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8월 14일 출고받은 제 싼타페 디젤차량은 완전히 공냉식이라 고부하주행시 온도가 많이 올라가기에 후열이 중요한편이나 요즘 차량들은 대부분 수냉식으로 과거 차량보다 온도가 훨씬 덜 올라가기에 후열이 필요한 상황은 거의 없는..
예열의 경우에도 과거 차량들은 오일공급통로가 적고 조금 더 회전해야 충분히 엔진오일이 공급되는 형태였다면 요즘 차량들은 미세한 오일공급통로가 많아서 상당히 빠르게 엔진오일이 공급됩니다.
대신 과거 차량들은 오일통로들이 상당히 굵은편이라 고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할수 있었지만 요즘 엔진들은 미세통로라 고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하는건 오일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게 만드는것.
자동변속기의 경우에도 아주 과거에는 고정압력펌프를 사용했고 제 싼타페에 장착된것은 부분가변압펌프이나 요즘 자동변속기는 완전가변압펌프로 저온에서의 대응범위가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예열후열은 해야지 ㅋㅋ
엔진미션이 열 오르기 전에 부하가 생기면 순간스트레스가 어마어마하니까
아침에 눈뜨자마자 몸도안풀고 달릴려고하면 힘이 드나 안드냐? 죽을거같을거같은데?
온도가 그렇게 빨리 떨어지는줄 아네 ㅋㅋㅋㅋㅋ 그럼 쿨러는 왜달아 ㅋㅋㅋㅋ 열이 안식으니까 쿨러달아서 온도를 낮추는건데
글고 엔진 미션 온도 장난아닌데 도대체 어떤놈이 엔진미션들 온도가 낮대 장난치나ㅋㅋㅋ
쌍팔년도 기술이 아닌지라.
고속도로 휴게소 후열 이런것도 필요없어요.
휴게소 진입로 탄력주행만으로 열 다 식힙니다.
시동걸고 주차장 나가고 큰길가는동안 예열되고 반대로 주차하는동안 후열됩니다.
예열의 경우에도 과거 차량들은 오일공급통로가 적고 조금 더 회전해야 충분히 엔진오일이 공급되는 형태였다면 요즘 차량들은 미세한 오일공급통로가 많아서 상당히 빠르게 엔진오일이 공급됩니다.
대신 과거 차량들은 오일통로들이 상당히 굵은편이라 고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할수 있었지만 요즘 엔진들은 미세통로라 고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하는건 오일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게 만드는것.
자동변속기의 경우에도 아주 과거에는 고정압력펌프를 사용했고 제 싼타페에 장착된것은 부분가변압펌프이나 요즘 자동변속기는 완전가변압펌프로 저온에서의 대응범위가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엔진미션이 열 오르기 전에 부하가 생기면 순간스트레스가 어마어마하니까
아침에 눈뜨자마자 몸도안풀고 달릴려고하면 힘이 드나 안드냐? 죽을거같을거같은데?
온도가 그렇게 빨리 떨어지는줄 아네 ㅋㅋㅋㅋㅋ 그럼 쿨러는 왜달아 ㅋㅋㅋㅋ 열이 안식으니까 쿨러달아서 온도를 낮추는건데
글고 엔진 미션 온도 장난아닌데 도대체 어떤놈이 엔진미션들 온도가 낮대 장난치나ㅋㅋㅋ
시동 바로꺼짐. 무슨 후열여~
그냥 주차하고 시동 끄셔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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