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니까 간단할 질문인대요 하이브리드 개념이 40km이하일때 전기 모터로 달리고 40km이상일때 가솔린으로 달리면서 전기모터를 충전 시킨다 머 이런 원리 인가요?
직접 모시는 분으로서 장단점 을 좀 알려주세여.
하이브리드가 도심에서는 최고 아닌가요?지금 저는 가솔린이지만 거의 출퇴근용이라...
담에는 하이브리드 함 도전해보려구요.
항간에 수리비가 엄청 나다는 소리도 있고 특정 직영수리점에서만 수리 가능하다고도 하구,,
그런 개념 아닙니다. 수시로 왔다갔다 하고요. 2개가 동시에 돌아가기도 하고요. 복합이라고 보면 됩니다
신호대기 하고 갈때도 보통은 2개가 동시에 구동됩니다
알고계신 것은 오히려 PHEV에 맞을 것 같고요. 오토기어 동영상 보면 이해가 좀 되실 것입니다
일단 자동차에 들어가는 컴퓨터가 발전하면서 정교한 하브를 쉽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도심연비는 하브가 최고죠. 제동에 들어가는 에너지를 회수하니까요.
수리비는 대부분의 다른차도 수리를 안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큰 고장없이 타다가 폐차를 하게 되거나 판매를 하죠.
엔진 내리고 미션 내리는 경우는 드물잖아요
대신 하브는 만의 하나 그런 경우가 생긴다면 직영사업소 가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10년 정도 지나면 배터리 효율이 떨어져서 배터리 교체를 생각해야 하는데요
그 배터리 가격이 80-200만원 사이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오래된 하브자동차를 봐도 배터리교체 없이 그냥 폐차되는 것 같더라고요
배터리 40%기준으로는 한자리수 나올때 많고, 배터리 80% 기준에서는 25km 넘습니다.
보통 배터리 50% 근처면 5키로 이하는 12~15km 나올꺼 같습니다.
만약 생각있으시면 꼭 시승을 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직접 모시는 분으로서 장단점 을 좀 알려주세여.
하이브리드가 도심에서는 최고 아닌가요?지금 저는 가솔린이지만 거의 출퇴근용이라...
담에는 하이브리드 함 도전해보려구요.
항간에 수리비가 엄청 나다는 소리도 있고 특정 직영수리점에서만 수리 가능하다고도 하구,,
신호대기 하고 갈때도 보통은 2개가 동시에 구동됩니다
알고계신 것은 오히려 PHEV에 맞을 것 같고요. 오토기어 동영상 보면 이해가 좀 되실 것입니다
일단 자동차에 들어가는 컴퓨터가 발전하면서 정교한 하브를 쉽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도심연비는 하브가 최고죠. 제동에 들어가는 에너지를 회수하니까요.
수리비는 대부분의 다른차도 수리를 안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큰 고장없이 타다가 폐차를 하게 되거나 판매를 하죠.
엔진 내리고 미션 내리는 경우는 드물잖아요
대신 하브는 만의 하나 그런 경우가 생긴다면 직영사업소 가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10년 정도 지나면 배터리 효율이 떨어져서 배터리 교체를 생각해야 하는데요
그 배터리 가격이 80-200만원 사이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오래된 하브자동차를 봐도 배터리교체 없이 그냥 폐차되는 것 같더라고요
전기가 있을때엔 시속 110까지는 문안하게 전기로만 갑니다.(플러그인 아이오닉)
플하의 경우 전기모터가 64마력정도인데 64마력으로 할수있는 모든것을 다한후 힘이 모자르면 엔진을 구동시키는 방식입니다. 즉 엔진이 구동되는경우는 전기가 부족할때와 전기모터의 힘(64마력)만으론 부족할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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