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를 너무 안하고 가서 일까요?
대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배기량 대비 가속도 일상주행에선 충분했고
서스도 승차감을 헤치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탄탄하네요
거의 혼자 타신다면 튜익스 넣어도 될정도에요
차체 거동 자체가 가볍고 적당히 민첩하게 느껴집니다
MDPS 이질감 그다지 느껴지지 않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원래 맘에 들었고 실내도 막상 타보니 확실히 아반떼보단 윗급이 맞네요
풀옵션차량이라서 옵션은 충분 이상으로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주행이나 편의성 실용성은 만족스러웠고
단점이라면
생각보다 방음이 안되있어요 특히 하부소음이 많습니다
이건 이 차급을 생각하면 그러려니 할수 있는 부분인거 같아요
JBL 스피커가 생각보다는 들을만했지만 80키로 넘어가면 어차피 그냥저냥 일거 같아요
핸들을 스포츠 모드로 해도 수입차에 비하면 가벼운 편이구요
연비도 배기량치곤 안좋습니다 풀악셀 치면 순간연비 1.x 까지 떨어졌고 시승차 트립에 평균연비는 10정도 찍혀 있습니다 쏘고 다니면 6~7 예상해봅니다
뒷자석은 좁지만 생각보단 앉을만하고 크게 불편하진 않네요 다만 시트포지션이 상당히 높아요 위에서 내려다보는 느낌이네요
(단점추가)
운전석 시트 포지션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출발전에 시트 조절하다가 엥 뭐야 다 내려간건가? 했습니다
조금 더 내려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가격을 단점으로 많이 지적하시던데
저는 나름 수긍할수 있는 정도 였어요 비싼건 맞지만 가격값은 충분히 한다는 느낌?
직접 타보니 아반떼보단 비싸게 팔아야 하는게 확실한거 같아요
애아빠 아닌이상 차 크기가 그리 중요할까 싶네요 가격대비 큰 차가 필요하시면 당연히 다른차를 선택해야 합니다
오히려 작은 차체가 주는 이점도 있으니 이건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튼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네요
반면 이 돈으로 비슷한 성격의 조금이라도 더 좋은 차 사오라고 하면
대안을 찾기 힘드네요... 그나마 같은 가족의 조금 저렴한 아반떼 스포츠 튜익스 서스까지 넣은 풀옵정도?
패밀리성을 지향하는게 아니라면 정말 만족스러운 차인것 같습니다
i30 3세대는 확실히 잘 나온차량이 맞아요.
하부소음(노면)은 아마 차량 성격에 맞지 않은 타이어 문제라고 생각해요.
이 차의 장점은 정말 많지만 단점은
1. 가격
2. 타이어
3. 평평한 뒷좌석
이라고 생각해요.(가격은 분명 수긍은 가지만, i30 안타보신 분들은 절대 이해 못하는 가격은 맞음)
생각해보니 단점에 시트 포지션 안썼네요 운전석 시트 포지션이 생각보다 조금 높습니다 엥 더 안내려가나? 이랬습니다
어찌됐든 정말 만족스럽고 안타보신 분이 가격 이해 못할건 공감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