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수입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141914
우선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 죄송합니다...
사진은 짤방이고요 ㅋ
졸라 궁금해서 잠이 안옴니다...
둘다 핸들에서 손 뗴지 않고 변속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두 변속기의 다른점이 뭐죠?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스티어링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 변속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일 뿐입니다.
패들쉬프트라는 것 자체가 트랜스미션이 아니에요.
팁트로닉은 토크컨버터 기반의 자동미션에서,
수동'처럼' 기어변속을 임의로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수동보다 반응이 느리지요.
패들쉬프트를 사용하는 트랜스미션은
주로 SMG나 페라리의 F1기어같은 수동기반의 변속시스템이지만,
팁트로닉같은 토크컨버터 기반의 미션에서도 패들쉬프트가 장착됩니다.
자동 변속기를 보면 D 레인저 부근에 +, - 모양이 있는데, 그것은 운전자가 직접 기어 단수를 조정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을 말하지요.
F1 머신에 달려있는 패들은 스티어링 휠 뒷편 양쪽에 기어를 올리고 내릴 수 있는 패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을 때지 않고 변속을 할 수 있는 것은 패들 시프트 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