꼼꼼히
한다고 하면서
GDI엔진이 열에약한건 모두 알지만
보링을 하면 실린더쪽 두께가 얇아져서
특히 GDI나 디젤차량을 보링하면
최소 1~2년안에 또 같은증상이 발생될수 있어
차후 적지않은 수리비가 또 발생할수있다고
알려주시며,
엔진 상체부분은 부속품만 갈고
하체부분 즉 보링 깍아내는 작업하는 엔진에
제일 큰 부품인 실린더랑 크랭크를 새거로 교체하는걸
권유하셨습니다.
문제가 오일순환이 잘안되서 이런문제가 생긴거라고
호수등 모두 새거로 갈면 폐차시킬때까지 타고 다닌다고
물론 고쳐서 판다고하면 보링해서 파는게 좋지만
계속타고 다닐거기에 권유해드리는거라고
실린더,크랭크 강조하시면서
완전새거로 교체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작업비는 총 230 + @ 될수있다고
하면서 보링 작업은 남는게 많은데
새부품교체하는건 자기들한테
남는거 많지 않지만 제가 차에 잘모르니까
강하게 더 권유해드리는거고
보링후 차후문제때문에 얼굴 붉어지는게 싫다 그러고요.
다른곳인 안면있는 저희 아버지아시는 공업사에
이 말 이야기하니까 " 아이구 " 하면서
그엔진자체가 원래 그런걸 물론 돈 많이들여서
새걸로 교체하면 물론 좋겠지만
보링하는 사람도 계속앉아서 보링만 하는사람인데
그쪽분야에서는 꿰둟고 있고
그런생각하면 뭐든 못고치지않느냐며
그럼 차팔고 다른차를 타고다니지 그러면서
관리에 달려있다고 관리 잘하면 똑같다고
아저씨말 들으라고 믿어보라고 합니다.
지인공업사 보링은 130 + @ 이구요.
제가 사정이 넉넉치 않은 20대이고
차에대해 잘모릅니다.
신뢰는 물론 아버지 지인 공업사가
더 신뢰가는건 맞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포르테쿱 GDI 1.6 가솔린
12만키로 입니다
1
실린더 보링하면 2가지가 있습니다. 내경 연삭후 피스톤링 크기를 야깐 키우는 방법이 있거요. 아니면 가능하다면 철제 라이너를 통재로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모량이 않많다면 1안으로 가능하고요 아니면 2안으로 하고요. 근데 솔직히 여유가 있다면 쇼트엔진 교체가 더 낫습니다.
지인 찾는것보다는 장안동에 가공집 많습니다. 거기서 견적 받아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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