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쏘나타 프리미엄(네비플러스.17인치휠타.통풍열선시트암레스트)7월17일인도 - 이전차량은 아반떼XD를 탓기에 칭찬이좀들어가도 감안해주셨으면합니다. (k3 . 아반떼ad . k5lpi . lf소나타lpi . 뉴라이즈lpi 도 기회가생겨서 타봤습니다)
외관은 당연히 말안하겠습니다 호불호심하기도하고 저는 20대초중반이라 젊은스타일이좋아서 맘에든거니까요..ㅎㅎ
파워트레인 - 처음차량을 인도받았을때는 조심스럽게운전했는지몰라도 되게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연비생각안하고 스포츠모드로 급가속안하고 미션단수대로 차근차근올라가자 해서 2천rpm이상 주행을 안했습니다. ecu가 학습을했는지 지금500키로가조금넘어간시점에서 초반가속빼고는 60이상부터 쭉쭉까지는아니여도 쭉밀어줍니다~ 고속도로에서 rpm3000이상으로 안써도 쭉밀어주니까 답답함은없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살짝만밟아도 4000이상으로올라가고한다는데 발이예민한편이라 2000에서 급 2700정도rpm 올리면서 가속할수있는 페달지점을 찾았어요.하지만 예민하지못한사람은 급4000rpm이 되버릴수있다고생각됬어요. 그만큼 악셀페달의구간이 가속은 좁은데 급가속은 훅넘어가버리더라구요.
소음및진동 - 신차라그런지몰라도 진동소음이거의없습니다. 풍절음이심하다고 시승기에서 굉장히많이 지적했는데 130넘어가는시점에서 시작되더군요 좋은차를타보지않아서모르지만 120아래는 노면소음이 잘올라오는 아스팔트를제외하고는 주변친구들부터 형님들까지 칭찬일색이었습니다. 뉴라이즈가솔린을 타보진않았지만 뉴라이즈lpi대비 월등히뛰어났습니다. 뉴라이즈땐 가속하면 디젤차가 억제된소리로 덜덜덜덜 가속하는느낌의소리가났는데 dn8은 제가 그랜저택시를탔을때 덜덜거리는게아닌 부우웅하면서 공기소리만나는가속 소리느낌이었습니다.
총평 - 제가 양품을 받아서 그런거일수도있지만 잡소리가다행히 하나도없고 풍절음도 130이상부터 그냥중형급풍절음이라생각됩니다. 코너링은 이차의최대장점같네요 허나신기한건 미션이 어벙벙하다고하는데 제차가양품인지 ecu가잘길들여진것인지모르겠으나 초반가속에서 4단까지 제때제때미션체결이됩니다.(안좋은점은 rpm을 더쓰면서가속이힘듬)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무사고 운전 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