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를 옹호하는 자들이나
라프가 무조건 진리라는 자들은 보아라
어째서 라프가 진리라는거지??
★일단 디자인하난 인정한다. 진짜 남자답고 무게감있고 포스가 느껴지고 끝장난다.
★드레스업한 라프들보면 진짜 튜닝빨잘받고 간지가 철철흐른다.
그러나!!!!!!
디자인 하나만보고 라프가 진리라는거냐??
본좌는 실제로 1.6모델과 2.0디젤모델을 시승한 경험이 있음을 내 거시기를 걸고 맹세한다.
타차량 준중형 모두 시승도해보았다.
자 그럼!!
1.6모델로가보자....
초반굼뜸다고 까엿지??
이거까진 괜찮아.. 니들 말대로 준중형으로 레이스할건 아니니깐
하지만 라프동에 가보면 초창기에 2.0디젤 오너와 1.6가솔린 오너와 분쟁이 일어났지
서로 1.6이 낫다 디젤이 낫다 티격태격하면서 이건 무슨경우냐??
1.6모델 초반 이씨유 셋팅 업데이트?? 뭐 그런걸로 초반굼뜸잡았다고하는데
내가 시승해본 1.6모델 09년 7월모델은 .. 지금도 굼뜨더라...
솔직히 교통흐름에 지장은 없지만... 20대의 질풍노도의 남자라면 답답함을 절실히 느끼게되더라..
그래서 나온게 1.8 이잖아 ?? 안그래??
자 이쯤에서 1.6얘기는 끝내고
2.0디젤로가보자!!
우왕 이거슨 보배에서 진리라는 라프디!!!
고성능차를 안몰아본사람들이
"와 이건 슈퍼카다!"
"젠쿠비는 상대도안되겟네!!"
"그뤤져티쥐 정도는 껌이야 ㅋㅋ"
좋다... 이정도는 애교로넘어가줄게
"m3하고 배틀에서 이겼어"
이정도까진 아니잖아??
좋아 2.0디젤 라프디의 파워는 칭찬해줄만해
잘나가긴진짜 잘나가더라 내가몰아본건 오토지만 180정도까지의 고속빨은
가히 놀랍더군.. 하지만 이건 당연한거 아니냐??
세단에 2000cc에 디젤이면 이정도는 달려줘야 정상아니냐고??
후후...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줄게
라프는 탱크고 타사 차량은 깡통이다 사고나면죽는다..
이런식의 리플은 머냐?? 대우영맨이냐??
라프안전성! 세계에서 인정받은거 정말 진심으로 축하해줄게 짝짝짝~~
그렇다고 타사차량이 안전도가 낮은건 아니잖아??
그럼 라프보다도 낮은 안전도의 벤츠를 탄 오너는 ㅄ이란말이냐??
안전도를 이용해 타사차량은 까지말라고~~!!
라프튼튼한거 누가몰라 다알어~~ 그만 우려먹어 이제좀!!
그리고..
라프를 차의기본으로만 봤을땐 영아니야~~
최근에 문제된 공조기 결함..
이건뭐 앞차보다 늦게가면 앞차빵구냄새맡으면서가야되는거야???
이런걸 공개리콜해줘야지...응 안그래??
그리고 누가 라프 고속에서 안정감있다그랫어??
내가 몰아본라프는 고속에서 6단미션의 정숙함도 없더라
알피엠만 낮을뿐 외부 풍절음 개쩔고 뒷꽁무니 밸런스가안맞는진 모르겠지만 ㄱ ㅐ같이 불안하던데?? 흔들흔들~
타사차량과 비교했을때 그닥 좋다는건 못느꼈어.... 그나물에 그밥인 준중형이니깐
오히려 코너링은 휴지테가 훨씬낫던데??
내 느낌일수도있지만 라프동가면 나와같이 느낀사람들이 참많드라..
어때?? 이래도 라프가 진리야??
뭘봐서 진리야?? 디자인하나로만 보면 나도 라프사고싶어 정말 진리니깐..
라프 참 잘나왔어 칭찬해줄만해 .. 그렇다고 타사차량은깔필요없잖아??
난 NF오너야 괜히 오해하지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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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말사용 죄송하구요
이글은 라프 오너가 아닌 라프 광신도들에게 바치는글입니다.
국내 브랜드들이 라프디급을 안만든다 가 맞겠죠
유럽쪽 가면 준중형급의 2.0디젤터보는 하나쯤은 있는 엔진라인업입니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지엠대우가 라세티프리미어에 적용한거고요
(골프,사브9-3,BMW 3, BENZ C220등등 2,0급의 준중형 차체는 많습니다)
가벼운차체에 효율적인 디젤엔진..파워까지겸비한 모델이라 할수있고
유럽에서는 그만큼 인기가 좋습니다
중형모델의 2.0디젤터보도 어징간히 잘나가는데...
