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기꾼 카센타가 망하게됨.
우리나라 직군중에 사기꾼이 많은 직종은 카센타라 생각됨.
아직도 탈세도 대놓고하는 카센타 많음. (현금 카드값이 다름)
그동안 카센타 사기치는게
각종 오일류 교체, 엔진,배기관련 수리, 흡기클리닝등등
이걸로 많이 해드시는데
전기차는 감속기오일 빼고는 그런게 일체 필요없음.
감속기 오일 교체주기도 김.
기껏해야 브레이크패드 정도인데 감속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도 잘 안닳음.
각종센서나 부속품은 단가가 공개되어있어서 사기치기 힘듬.
전기차는 대부분 부속품이 수리가 아닌 교체위주.
가전제품 as센터가면 부속품 교체해주는 개념.
그동안 지들 멋대로 별 기술없이 꿀빨던 각종오일이나 각종 클리닝 수요가 급감하게됨
전기차 10년안에 보급되면 사기치던 카센터 망할 생각하니 기부니 좋음.
덕분에 100만원 호구잡힐꺼 20만원대로 스톱
단골한테 사기치는 개객끼들
눈탱이맞는건 전기차나 내연기관이나 본인이 공부안하면 결국 똑같습니다.
어느 업계나 무얼하나 사기치는놈들은 있고 당하는사람들, 안당하는사람들 있음.
요즘은 부품교체 개념이라 각종 클리닝과 오일로 해먹는곳이 파다합니다
전기차 보급되면 차 수리로 사기치기 좋은 내연기관 항목이 아예 사라지게 되죠.
작게는 수십만원~백만원까지 나오는 작업인데 한번 알아보지도 않고 검색마저 해보지않고 진행한다면 사기치는놈도 나쁜놈이지만 당하는사람도 문제있다 봅니다.
전기차가 활성화되면 모터나 배터리같은걸로 장난질 치겠지요. 똑같습니다. 결국 그사람들이 기계만질건데요 뭘. 여태 그렇게 사기치다가 전기차라고 가만앉아서 손가락빨고있을까봐요?
눈탱이맞는것도 비슷합니다. 소비자의 권리를 자기가 포기한거라고 볼수도 있지요. 여러군데 가격비교해보는건 소비자의 권리인데.. 자기가 비교도 안해보고 한군데가서 눈탱이맞고 일방적으로 억울하다? 피할수있는 눈탱이를 지가 갖다맞은거 같은데..
과연 그럴까요?
전기차 시대로 접어들면 동네 구멍가게 사라지고 대형마트 생기듯 카센터도 소규모 난립에서 대규모로 편입될겁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가격이 합리화되죠.
대형마트 생기기전에 동네 슈퍼마켓에서 1000원짜리 과자하나 팔면 300원 남기는 시대가 종식되는것 처럼 될것같네요.
카센타도 결국 슈퍼마켓의 몰락처럼 될겁니다.
전기차같이 수리개념이 아니라 교체개념으로 바뀌면 동네카센타는 자연스럽게 몰락합니다.
이건 소비자에겐 적어도 손해는 절대 아니죠.
그리고 그 차이는 동력의 차이일 뿐이고 로워암이나 등속조인트, 활대나 쇼바같은 기본적인 하체부속들은 별 변화없을겁니다. 지금 카센터에서도 충분히 만질수있는 물건들이지요.
고로 바뀌는견 동력원 뿐인데 카센터들의 시장구조자체가 바뀐다구요???
지금도 부싱하나 갈면 될걸 통째로 교환하는 눈탱이를 치듯이
나중에도 모터 분해해서 브러쉬갈면 될걸 모터를 통째로 갈자고 할겁니다.
사기꾼들 무시하고 욕하지만 이것도 머리 나쁘고 흐름못따라가면 못합니다. 그리고 그 사기꾼들 피할려면 내가 공부해야되는거고요.
님이나 저나 자기생각을 표현하는건데 뭘 이리 날선 반응이신지?
