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11월20일 부장이라는사람이 전화와서
두가지의 명언을 남겨주었는데요.
"우린 판매하는 딜러사지 기술자가 아니다 왜 우리한태 따지냐"
"도대채 뭐가 문제냐 우린 그런게 피해인지도 생각도 안하고있으니
문제라고 생각하면 니가 알아서 제3자를통해 해결해라" 라는말을 남겨주었고
부장이란사람이 내뱉은말에 따지고 드니 왜 자꾸 우리한태 따져!! bmw본사에 따져 라고 말해놓고
어떻게 본사에 따지냐고 물으니 그건 니가 알아서 할일이지 라고 응대 해주어 어이없이 상담이 끝났는데요.
이내용을 bmw콜센터에 전화하면 어떻게 되냐구요???????
bmw콜센터 : 죄송하다 불편항사항 "딜러사"에 전달하겠다
시간이 있으시면 상담내용과 길게 적어논게 링크 걸어드리니 한번 읽어봐주세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jebo&No=18612&bm=1
결국 이렇게 상담하고 난뒤 소비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답이 없습니다. 어이없고 화만 날뿐이죠.
저도 인생을 그리 많이 살지도않았고 오히려 살날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사람인데요.
항상 누군가에게 불만이 있을때는 지 불만만 애기하고 뭔가 불만있는사람도 문제가 있겟지 라고 넘겼던 사람인데요.
그럼 저의 사례는 제가 이상한놈이라서 이런결과를 얻어냈을까요??,
그럴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는것에 다른 소비자가 겪은 피해도 간략해서 적습니다.
1. 320d EM 전자모듈 리콜
이게 bmw 자율적으로 서비스차원에 조사하고 리콜로 실행된지 아시나요??
카페에서 한분이 문제가 있다고 bmw에 항의를 하였으나 bmw측에서는 "너가 설치한 블랙박스때문이야"라고
고객탓하며 몇달을 싸우고 기사화시키고 신고도하여 얻어낸 결과입니다. 그과정중 불박때문이라고 말하며
얼마나 우롱을 했을까요 차량에 문제가 발생되면 소비자 응대법이 비슷하죠?
"이건 우리 문제가 아니야 너 문제니까 문제라 생각하면 너가 알아봐"라고 응대하며 소비자를 우롱하는태도
여기서도 보여줬는데요. 이분에 대한 진행과정은 링크해드리고싶지만 카페가입하여 봐야하는거기에 이렇게 간략하게적습니다
2.시트프레임 보증기간 연장
이것또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사과문과 함께 자발적으로 연장해준것 같나요??
bmw사는 문제가 없다고 간단한 a/s 처리만 진행을 해왔고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라고 주장하여
싸워온 분께 현제 영업방해죄로 소비자 상대로 소송을 걸었으며 지금도 재판중이랍니다.
이과정중 계속되는 기사화와 불만제로 촬영 하니 연장을 해주었지
bmw는 절대로 서비스차원에서 알아서 해주는건 없습니다.
자 그럼 봅시다 bmw에서 주장한대로 믿고 처리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그게 바로 저인데요. a/s를 4번 받았지만 5번째 녹이 발생이 되었고 이과정중 불만이 없던 제가
왜 이러냐 라고 항의하니 우롱하며 더 불만을 키워온 bmw 서비스인데요.
요약하여 bmw 서비스는 이렇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엔 이건 문제가 아니야 그러니 딴대가서 알아봐
보증기간 안에는 원칙상 봐주긴할태니까 언제든지 a/s하구 (하지만 a/s가 재대로 이루어지고 있지않죠)
플러스 포탈사이트에서 bmw as 서비스 검색해보면 국내 기술력이 부족하다는게 여러글을 볼수가 있습니다.
기술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a/s는 해주겠다 그게 1번이든 10번이든 소비자가 겪어야할 불편은 당연한거구
그게 10번이라고해서 항의하면 너 우롱한다
그리고 녹에 대해 한번 더 언급하겠습니다.
시트프레임에 대해서만 문제일까요?????????
작년 당시 불만제로 촬영할떄 보시면 시트프레임만 녹이 발생된게 아닙니다.
다만 시트프레임은 눈에 보였던곳이기에 bmw사는 녹에 대한 문제를 덮을려고 시트프레임에 대해서만
보증기간을 연장해주었는데요.
시트에만 생기는 단순한 문제라면 왜 a/s를 4번받았는대도 5번이 발생됐을까요?
그 4번과정중에는 시트프레임 통교체와 통교체한것 방청까지 있었는데요?
그리고 6번째 발생되면 어쩔꺼냐 라는 말에 왜 확답을 못주고 고객을 우롱하며 말을 돌릴까요?
이번에 단순접촉사고가 있어서 뒷범퍼를 교환하게 되었는데 그과정중 한번 사진을 보겠습니다.
이부위는 원래 녹이 발생될수도 있는 부위이긴 하지만 1년된 차량이 이정도입니다.
견인고리인가 뒷범퍼쪽인데요. 범퍼속에 있기에 노출되는곳도 아니구 견인도 해본적 없습니다.
범퍼안쪽입니다.
범퍼가 녹슬은것이 아니라 어디선가 부식은 계속 되고 있고 녹가루가 휘날려 저렇게 쌓인것이지요
저게 우리들의 폐속일수도 있구요
에이 뭔 폐까지 들먹여 말이 심한게 아닌가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럴수도 있다는과정하에 글을 적은이유가 작년 불만제로 촬영본을 보시면 "에어컨 송풍구안에서도 녹이 발견됐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