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독도논란이라...정말 웃기다못해 한심하더군요.
솔직히 제목에서 일본차타면 ㅄ인증? 이란 말에 그건 아니지란...입장으로 읽어봤습니다.
일본차까지는 좋았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왜 독도가 튀어나왔는지...자신의 논지를 정말 너무도 빗나가는구나하는걸 느꼈습니다.
다 읽고나서는...저 양반...일본차타서 욕먹은게 아니라...생각하는게 먹같아서 욕먹었구나하는걸 느끼게 하네요.
일단 문제가 되는 문구는 '어쩔땐 독도가 진짜 우리땅인지 의심이 됨'
걍 의심하는건데....뭐가 잘못됐냐?하고 반문할 것이다.
또...본인은 귀찮음으로...진실을 알고 싶지 않다는 속뜻도 있다.
독도가 누구땅이든 나와 상관없음으로...관심없다란 뜻이지...결국 이기주의의 발로이다.
하지만...이건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 좀 심각한 사안이라는 것쯤은 염두해줘야 하지 않겠는가?
그렇다고 기본적으로 누구나 다 그렇게 알고 있는 것을...의심하거나 반박하려면...증거를 제시하면서...자신의 논리를 피는 것도 아니다.
그런 논리의 전개도 없으면서...그런말을 내뱉으면...욕먹는건 당연지사.
그 유명한 '타진요'도 그렇게까진 말하지 않는다...적어도(잘못되어도) 자기주장은 있었다.
의심의 요지는 이렇다...
'일본사람이 멍청이는 아닌데...'
이 말은 그런말을 하고있는 당신을 포함해서 한국사람은 무논리의 억지고 일본사람들은 똑똑해서 논리적이다라는 말의 뜻이다.
본인이 그 정도까지 생각지 않았다하더라도....그 말의 뜻은 그렇다.(빼지마라ㅡㅡ)
과연 그럴까?
일단 내가 아는데까지만 정리해보자.(검색하지 말라니...검색하지 않고...진짜 아는데까지 거론한다...그러므로 일부 잘못알고 있다면 다른분들이 수정 보완해주길 바란다. 단, 정확한 근거와 논리를 앞장세워야 한다. 어설픈 추정은 삼가하길..)
우리는...조선시대부터 울릉도 및 독도에 대한 영유권과 지배권을 확보한 자료가 있다.(지도포함)
아울러...일본의 고지도에도 일본의 영토에 관한 지도가 있는데...울릉도 및 독도는 없다.(지도도 있는데...일본은 불리한 자료라 공개하지 않고 있다.)
당연히...한일합병으로 말미암아..한반도 전체가 일본것이었음으로...독도도 일본으로 편입됨.
이후...이승만정권이 미일의 항복에 따른 반환협정에 명확히 거론되지 않은 독도를 관제로 편입함으로써 실효지배를 한다.
일본의 주장...
미일간 반환협정에서 명확히 거론되지 않았음으로...1905년에 일본에 편입된 제도로 일본이 반환하지 않아도 되는 일본땅이다.
그걸...이승만정권이 불법점용하고 있다는게 요지다.
일본이 근거로 내세우는 지도 등도 모두 1905년 이후 일제시대에 작성된 지도임으로 당연히 일본관제하에 있을 것이다.(그런데..이 지도도 난 실존하는지 보지 못했다.)
그럼...1905년에는 무슨일이 있었을까?
조선의 고종은 자력으로 나라를 지킬 수 없자...외세의 균형외교로 이득을 취하고 나라를 유지시키려 했으나...우리가 알고 있듯이 실패로 돌아가고...일본천하가 된다.
이때...한일합병의 전초단계로 한반도의 부속도서들을 복속한다. 여기에 독도가 포함되어 잇다.
이렇듯 자주권이 묵살된 망한 나라에서 강탈한 땅이 아직도 자국의 영토라고 주장할 수 있는건...
일본의 역사인식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일본의 극우성향의 정치인들은 과거 제국주의 침탈을 침략이라고 보지 않고...진출이라고 본다.