대부분 유통 서비스업이 대규모로 바뀌는데 자동차 수리가 소규모인 이유는 내연기관 특유의 정비횟수의 잦음과 정비성도 한몫한다 봅니다.
전기차가 내연기관보다 정비횟수나 시간이 훨씬 단축될 가능성이 높죠
내연기관이 수리보다 교체개념이라고요?
아직도 수리 위주로 눈탱이도 많이 치죠.
교체로 조금밖에 못남겨먹으니 수리, 클리닝으로 남기려는 곳도 많고요
전기차가 보급되면 수리횟수가 급감하고, 내연기관에 비해 전기차는 정비성도 높아질 가능성이 높고
그럼 자연스레 소규모 카센터는 정리되고 대형 위주로 남을 것이 당연한거 아닌가요?
모터 브러쉬 갈정도를 통째로 갈자고 한다고요?
그러겠죠.
대신 그 모터는 공장으로 회수해서 리퍼 개념으로 수리해서 수리용으로 사용될테고요
그럼 교체비가 내려갈테고요
댓글 왜이렇게 날서있는지 이해안되네요
본인의 소비자권리를 자기가 포기해놓고는 사기당했다고 징징... 한심해서 그럽니다.
결국 똑같을 시장구조를 가지고 전기차가 활성화되면 바뀔것이다? 제가봤을땐 뭐가 어떻게 바뀌어도 결국 무지한사람들은 당할겁니다.
지금 눈탱이쳐서 300버는놈들이 전기차라고 수리할게 없다고 300포기하고 200만 벌까요? 어떻게든 그돈 그이상 벌라고 기를 쓸겁니다.
제생각에 acc82님은 전기차를 사던 자전거를 사던 똑같이 당할겁니다.
아 그리고... 리퍼개념으로 수리해 사용하는건 지금도 많이들 사용합니다. 고가부속들은 대부분이 그리나오지요. 재생부품이라고 들어보셨으려나... 신품의 절반이하 가격으로 나오는 부품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터빈, 등속조인트, 웜기어, 미션을 많이 쓰지요.
보통 내차에서 뜯어낸 고품을 재생업체에서 수거해가 괜찮은 파트들을 다시 뜯어내 재조립하는 과정을 거쳐 재생부품이 나옵니다.
소비자들은 모르고있지만 암묵적으로 고품비용이 책정되어있고 수리후 고품 가져간다하면 고품값이 청구되는경우도 있습니다.
지금도 50만원에 넣을 재생터빈을 속아서 신품터빈값 100만원에 넣는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카센터에 전화한번만 해봤어도 피할수 있는 사태였겠지요.
아마 나중에 재생모터 50짜리를 100에 넣는사람들도 있겠지요. 결국 똑같습니다. 눈탱이 치는놈은 치고 당하는사람은 당하고..
눈탱이 맞을뻔한걸 계기로 전기차 썰 푼걸로 난리법석떠시는데.......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87202
제주도 카센터 협회인가 정비 협회인가 벌써 몇년전부터 정부에 대책마련해달라고 난리랍니다.
전기차 보급되면서 카센터 사양산업화 된다고
전기차 보급되면 카센터 사양산업된다는건 전문가들도 입을 모으는건데
대체 여기서 왜 이러시나요??
정비가 크게 필요없는 전기차 보급되면 동네카센터 문닫고 대형화되는게 순리인데....참내 ㅋㅋㅋㅋㅋ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말했죠? 우리는 앞으로 차에 불필요한 유지비(자동차 정비비용)를 대폭 줄일거라고요.
전기차는 실제로 그게 가능한건데 ㅋㅋㅋㅋㅋ혼자 열폭하시고 왜이러는지ㅉㅉ
당신이 눈탱이 얻어맞고 억울하다는게 한심해서 공부하시라고 이야기 한겁니다.
카센터 시장이 사양되건 대규모화 되건 그건 부가적인 이야기일뿐이고요.
스스로가 호구짓하면서 소비자의 권리는 찾고싶다?
