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열,후열이 중요함. 후열은 내가 좀 밟았다 싶을때 주차후 1분정도
2. 8만에 한번 dpf,흡기 크리닝 해줘야함.
3. 디젤이라는 연료상 고속 위주로 만들어진 연료이기 때문에 시내주행만 하면 차에 안좋음. 한번씩 고속 올라가서 쎄게 꾸준히 쭉 밟아줘야함. (dpf가 막히지않음)
4. 1년에 한번 추워질때 쯤 연료필터 교환 필수. (디젤차는 연료필터가 아주 중요함.)
조금 부연하여 드리자면,
1. 예열 후열을 강조하는 것은 터보의 수명과 관계 있습니다. 시동이 걸리면, 빠른 속도로 터보가 돌기 시작하고, 가속을 하면, 터보는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회전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시동후 바로 출발을 하게 되면, 터보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아울러 주행을 마치면 터보는 과열이 되어 있는 상태가 되며, 과열된 상태에서 시동을 바로 off하면, 터보에 열로 인한 데미지가 가게 됩니다
.
3.을 조금 부연하여 드리자면, dpf가 막히지 않는게 아니라 덜 막히게 됩니다. dpf도 결국 필터이기 때문에, 경유 연소 후의 검댕이를 한번 더 태워서 ash로 만들게 되는데, 이 ash가 조금씩 조금씩 쌓이면 dpf가 막히게 됩니다. 이땐 무한 강제재생모드로 빠져 들 수도 있습니다.
5. 연료는 가급적 가득 주유 하시고, 연료탱크는 가급적 가득 찬 상태를 유지 하시는게 좋습니다.(특히 겨울철 연료필터에 수분이 많이 차이는데, 이건 연료탱크의 결로에서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6. 엔진오일 관리 잘 하셔야 합니다. 엔진오일이 터보의 냉각까지 담당합니다. 엔진오일이 오염되면, 냉각효율이 떨어지게 되기도 하고, 혹여 터보로 가는 오일 라인이, 오일 슬러지로 인해 막히게 되면, 터보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2. 8만에 한번 dpf,흡기 크리닝 해줘야함.
3. 디젤이라는 연료상 고속 위주로 만들어진 연료이기 때문에 시내주행만 하면 차에 안좋음. 한번씩 고속 올라가서 쎄게 꾸준히 쭉 밟아줘야함. (dpf가 막히지않음)
4. 1년에 한번 추워질때 쯤 연료필터 교환 필수. (디젤차는 연료필터가 아주 중요함.)
요것만 지켜주시면 폐차할때까지 문제 안생길겁니다.
1. 예열 후열을 강조하는 것은 터보의 수명과 관계 있습니다. 시동이 걸리면, 빠른 속도로 터보가 돌기 시작하고, 가속을 하면, 터보는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회전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시동후 바로 출발을 하게 되면, 터보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아울러 주행을 마치면 터보는 과열이 되어 있는 상태가 되며, 과열된 상태에서 시동을 바로 off하면, 터보에 열로 인한 데미지가 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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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을 조금 부연하여 드리자면, dpf가 막히지 않는게 아니라 덜 막히게 됩니다. dpf도 결국 필터이기 때문에, 경유 연소 후의 검댕이를 한번 더 태워서 ash로 만들게 되는데, 이 ash가 조금씩 조금씩 쌓이면 dpf가 막히게 됩니다. 이땐 무한 강제재생모드로 빠져 들 수도 있습니다.
5. 연료는 가급적 가득 주유 하시고, 연료탱크는 가급적 가득 찬 상태를 유지 하시는게 좋습니다.(특히 겨울철 연료필터에 수분이 많이 차이는데, 이건 연료탱크의 결로에서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6. 엔진오일 관리 잘 하셔야 합니다. 엔진오일이 터보의 냉각까지 담당합니다. 엔진오일이 오염되면, 냉각효율이 떨어지게 되기도 하고, 혹여 터보로 가는 오일 라인이, 오일 슬러지로 인해 막히게 되면, 터보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각 부위 및 오일교체시기 까지 친절히 설먕 해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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