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차량에 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입니다.
최근 suv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 것 저 것 찾아보다보니, G4렉스턴이 스펙상으로는 그렇게 문제된다고 생각이 안드는데
사람들이 문제삼는게 4기통이다 엔진이 사골이다 라고 말하더라고요.
4기통이야 초보인 저가 봐도 6기통보다 출력이라던가 토크값이 낮아지는건 바로 이해가 되는데
엔진성능으로 볼만한게 토크,마력,연비(이건 여러 영향 요소가 있을테니 조금애매)말곤 딱히 눈여겨봐야할게
초보라 그런지 딱히 안보이더라고요. 어떤게 문제가 될만한 요소인지 아시는분 계시나요?
XDI엔진 자제는 상당히 정숙하고 괜찮아요
특별히 결함나온것도 없고
그리고 사골엔진이 가격도 싸구려니
많이 남겨먹음
프리미엄 suv?????
이러니 사람들한테 조롱거리 됨
그걸 빼고 말씀하시면 음~
오랜 검증으로 내구성이 좋아요
쌍용 2.2LET엔진은 사골은 아니에요
최대토크발휘시점을 낮은rpm부터 나오게 세팅하다보니 높은rpm 출력 즉 최대출력이 높지않죠 렉스텅은 그나마 덜하고 코스나 코투는 극단적이죠
ㅡ 제가 돈이 없어 못사는 현실이 속상
사골(?)엔진인 만큼
정숙한 편이며, 튼실합니다.
특히, 기어비를 초반쪽으로 셋팅해서 초중반 가속력은 덩치 큰 차대에 비해
가볍게 잘 나갑니다. 다만 멀뚱멀뚱님 말씀처럼 중고속에서는 출력이 딸리는 점이
있지만, 저 덩치로 160이상 막 달리는 분은 많이 없으므로..^^
실용구간 토크는 아주 좋습니다.
6기통 디젤엔진이 아닌 것이 항상 아쉽지만
저는 모하비보다는 렉스턴쪽에 점수를 더 주고 싶어요.
(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
참고로 얼마 전 단종된 체어맨W의 M104엔진은 90년대 초반에 나온 놈
가격도 썸
고로 많이 남겨먹울수 있음
즉 짱용이 말한 프리미엄suv랑은 거리가 멈
싸구려 부품 낑겨서 비싸게 팔아서 많이 남겨 먹을거야
그러니 알바들 알버비 줘서면서 줠 많이 풀어 선동이나 시켜 팔아도 훨씬 남는장서
거기에 넘어가시는 분들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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