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AGM밧데리 써도 됩니다~
단~ AGM밧데리 특성상 방전에 취약합니다. 블박 상시에 출퇴근 주행거리 20키로 미만이면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략 일반 밧데리 2개 쓰는 가격이라 출퇴근 거리가 짧으면 그냥 순정 2~3년에 2번 교체하시는게 오히려 가성비 좋습니다.
단 AGM 밧데리는 충방전률이 좋다 보니 쉽게 오디오 볼륨을 높여도 일반 밧데리 보단 조금더 미세하지만 조금 더 쳐 주는 맛은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밧데리에 비해 AGM 밧데리의 가로 싸이즈가 깁니다. 제 차가 카니발R인데 순정은 일반 100인데 밧데리 플레이트 개조없이 AGM 80암페어만 장착 가능합니다. 지금 차량이 DIN타입이라면 거의 비슷한 싸이즈로 장착 하시면 되고 일반 차량이라면 조금 작은 싸이즈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현 그쪽 업자입니다. 제차는 4년째 AGM쓰고 있습니다
참 업자인 제 일화로 LF쏘나타 16년식 휘발유차량 스탑앤고 기능없이 AGM 80이 순정인데 ISG기능이 없어 비슷한싸이즈 일반 딘타입 90암페어(로케트59042,델코 59043)로 장착을 해드렸으나 2~3일에 한번씩 시동불능 현상발생. 4~5번 크랭킹하면 시동가능. 혹시나 싶어 IBS센서 빼고 다녀도 동일증상 발생(출퇴근거리 30키로) 결국 AGM으로 장착하고 증상 없음.. 결국 여기저기 문의한 결과 스탑앤고 기능이 없어도 AGM과 일반 타입의 알터네이터의 충전방식의 문제로만 판단된적은 있습니다. 단 동일차종 LPG 차량에서는 일반 딘 타입을 껴드려도 문제가 없었습니다.(LPG차량도 AGM80이 순정)
agm배터리가 순정이네요
스탑앤고없는데 말이죠
결론은 써도 된다 입니다
단~ AGM밧데리 특성상 방전에 취약합니다. 블박 상시에 출퇴근 주행거리 20키로 미만이면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략 일반 밧데리 2개 쓰는 가격이라 출퇴근 거리가 짧으면 그냥 순정 2~3년에 2번 교체하시는게 오히려 가성비 좋습니다.
단 AGM 밧데리는 충방전률이 좋다 보니 쉽게 오디오 볼륨을 높여도 일반 밧데리 보단 조금더 미세하지만 조금 더 쳐 주는 맛은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밧데리에 비해 AGM 밧데리의 가로 싸이즈가 깁니다. 제 차가 카니발R인데 순정은 일반 100인데 밧데리 플레이트 개조없이 AGM 80암페어만 장착 가능합니다. 지금 차량이 DIN타입이라면 거의 비슷한 싸이즈로 장착 하시면 되고 일반 차량이라면 조금 작은 싸이즈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현 그쪽 업자입니다. 제차는 4년째 AGM쓰고 있습니다
제차량은 12년식 3.0 lpi k7 차량인데 사용해도 상관 없겠죠??
AGM70정도 쓰시면 될듯하나 지금 순정밧데리가
일반형 타입이라 +단자 케이스 부분이 걸릴수도 있어 케이스 일부를 깨뜨려야 할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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