가벼운 준중형 차체에 올렸으니 어지간하겠지요
그런데 국내 완성차 5사중 2.0 준중형은 라프디가 유일하다는거죠
그래서 라프디빠가 생기는거 같아요
골프나 사브에서등등에서나 볼수있는 그런모델을
국내 모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수있으니 말이죠^^
그냥 대우영업소지나가다 한번 차에 앉아만 봐도 알수 있는것을... 진짜 타보지도 않고 정보검색만 하고 글써대는거 같구료.
적어도 보배에서는 라프와 SM7 3.5는 의견 표시 안 해야 됩니다.
팬 층이 졸라게 두텁습니다.
1. 순정 브레이크액- DOT4 규격이구여 끓는점이 273도, WET 끓는점 174도, 동점도(-40도) 700/sec인데 이는 보쉬나 리퀴몰리, 모튤보다 좋구여~ 절대 뒤떨어지지 않네요~
2. 시동 모터- 보통 동급차는 시동걸린상태에서 모르고 또 돌리면 키리링 하면서 모토다 갈리는 소리나죠? 라프는 시동걸리면 모토가 자동으로 중지되서 한번더 돌려도 안그래요 이건 제가 알기론 현대에서는 TG정도부터 그렇게 되는걸로 알고 있구여~
3. 작은거지만... 오디오 볼륨 자동 조절- 차량의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오디오 볼륨이 조금씩 조절되는 기능인데 동급차에서는 못봤습니다.^^
4. 깜박이- 살짝 건드리면 딱 세번 깜박이다가 꺼집니다. 추월할때 좋아요~
5. 깜박이 소리- 깜박이 소리도 조절 가능합니다.^^
6. 컵홀더- 앞뒤로 움직여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7. 충돌시 수리비가 제일 싸다. 이건 뭐 인터넷에서 조금 뒤져보면 정보가 쭉 나오니까요~
8. 오토미션오일- 거의 반영구적이구 16만 키로에서 교환입니다.
9. 충돌테스트는 다들 아시니까요~
10. 라프 오일 필터 갈때 보신분은 알겠지만 MADE IN GERMANY라고 되어있죠~ 독일 HENGST사의 오일 필터가 적용되었구여~ 성능은 3만까지는 필터 교체 없이 타도 필터 성능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11. 차량내부에 GMLAN이라는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차량내부 배선도 줄고 쉽게 말해 차량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운전자의 도대로 차량세팅을 최대한 바꿀수 있게 했죠.
제가 알고 있는건 이정도구여~ 아마 제가 적은 기술은 동급차종에 적용이 거의 되지 않은걸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단점이 없다는건 아니예요~ 토토님이 다 말하셨으니까~ 하지만 전 실제 사용자로써 라프 가속이나, 소음이 거슬리지 않아요~ 연비도 시내연비 다 거기서 거기구여~ 뭐 글이 두서 없이 길었지만! 전 제차니까 라프가 최고 라고 말하고 싶네요~ 물론 우리나라 동급차에서요~ 아참!! 라프 본넷 까보시면 아시겟지만... 메이드인 저매니가 꾀많아요~ 아방이, 포르테는 수출 내수용 부품이 다르지만 라프는 월드카 개념이라 수충,내수용 부품이 같아요~ 소모품, 기본 부품 좋은거 쓰는 차가 좋은차 아닐까요? 사람들이 말하는 외부공기 유입은 트럭 졸졸 따라다녀도 아직 없었구요~ 암튼 전 라프가 참 좋네요~
13. 에스코트 라이팅 (시동끄고 2분간 점등. 설정가능)
14. 전좌석 파워윈도우 (타사 준중형급은 운전석만 가능한걸로 암 )
15. 리모콘 한번누를시 운전석만 잠김해제, 두번누를시 전좌석 해제
(주차장 운전자를 노린 범죄예방차원)
16.분리패달
무거운 라프가 고속안정감이 없다라... 다른 가벼운차는 고속 안정감 쩔겠네요
그리고 뒷꽁무니가 개같이 흔들린다라...
벨런스가 좀 안맞긴한데 개 같이 흔들린다면
운전초보들은 100프로 사고로 이어지겠네요ㅋㅋ
그정도는 아니잖아요 적당히 허풍 칩시다. 그냥 깔려고 쓴 글이네ㅋㅋㅋ
내외관 디자인은 한세대 뛰어넘는건 인정
이걸 여유롭게 관조할 수 있는 사람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대게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위치에 서계신 분들의 공통점은, 확고한 신념을 가지되 그것을 숨길 줄 아는 지혜를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반한다고 해서 누군가를 판단, 재단하려드는 것은 매우 나쁜 버릇입니다. 매사에 이것은 내 생각, 그것은 네 생각..이렇게 생각의 경계를 그어버리는 것도요..
한 인간의 그릇은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지금 당신께서 보여주고 있는 행동은 매우 편협하고 협소하며 소인배 기질이 다분합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기 이전에 스스로의 인성부터 닦으십시요.