하지만...이런 주장이 맞다면....독도뿐 아니라 과거 한때 조선통독부편하에 있던 조선팔도는 모두 일본땅이라고 해도 틀리지 않다. 물론 일본도 샌프란시스코협약에서 다 뱉어놓은 것이라...그런논리를 펼순 없지만...논리의 전개는 그렇다.
아울러 이런 인식에 대한 비판은 우리나라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오히려 최근 일본의 독도에 대한 홍보외교과정에서 영국이나 프랑스 언론에서 '일본의 역사인식이 문제'라는 역풍을 맞고 있다는 것도 생각해 볼만하다.
그들의 사설에선...만약....유럽에서 독일이 스포츠경기장에서 나치깃발을 흔든다거나 네덜란드 일부영토를 영유권주장한다면?하면서...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뻔뻔한 일본이란 말이 나온다.
여기선 잠깐...다시한번 그럼 일본인들은 정녕 바보인가??하는 의구심이 들어야 정상이다.
그렇지 않다는 것에 필자도 동의한다.
하지만...일본의 정치는 다르다.
한국은 어떠한가? 한국정치는 과연 선진국인가?
한국인들과 마찬가지로...일본인들 역시 정치에 대한 기대를 버린지 오래다.
작금의 한중일관계를 보면서...과연 일본정치인들은 똑똑하고 계산적인가에 진짜 의구심이 든다.
또 일본에 극우가 있듯이 한국에도 극우가 있다(참..이런건 잘도 따라한다.)
혹시나해서 어려운 글은 다 생략했다. 이래도 이해가 불가능한지?
그렇담...어리석은자여.....공부를 해라....
아래는 원문글이다.
=
일본차 타면 ㅂㅅ인증이라....
참으로 이해불가능....
그럼 일본카메라들고 사진찍는 사람들은 죄다 ㅂㅅ인가...
전 일본을 싫어 하는것도 아니오...
그렇다고 좋아하는것도 아니오....
그냥 이웃나라일뿐...
어쩔땐 독도가 진짜 우리땅인지도 의심이 됨...
일본이 그리 멍청한 나라가 아닌데...
왜자기내 땅이라고 우기는거보면 무언가 근거가 있기때문...
이라고도 생각해봄...
최근들어 강력주장하는거 보면.. 분명 명분을 찾았을터..
그 시기를 기다리는것 일지도 모르겟다고 생각이 듬...
나역시 유리가종 조상이 친일파 재산관리 했다고 들었음..
광복이후 땅을 엄청 주고 갓다고 할배한테 들엇음...
그땅은 지금 현제 서울잠실종합운동장...
그때당시 뽕나무밭....
그런데 울 할배가 말밥으로 다줫다함...
난 참 이해불가능...일상생활에선 일제가 좋네 하면서...
차 만 알본차 타면 ㅂㅅ됨.... ???
사진찍는것도 자제하시고 편의점도 가지마세요.
그리고 제가 알기론 일본자동차업계중 극우파기업은
미쓰비시가 대표적이고 도요타 닛산은 아닌걸로 알고 있었는데
확인 좀 시켜주실분 있나요? 그러던데카더라 통신 말구요.
궁금해서 여쭤보는거니, 오해하시지는 말구요.
저도 독도나 전범에 대해서 토다는 일본원숭이들은 죽이고 싶어하는 사람중 하나니까요.
일제시절 한국인을 강제용역시킨 1등전범기업이자 극우기업중 최고를 찍는
미쓰비시차를 들여와서 로열티줘가면서 우리나라 국민들한테 차팔아먹은 기업입니다.
지금이야 결별하고 상황이 틀려졌지만 지워지지 않는 경력이죠?
미쓰비시가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지만 일본에서 망했던 차가 있었습니다.
그런차를 들여와서 또 다운그레이드시켜 우리나라에서 신나게 팔아먹던 차가
에쿠스,뉴그랜져등등 입니다. 전범기업차 들여와서 팔던 놈들 차 사는게 애국인가요?
짱깨들이 알아서들 해결해 줄겁니다.
니애비가 도둑질을했다쳐라,,,남들이 다욕하고그럴때...너는 같이 욕할넘이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