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논란이 많아서 눈팅만하다가 처음으로 적어봅니다.
저는 한발 양발 모두 다 사용합니다.
사람마다 자신들의 특성이 있고 편함을 추구합니다.
저도 그러다 보니 양발을 사용하게되었고,
오르막을 전진으로 오를때나 후진으로 올라갈때는 밀림을 방지하기 위해 양발을 사용합니다.
그랜져 XG의 오르막 후진시, 한발로 운전하면 차 그냥 앞으로 흘러 내려갑니다.
젠쿱, 에쿠스의 경우 심하진 않지만 혹시 몰라 왼발을 브레이크 근처에 두고 오르막에서 후진을 합니다.
결정적으로 양발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차가 많은 도심에서 오른발로 엑셀 밟았다 브레이크 밟았다 수없이 하면 발목에 무리가 와서
양발로 하면 덜 무리가 오지 않을까 해서 여러번 연습을 통해서 몸에 익혔습니다.
혹자는 발목이 ㅂㅅ이라 그렇다고 하실 수도 있으나 사람마다 경우가 다른거니 이해해 주세요.
고속 주행시 계속 엑셀만 밟고 있으면 되기에 그냥 한발로 합니다.
장거리 운전은 한발이 편하고 덩달아 왼발도 편합니다. 아니면 크루즈를 사용하고 오른발만 브레이크에 올려 놓고 달립니다.
(브레이크에 발만 올려도 브레이크 등에 불들어 온다고 하시는분들, 이건 잘못된 주장인거 같습니다. 크루즈 사용시 브레이크가 살짝만 밟혀도 풀려버립니다. 오른발을 브레이크에 올려놓는다고해서 크루즈가 풀리지는 않습니다. 브레이크 등도 들어 오지 않습니다)
풋레스트에 올려놓고 쉬는거죠.
두가지 다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운전면허 딸때도 한발로 운전을 배웠습니다. 처음부터 그래왔었고 당연한겁니다.
그렇지만 양발로 운전한다고해서 욕먹을 짓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서로가 각자의 입장에서 상황에따라 한발을 사용하시는분, 양발을 사용하시는분, 둘다 사용하시는분 나뉘어지는 것이지
모가 옳고 그르다 판단할 문제는 아니라 생각듭니다.
보배 회원님들 그저 서로를 이해해주시고 그려러니하고 넘어가시면 될거 같습니다.
첫 글이라 두서가 없네요...
나머지 50%는 죄다 양발로 합니까.. ㅡㅡ
오르막을 후진으로 오를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앞으로 흐릅니다.
근데 왜 일부러 모든차가 한발만 쓰도록 설계했을까요..
돌발상황시 분명히 사람은 몸이 쏠리면서 양발을 밟게 돼있습니다...한번 상상해보시길..
그러면 분명히 운전자의 제어와는 다르게 차가 움직이겠죠?
전 이점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분이 사람이 끼였는데도 계속 전진하고 있었던
운동장 김여사도 양발쓴게 아닐까라고 댓글단거 봤는데...
일리있는듯 합니다..제생각엔..
우리같은 일반인 따위가 개인적인 생각으로 논할게 안됩니다. 짝발이 정답입니다.
고생하시는분 생각해서라도.. 그만 끝냅시다~~
-------------------------------- END -----------------------------
심기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양 발이던.. 한 발이던..
양발용을 사서 양발로 운전해라
왜 ㅄ같이 오른발용을 사서 양발로 하냐고?
그게 문제지
누가 양발운전이 문제라고했냐?
전 양발을 사용 상황에서 사용한다고 했습니다만...
보배회원님들 서로 그려러니하고 넘어가자고 쓴글이였습니다.
악셀밟을땐 살짝 브레이크에서 발을 약간만 떼어놓음,
브레이크 밟을땐 악셀에 살짝 떼어놓음..(동시에 밟을 위험이 잇을지몰라서 혹시나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