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씨크릿폰 06/17 11:02 답글 신고
    가능성이 제로에 가까움,
  • 레벨 대령 1 s500 06/17 11:03 답글 신고
    그럴리는 없지만 현대에서 구입하거나 수입 부품을 쓰겠죠ㅋ
  • 레벨 중장 스피라인 06/17 11:05 답글 신고
    대비해놓고 분리하겠죠. 구멍가게도 아니고
  • 레벨 대위 1 참외꿈 06/17 11:09 답글 신고
    옛날 기아꼴 나는건 당연지사
  • 레벨 이등병 21c이무기 06/17 11:47 답글 신고
    가뜩이나 규모를 키울라고 m&a가 대세인 자동차 시장에서 분리는...개념없는 소리..
  • 레벨 상사 3 봄에털림 06/17 11:47 답글 신고
    '만약에' 라는 단어의 의미를 모르시나보군요.
  • 레벨 중장 게인회원 06/17 12:06 답글 신고
    만약에 분리가 된다면...

    몽구띠 혈압올라 쓰러지것지요...
  • 레벨 병장 나이젱 06/17 12:15 답글 신고
    전 정말 그립습니다.. 기아가 현대에 흡수 되지만 않았어도 정말 좋은차를 우리들은 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기아가 비록 현대에 흡수되었지만 정말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차량디자인과 엔진제작을 잘하는거 같은데 아쉽습니다.. 예전으로 돌아갔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ㅠㅠ
  • 레벨 원사 3 겜블러 06/17 12:32 답글 신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그리된다면..르노에서 또냐곰냐곰먹을가능성 ... gm 폭스바겐같은 돈많은 큰 자동차그룹에서 냐곰냐곰... 적어도 내일당장일어날게아니라.. 일어나게된다면 현기가 클만큼 큰뒤니까.. 더많은 그룹에서 탐내겟죵
  • 레벨 대위 3 절대전진 06/17 12:26 답글 신고
    기아가 현대한테 흡수되지 않았으면 기아는 망했을텐데요
  • 레벨 원수 XLR8 06/17 12:32 답글 신고
    혹자가 그러던데.. 현대차에게 이제 기아는 사갈 사람이 있으면 팔고 싶은 존재라고..
  • 레벨 원사 3 씨크릿폰 06/17 13:35 답글 신고
    올해 현대차 순익 5조 예상합니다. 그 중 기아때문에 4조는 늘어났다고 보면 됩니다.
    기아 역시 올해 순이익 2조이상 나옵니다. 그 중 현대때문에 1조5천억 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뭔말인고 하니 현대, 기아는 서로가 없으면 이익창출이 그만큼
    어렵습니다. 규모의 경제가 가장 잘 적용되는 산업이 바로 자동차죠
    그런데 기아차 내수 좀 늘어났다고 기아를 팔겠습니까? ㅎㅎㅎ
  • 레벨 중위 1 혼자가는길 06/17 13:53 답글 신고
    일단 모든 공산품이나 모든 제품의 특징이 많이 찍어내면 찍을수록 단가가 낮아 집니다.

    지금 폴크스바겐이 규모의 경제를 이룰려는 이유가 신기술을 개발하게 되면 투자비가 엄청 올라갑니다. 만약 이기술을 소량 사용하면 그만큼 그 제품의 단가는 올라갑니다.. 그런데 그걸 이플랫홈에쓰고 저플랫홈에도 쓰면 수량이 많아 지면서 그만큼 그제품의 단가가 낮아집니다. 그말은 돈 많이들어가는 기술 개발 해도 그것에 대한 소요가 많기 때문에 금방 수익을 뽑을수 있는 것입니다. 규모의 경제가 된다면 업체는 더더욱 과감하게 더 돈많이 들어가는 기술의 개발이 쉬워집니다. 규모가 갖춰졌으니 금방 그 투자비는 회수하니까요..

    지금 폴크스바겐이 하는 방식이 이겁니다.. 그렇다면 현대 입장에선 당연히 기아를 가지고 있는게 낫죠 자신네들 첨단기술이나 신기술이나 투자비가 많이 들어간 제품이나 기술등에 대한 소요가 꾸준하니까요..
  • 레벨 중위 1 혼자가는길 06/17 14:00 답글 신고
    r엔진의 예을 들면 여러 기술 들어갔고 이엔진 만드는데 돈꽤나 썼을 겁니다.. 이엔진에 대한 투자비는 결국 제품에서 회수해야 되는데 현대에서 투싼에만 다는거하고 스포티지나 다른차에도 폭넓게 쓰는거하고 어느게 이득일까요.. 얼마안가 투자비 다 뽑겠죠.. 그렇다면 메이커는 더 비싼 고급의 기술개발을 할수가 있을 겁니다. 그 투자비가 규모의 경제로 인해 금방 회수가 되니까요.. 현대에 있어서 기아는 다르게 보면 자신들이 개발한 기술을 대량으로 잘 사가는 고객이기도하죠(현대와 기아의 기술연구부분은 기아가 흡수가 된게 아닌 현대-기아의 통합으로 압니다..)
  • 레벨 중사 3 Lesiem 06/17 15:01 답글 신고
    만약에라도 독립한다면 기아는 당장 차 만들기 힘들텐데요....기본적이고 핵심인 엔진을 어디서 수급할까요....마크만 바꾸면 당장 현대차라고 이상할게없는게 지금의 기아차죠...현대가 핵심기술 막아버리면 기아는 자멸뿐입니다....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6/17 15:36 답글 신고
    *_*
  • 레벨 중장 Waffles 06/17 20:36 답글 신고
    규모에 경제..가 진리죠...ㅎ

    삼성만 죽써서 개줬죠..ㅎ
  • 레벨 소령 1 으흠 06/17 23:07 답글 신고
    미첬다고 분리 시킬 현대가 아니죠 ... 두개로 신차 뺑뺑돌려가면서 빨아먹는게 기업임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