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제차가 프리미엄 차라면 외제차가 맞죠.
가격을 생각해보세요.
현대차와 bmw, 벤츠 등 프리미엄차는 가격이 2배정도 차이 납니다.
그럼 더 안전사양에 돈을 쓸 여유가 훨씬 많은거에요.
미국 고속도로 사망률만 봐도 알 수 있어요. 일반 대중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는 사망률이 2~3배 차이 납니다.
그렇다고 그걸로 대중브랜드를 욕할 수는 없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으로 안전을 사는 것은 당연한 것이죠.
쏘나타가 안전사양 듬뿍 집어 넣고 가격이 4000만원 시작이라면 사실래요? 안사겠죠.
그럼 차를 만드는 사람도 당연히 더 안전하게 만들어야겠죠.
사망률이 증명하죠.
운동성능만 볼려면 람보르기니 이런 차를 타겠죠.
그러나 bmw,벤츠,아우디 이런 차를 사는 사람들은 편안함, 안전, 운동성능, 고급감 모든게 갖춰지길 원합니다.
브랜드 역시 고객의 그런 요규를 맞추려고 노력하구요.
현대차만 타봐서 왜 저들이 수입차 타는지 돈 더주고 저 머리좋은 사람들이 바보가 아닙니다ㅎㅎ
물론 보편적으로 차량가에 들어가는 부품가가 더 비싼걸 쓰다보니
더 안전할 확율이 높긴하겠죠.
그러나 운동성능에 집중하면 안전성능은 큰차이 안날수도 있습니다.
프리미엄도 그차 목적성에 따라 틀려질것 같네요.
통계에 따르면 bmw3시리즈, a4, c클은 소나타 교통사고 사망률의 1.5~2.5배정도 낮습니다.
사실 구입시 안전은 전혀 고려 하지않았어요.
주변 동호회나 나가봐도 안전고려?해서 수입차 타는 사람
일부러 찾아야지 찾을 정도로 잘 없네유
1. 브랜드 2. 차량스타일(외관) 3.성능(디젤은 성능과 연비)
4. 편의성 5. 안전??
이정도 될까요? 심지어 수입차 타면 편의성을 앞에두지도
않아요. 요즘같이 스마트폰하나면 정보 공유가 되는 시대에
국내 제네급 풀옵차량이 편의성이 더 좋은건 알고 있어유
저 또한 작은차 좋아하고 수입디젤 함 타보자한게 계기였습니다. 그리고 국산차 충돌테스트도 좋아지고 이래저래 국산차 안전 무시할정도 아니고 수입차가 두배나 안전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죠 ㄷ ㄷ
브랜드가 가장 1번이 되는 이유는 그 브랜드 안에 이 차는 어느정도 신뢰감이 있고 고급스럽고, 안전하다라는 인식이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bmw가 갑자기 불차로 인식이 되어 브랜드 가치가 떨어지는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만약 bmw 안전성이 대중브랜드보다 낮다, 사망률이 높다 증명이 되면 bmw는 포드 무스탕이나 이런 머슬카 취급을 받지 프리미엄 브랜드 취급은 못받게 됩니다.
머슬카들 스타일 좋죠. 운동성능 좋죠. 거기에 추가로 실내 인테리어 고급스럽게 만들고 편의성 좀 올렸는데 고속도로에서 수백명씩 죽어나가요. 그럼 프리미엄 브랜드 인정을 받을까요? 못받습니다.
머슬카들이 운동성능을 지향하는 소수의 선택만 받는 이유가 이때문이에요.
맞는 말입니다. 그만큼 브랜드가치(안전도)를 올려 놓아서 고려할 정도로 따지지 않는거겠죠. 반대로 그분들께 국산차 안전을 묻는다면 2배수준으로 수입이 좋다고 무시도 안할 겁니다.
국산브랜드 안전 수준이 그정도는 아니라 생각해요.
10년전 벤츠보다 지금 쏘나타 안전성이 훨씬 좋습니다.
그만큼 상향 평쥰화가 많이 되었죠.
그러나 아직까지 프리미엄브랜드와 갭은 남아 있어요.
이건 기술의 문제라기보다는 가격의 문제가 더 크죠.
그런데 사실 안전을 위해 외제차를 사는 것보다 과속, 교통법규 준수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 맞습니다.
길가다 차가와서 박아서 사망
그렇다고 집에만있으면
집이무너져서 사망
어짜피 사망
소수아닐까요?
가격이나 기술로 따지면 벤츠랑 국산차는 비교불허
수입차 가격에는 물론 성능 부품 기술 등 그런게 더 좋아서 비싼것도 있지만
브랜드 마크 가격도 많이 포함되 있습니다
그러니까 국산차에 2배라해도 그 성능 비율이 2배까지를 내는건 아니죠
그리고 안전때문에 운운할거면 교통 법규나 과속하지않고 안전운전에 주의를 더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차가 벤츠라해서 난 사고나도 튼튼하다 막 무법지대처럼 다니자 이건 아니죠
혹시나 모를 사고에 대비해서 좀 더 튼튼한거 타자는 취지도 맞고 좋으나
그건 국산차와 대비해서 그렇다는거고 그렇다고 요즘 나오는 국산차도
사고나면 반병신되거나 죽고 뭐 그런 극단적인 수준은 아닌지라
브랜드 빨로 타는사람 많아요
어짜피 기본은 해줄테니까
외제차타고 죽으면 사람이 약한거라고 하더군요
해당 자료상 럭셔리카들의 사망자가 적어보이네요.
다만 시고건당 사망자가 아닌 차량 등록대수당 사망자로 되어있어
운전을 조심스럽게 하거나 운행시간이 적어서 사고에 노출이 적은 차들에게 매우 유리한 집계 방식이네요
그리고 동일한 벤츠 c클레스 2wd와 4wd의 사망자수가 2배 넘게 차이나고
말리부보다 소나타 사망자수가 적은 것 등으로 보아 절대적 신뢰보다는 참고 정도로 보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말리부보다 소나타 사망자수가 적은게 왜 문제일까요?
그리고 벤츠는 운전자들이 얌전하게 하는 편이나
3시리즈는 절대 그렇지 않죠.
국산차보다 거칠게 운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쉐보레, 포드, 토요타, 혼다, 폭스바겐이 현대 차보다 월등히 안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거의 거기서 거기이고, 현대가 안전성 더 우수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울님 말이 맞습니다.
헌데 제가 이글을 쓴 이유는 현대차 좋아져서 벤비아와 안전성 그게 그거다라는 사람들이 많아 쓴 글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