소비자의 권리를 행사하지도 않으면서 뭔 다른권리를 찾는건지... 눈탱이 맞는게 싫으면 전기차 찾을게 아니고 본인이 공부하면 됩니다.
그따위로는 결국 또 눈탱이 맞을테니까요.
20만원짜리 100만원에 할라다 스탑시키셨단 이야기, 부끄러워해야될 이야깁니다. 본인이 한번 알아보지도 않고 했단이야긴데.. 가격비교해보는건 기본적인겁니다. 그것마저도 안해보고 눈탱이맞았다 할 자격 없다봅니다.
전기차의 유지비가 줄어들어도 사기꾼들은 계속 사기칩니다. 갸들 머리 생각보다 좋아요.
대체 카센터들이 소규모에서 대규모로 변화 될거라는 근거는 뭔가요???
라고 물어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문글 내용이 전기차로 인해 소규모 카센터 사양화 된다, 그래서 중구난방 카센터 사기꾼도 장기적으로 망할거같다는 내용인데ㅋ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부가적인ㅋㅋㅋㅋㅋ
꼬치꼬치 무식하느니 한심하다느니 인신공격하지마시고요 일이나하세요
눈탱이 맞을거 다행히 안맞고 넘겼다는데 내가 당신한테 왜 저딴 욕을 먹어야하나요 ㅋㅋㅋㅋㅋ카센타 하세요?
아 설마 카센터들이 대규모 기업화된다면 눈탱이 안칠거란 이야기 하고싶은거라면 ㅋㅋㅋ 지금 오토큐 블루핸즈 정비가격 한번 알아보고 오세요 ㅋㅋㅋㅋ 눈탱이의 온상이 대형카센터들인데.... ㅋㅋㅋㅋ 수입차오너들이 왜 크고 번지르르 한 수입센터 안가고 사설센터 갈까요 ㅋㅋㅋㅋ 오토큐에서 눈탱이맞을뻔하고 일반 카센터로 가는사람들이 얼매나많은데... 그리되면 사기꾼들이 사라진다...ㅋㅋㅋㅋ
정리해드리자면 본인이 공부안하면 전기차던 자전거든 눈탱이맞긴 똑같다. 입니다. 대형기업이건 구멍가게건... 모르는놈은 당합니다.
아놔 지 맘대로 해석하고 인신공격하고 ㅋㅋㅋㅋㅋㅋㅋ
일이나하세요 ㅋㅋㅋㅋㅋㅋ뭐 이딴 사람한테 내가 시간낭비하나 싶네요
고로 안당할려면 뭐든 내가 공부해서 내스스로 하면됨. 남욕할거 없음
A. 그럴 리가 없다
전기차 주차자리 싸움+대란에 고통받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
저희아파트는 전기차 수십대 있는데도 지하에 전기차 충전기 6개가 모두 비었네예
지금도 비싼 부속품은 전자회사 자체내에서 리퍼로 좀 저렴하게 수리품을 공급해주죠.
전기차 특성상 모터 배터리 인버터 등등 품질이 중요해서 일반 중소기업 재생이 아닌 제조사 리퍼로 갈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예
내연기관 정비소들이
다시 전기차 수리할텐데.....
횟수만 줄어드는게 아니라 모듈화되면 정비시간이 줄어들겠지예
이 두개만으로도 사기치고 꿀빨며 난립한 소규모 정비소들은 어느정도 정리될낍니다.
전기차 시대가되면 카센타 사양산업화 된다는건 넘 당연한 일입니더
뒷목을 왜잡나요 ㅋㅋ 하부긁혀서 배터리 교체 한사람이 전체중에 몇%나 될지 몰라도 자동차 보험은 폼인가예?
극소한 확률이래도 걸리면 자동차 할증 쪼매 해주고 말지예
쉽게 죽을 시장(?)이 아님ㅋㅋㅋㅋㅋ
근데 지금같이 별볼일 없는 기술로 고객등처먹는 중소 카센타는 많이 걸러지겠지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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