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우루루룽 19.11.20 15:32 답글 신고
    안그래요 디젤도 시내만 타는 사람 많은데요 다만 한번씩 고속도로타고 고속주행해주심 되요 디젤처럼 dpf 스트레스 없으니
  • 레벨 원사 3 퍼피독 19.11.20 15:37 답글 신고
    출퇴근이 왕복 4-5키로인데 어떻게 만 키로를 타나요..
  • 레벨 중사 1 촬리와루이스 19.11.20 15:43 답글 신고
    퇴근 후에 식사나 쇼핑 하러 다니거나 주말에 돌아다니다보니 그 정도 나오네요 ㅎ
  • 레벨 일병 고민중이야 19.11.20 16:54 답글 신고
    저도출퇴근6키로인데 연 25000키론데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9.11.20 15:40 답글 신고
    자연흡기엔진보다 터보차저엔진이 단거리주행의 스트레스가 적어서 단거리 주행의 스트레스가 자연흡기디젤>자연흡기가솔린=터보차저디젤>터보차저가솔린이라는 이야기를 쌍용차와 르노삼성차에 있는 사람들에게 들은적이..
    그렇게 되는 이유가 자연흡기보다 터보차저를 사용하는 경우 연소실의 온도가 빨리 올라서 자기청정온도에 빨리 도달하기 때문이라고..
    ps. 모든 내연기관이 단거리주행이 반복되는것이 좋지 않지만 그나마 터보차저가솔린엔진이 다른 엔진들보다는 조금 낫다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 레벨 중사 1 촬리와루이스 19.11.20 15:44 답글 신고
    피터팬님 말씀으로는 단거리에 가장 적합한게 터보 가솔린 엔진이라는 말씀이신가요 ??!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9.11.20 15:41 답글 신고
    좋지는않지만..가솔린이라면 크게 상관 없습니다.
    하브 알아보심도.
  • 레벨 중사 1 촬리와루이스 19.11.20 15:44 답글 신고
    하브는 단거리에 괜찮으려나요 ?
  • 레벨 소장 군밤씨 19.11.20 15:42 답글 신고
    얼마전에 중국에서 TGDI 팔았는데 초단거리 위주로 뛰다 시동꺼져서 리콜했지요
  • 레벨 대령 2 찰팅 19.11.20 17:49 답글 신고
    예열후열 잘하시면 됩니다

    터보차저 프로펠라 샤프트

    열받아서 변형 오는거 조심.

    서서히 식히고

    천천히 데워야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