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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션빔일까요...멀티링크일까요?
토션빔이 모든면에서 다 나쁜건 아니지만
사실 단가도 가장 저렴해서 주로 소형차위주(100%는 아니지만)로 사용되는 현가장치인것만은 확실하죠.
아방MD는 토션빔으로 나올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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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 설명해 드릴까요?
단가가 약간 저렴하고..연비가 좋아집니다.
그 대신 뒷좌석 승차감을 약간 희생하게 됩니다.
단, 중형이상은 (택시..) 뒷좌석에 어른들을 태울일이 많아서 멀티링크를 쓰는것입니다.
저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반응이 시원찮으니..^^
'라프' 'sm3' 토션빔으로 나오니까 조용한겁니다....
ㅋㅋㅋㅋㅋㅋ
포르테가 먼저나왔답니다.
포르테 ctba로 신나게 까다가 라프 도 ctba로 나오니 무슨 라프의 껏은 엄청 우수한 어쩌구 하던거.. 까먹으셨는지용???ㅋㅋㅋ
왜 욕을 먹었냐면 먼저 출시된 아방이는 멀티링크였기때문이죠.
그 당시는 나름 준중형도 어른분들 꽤 타셨습니다.
그런데 포르테가 젊은 엔트리용으로 바뀌면서 개선 토션빔을 채택했죠^^
그래서 포르테 원가절감얘기 나오며 여기저기서 토션빔 까댔죠^^
라프나 뉴르3기 나오면서 깨갱되었죠^^
포르테 것 만도 못한 토션빔 썼기 때문이죠^^
일부 라프빠나 르삼빠의 이중성을 제대로 보여준 케이스였습니다.
라프는 그냥 쌩 토션빔
아방이도 이제 토션빔
에휴~~~
그나마 승차감 하나로 먹고 살던 아방이 ㅋ
이제 성능좀 올리니깐 은글슬쩍 토션으로 갈아타 주는 센스~!
그거 얼마한다고.. 걍 멀티로 계속 갔으면 월 몇천대씩은 더 팔릴듯
8월 출시되는 MD가 CTBA입니다.
준중형이 엔트리성 차급으로 자리잡으면서 굳이 많이 승차하지 않기때문이죠^^
또한 승차감은 시트 앤 타이어를 개선해서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죠^^
이글의 논점은 누가 토션빔 지랄을 시작했는가입니다.
가족용 차가 다 그렇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