저혼자 타고 다닐랍니다^^
자기차가 최고인건 당연한거 아닐까요.
전 라프 오너도 광신도두 아니지만 좋은차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국산차량은 사서 조용히타면되지.....
1.6가지고 뭐 성능을 논하는지...한심한.....
지나가던개가 뒷다리올리고 코꾸멍팔일...ㅎㅎㅎㅎㅎ
여기~~~~~~ 무더기 ㅂ ㅅ 들추가요~~~~~~~~~~~~ㅋ
홍보도 잘해야겟고 잘팔기도 해야겟고 여론도 좋아야겟고..
라프제품은좋은데 시장에서 왜곡이 심한거같네요
한회사에 독점시장이다보니 당연한일인듯.. 소비자가 점점 똑똑해지는 수밖에 없네요
위에코너링언급했는데 코너링정말좋습니다.안타보신분들은 말들자제해주시구요 가속력은 전혀 생각과반대였습니다.토크빨전혀느낄수없이 굼뜹니다.수동차량입니다.차가안나가는건아닌데 토크빨은 전혀느낄수없습니다. 제차는 클릭디젤입니다. 제클릭디젤보다 토크빨은약합니다.허나 풀악셀치면 반응은 느리나 차는 180키로까지는 쉬지않고 가속하더군요 라프디의단점몇가지언급해봅니다. 썬룹마무리가 개떡입니다. 그리고 공조기 내부순환으로해놔도 매연다들어옵니다.여느디젤차와 다릅니다.1단2단에서 시동아주잘꺼집니다.다른디젤차는 크라치 량뗘버려도 1단에선 왠만하면 시동잘안꺼지죠 고로 마트주차장의 높은 오르막에선 바짝긴장하고 반클러치상태에서 악셀 팍팍밟아줘야 올라갑니다.여차잘못하면 차뒤로밀리고 시동꺼집니다. 3일간몰아본결과 좀익숙해지니 참편하더군요 모자라지않는힘과 위언급한 단점들은 익숙해지니 뭐 별로 불편한건 모르겠습니다.그리고 클릭이클러치가엄청뻑뻑한데 라세티는 클러치 밟는거 같지가않아서 좋아요 ㅋ
개인적인 디자인 취향ㅋㅋ
M3랑 비교하는건 좀 그렇긴 하지만 동급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함~
여기 차가지고 그러면 나이들도 좀있는분들아니신가 참 유치하게 노네요
/대빠 열폭 드립 대빠는 답이없어요/ 이분도 답이없는듯
대까도 답이없는거죠 그럼 대빠 현빠 이런거따지기보단
같은나라에서 차굴리는데 이라고싶을까 싶네요
라프를 아예 비난을 하고 있으니, 지금 이런 글들이 올라오는 것이지요.
6단미션의 정숙성은 없는게 아니라, 미션으로 인한 정숙성은 있으나,
외부풍절음과 노면음등으로 인해 정숙성에 방해가 되는것은 사실이더라~~
코너링이 안정적이라는데 무게 밸런스 원인으로 개인소견으로 타차량이 조금
더 나은것 같더라~~ 하면 되지..
개쩔고, 흔들흔들... 아주 그냥 까댈려고 작정을 하고 까는거네요.
광신도를 깔려면 광신도를 깔것이지, 지금 라프를 까고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생각을 좀 깊게 하시고 글을 쓰셨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네요.
그냥 내 상황에 맞춰서 필요에 따라 구입해서 그냥 잘 타고 다니면 되지
슈퍼카네 어쩌네 저쩌네 할필요 있나. 시내에서 달리기 할꺼도 아니고
그렇다고 고속도로에서 계속 200으로 달릴수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내 상황에 맞게 사서 소모품이나 잘 갈아주고 보일러 등유나 신나 때지 말고
아껴탑시다..
죽으래?
길거리에 당신눈엔 라프밖에 또는 라프에 미쳐있는 광신도 밖에 안보이나보죠??
아님 세상에서 제일싫어하는사람차가 라프거나.~~ㅡㅡ;
그급에서는...그리고 몇몇오너분
하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부업으로 대리를 하는데 (자랑아님 ㅠㅠ) 준중형 아반떼 . 에셈 .포르테4차종중 포르테
잴 지랄이던데 .. 멀보고 잴 낳다고 하시는지... 이해가 안되네 .. ㅡ,.ㅡ;
같은가격주고 아반떼나 포르테, sm3를 사는 미친놈들을 조금이나마 설득하고자 광신도가
생기는것입니다.
아방이나. 폴테는 모르겠으나. 제친구차 sm3라서 비교해봤는데.. 정말친구들중
10명에 10명이 sm3는 정말아니라고 한숨들 쉬더군요~
돈없으면 자전거 타고 댕기고 돈있으면 같은가격에 라프사길.. 후회하지 마시고~
준중형가격에 벤츠를 능가하는 안전성있으면 좋은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