죶구형 10년식 더 럭셔리 2.7 개솔 타고 있는 늅늅 입니다.
얼마전에 사고 나는 바람에 정내미가 확 떨어져서 팔아버릴까 했는데
간만에 세차하고 본넷이랑 그릴을 봤는데 왠걸 너무 새거라서
짱박아둔 정비내역서를 봤더니 부품을 그냥 아예 싹 다 갈아버렸네요.
그래서 갑자기 기분이 급 좋아져서 정 좀 붙이고 폐차할때가지 타려고 합니다.(전 매우 단순한 놈입니다요 ㅠ)
잡설이 구구절절 길었는데
얼마 전 어머니 모시고 아버지 산소에 다녀오는 길에 어머니가 하시는 말씀이 너무 신경쓰여가지고요.
TG가 브레이크가 좀 많이 밀리는 건 알고 있었는데. 저도 오랫만에 차 많은 고향에 내려갔더니
급 브레이크가 아닌데 어머니는 급브레이크 밟는 것처럼 느껴지셨나 봅니다...
저도 딴에는 부드럽게 밟는다고 노력했는데 설 것같은데 안서고 죽 밀려버리니 도심에서는 어머니를 편히 모시기가 좀 힘드네요..
그래서 정비소에 가서 브레이크액도 교환하고 패드도 교환하려 했는데 앞 패드는 90%정도, 뒷패드는 80% 정도 남았다고
그러더라고요. 디스크도 딱히 변형이 있는 것도 아니라 그러고..
타이어는 벤투스 S1 노블2 플러스 끼워져있구요.
브레이크 튜닝 같은 건 별로 고려하고 있지 않는데(저는 순정만 고집합니다)
어머니가 오는 길에 몇번이나 너무 급하게 서지말라고 말씀을 하시니 영 마음에 걸려서요.
어떻게 좀 방법이 없으려나요...타이어를 바꾸면 좀 나을려나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저는 초반응답은 거의 없고 한 70%쯤 부터 선다는 느낌이 드는데 ㅠ
감사합니다 형님! 복받으실거에요
동호회에서는 xg2p로 업글하거나 모하비, 에쿠스부스터로 개조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패드부터 바꾸는게 순서이나 많이 체감될지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위에 댓글분은 악셀 민감도 얘기하시는거 같아요. tg가 겁나 팍팍 예민합니다.
차사고 젤먼저 튜닝한게 브레이크입니다.ㅋㅋㅋ
브레이크 튜닝은 필수입니다.
연식도 있고~ tg가 원래 그래요.
하이드로백 교체해보세요.
에쿠스껄로 30장정도합니다ㅎㅎ
그거하면 훨 낫고, 그래도 부족하면
2p로 하면되요.
Xg2p캘리퍼에 타공디스크
브릭사 앞뒤 패드 시공
17인치휠타끼고요
전보다 훨씬 다루기 쉽습니다
굳이 에쿠스 하이드로백은 갠적으로 않해도 다루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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