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속도로 백만명당 사망자수를 봅시다.
출처
https://www.iihs.org/ratings/driver-death-rates-by-make-and-model
소나타랑 말리부만 비교해볼게요.
가장최근인 2014년 결과입니다.
비슷하지만 소나타가 이겼죠?
2008년결과입니다. 압도적으로 소나타가 이겼네요
2002년 결과입니다. 이번에도 압도적으로 이겼죠?
2011년결과입니다. 미세하게 소나타가 이겼네요.
2004년은 소나타 결과만 있고 말리부는 결과가 없어서 보여드리지 못합니다.
2000년대 초반보다 격차는 줄었지만 말리부는 소나타를 한번도 이긴적이 없어요
물론 전 차종으로 따지면 또 다릅니다, 엘란트라 리오 이런것은 또 꽤 높은 사망률을 보여줬죠.
이런거 보여드리면 또 이러겠죠.
미제소나타라 좋은거다 국산소나타는 말리부 못이긴다.
네 맞아요 현대 내수차별합니다.
쉐보레는 안합니까? 그지같은 미션, 에어백 안 좋은거 주고, 미국에서 충돌시험 결과 안좋으니 미국은 바로 페이스리프트하고 한국은 안했어요
쉐보레도 내수차별 합니다.
팩트는 미국 고속도로에서 말리부를 타면 소나타보다 통계적으로 죽을 확률이 높다는거에요.
이 통계가 전부는 아닙니다.
그런데 안전을 위해서 다른것 포기하고 말리부를 탄다?
그건 아니라는 거에요.
우리나라에서 쉐보레가 왜 이렇게 칭찬받는지 모르겠어요.
쉐보레 브랜드이미지를 안전으로 가기 위해 계속 광고하면서 사기치려다가 몇번 들키기도 했죠.
쉐보레가 우리나라 고객들에게 잘하는게 뭐가 있나요?
심지어 쉐보레측에서 말리부는 쏘나타와 경쟁하는 모델이라고 하는데도
자꾸 말리부를 그랜저에 가져다 붙이려고 하는 사람들이죠.
침대가 졸 위험하네..
심지어 쉐보레측에서 말리부는 쏘나타와 경쟁하는 모델이라고 하는데도
자꾸 말리부를 그랜저에 가져다 붙이려고 하는 사람들이죠.
기아 옵티마(k5) 45
소나타 하이브리드 49
이건 어떻게 설명?
소나타 33이지만
추가로 하이브리드가 49입니다
하이브리드까지 포함해서 하면
좋은수치는 아닙니다 ㅋ
예전 브로엄이 그랜져급!
미국에서 판매하는 말리부가
국내에서 팔리는 말리부랑 같냐고요 ...
미국에서 판매하는 말리부와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말리부도 달랐습니다.
이전에 올린 글이지만 강판 차이로 인한 안전성도 플랫폼이 3세대로 접어들면서 소나타 평균 인장강도가 70kg가 되면서 더 견고해졌죠.
2014기준
Kia Optima 45 (기아 k5)
Sonata hybrid 49
소나타 하이브리드는 따로 표기되어있더군요
소나타는 하이브리드도 포함하는게 맞죠
가장 안좋은 수치, 가장 좋은 수치로 따지면 끝도 없죠.
원하신다면 승용차 브랜드 평균을 내드릴까요?
후회하실텐데요
전 가장 대중적으로 팔린 두 모델을 비교했습니다.
당신이 쉐슬람인건 알지만 이성적으로 접근해주세요
하이브리드는 소나타 아닙니까 그리고 k5는 소니타랑 많이 다른가요?
이런 지표는 신뢰도가 없어요 ㅋ
자료 찾아서 편집하느라 고생이 참 많네요 ㅋㅋ
저 자료는 전체 사고를 카운팅하기 때문에 어떤 자료보다 더 신뢰도가 높습니다.
쿠킹호일이랑 비교를 하시네여
연비나 출력때문에 당시 중량을 줄이려다보니 그랬죠 그래도 국내서 차는 잘팔았으니 현대선 득보긴 했지만요 ㅋ
국내서 2.0na 엔진으로 출력올리려고 bsm삭제 공명음 때문에 논란도 있었던적도 있었죠 이건 nf트랜스폼때부터 시작했죠ㅋ
정말 속이 다 들여보이지 않나요?
충돌실험보다 신뢰도가 높은게 저 사망률 통계입니다.
잘 찌그러지든 잘 버티든 가장 중요한것은 사고 안나고 사람이 살아나는거니까요.
제가 글 올린 이유는 하도 말리부가 소나타보다 훨씬 안전하다고 반복하길래 답답해서 쓴겁니다.
그리고 최근 자료는 말리부와 소나타 차이가 크지 않지만 예전 자료는 차이가 유의미하게 큽니다.
그냥 소나타가 무그조건 좋다고 말하고 싶은거죠?
일반인이라면 금쪽같은 자기 시간내서까지 이런글 안올릴거 같은데...
이글보고 사람들이 아~소나타가 좋구나 라고 생각하길 바란건가요? ㅋㅋㅋ
충돌상태보다 중요한게 사람이 살아남는겁니다.
아무리 튼튼해서 차가 멀쩡해도 사람이 죽어나가면 답 없는거에요.
그리고 저 일반인 맞습니다 현기랑 상관없어요
침대가 졸 위험하네..
지낸 시간별 죽는 건수로 따지면 침대가 월등히 낮습니다.
저건 판매대수별 사망건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의미가 있어요.
그래놓고 쿠킹호일로 밀어붙이죠.
우리집도 현대차도 있고, 지엠대우 윈스톰도 있지만.. 억지스럽게 몰고 가는건 아니지 않나..응?
말리부가 딱히 더 안전하다는게 아니라는거에요
그러한 안전도테스트를 마치 무슨 문제가 나올지 아는 시험으로 생각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에겐
이 자료는 좋은 것 같네요+.+
근데 하이브리드는 왜 따로 분류해둔걸까요?
일반 내연기관이랑 구조가 달라지고 그로 인해서 안전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걸까요??
저 통계를 잘 보면 그래도 믿을만하게 작은차가 큰차보다 사망률 높게 나옵니다.
경차들이 대형차들과 사망률 5배이상 차이납니다.
그리고 프리미엄브랜드 역시 사망률이 상당히 낮게 나오죠.
머슬카들 사망률 높게 나옵니다.
완전히 무시할 건 아니에요.
단지 숫자 1~2차이로 어떤차가 좋다 나쁘다 하는게 아니라 대략 어느정도다 라는 감만 잡는거죠.
차악으로 현기를 사는거임
물론 돈이 없어서지만...
문제다 문제.
그런 논리라면 미국과 유럽의 충돌테스트는 볼 필요가 없는거죠
말리부 역시 내외수 다른 차입니다.
반대로 결과가 나왔다면 그럼 그렇지 쿠킹호일 역시 이런식으로 비꼬았을테지요.
큰변동없이 껍다구하고 옵션들만 잔뜩
말리부는 전사양 터보로 출시하고 낮은가격에 터보선택할수있게 1.5터보 2.0터보 나왔죠
2.0터보는 캐딜락 디튠엔진으로 검증된 엔진이고
최근엔 1.35엔진 까지 엔진은 동력만 힘쓰라고 브레이크 전기보조 워터펌프 전기로 미션도 e-cvt로 설계해서 작은엔진으로 출력 까먹지않게
쉐보레 욕먹을일도 많지만 나름 혁신은 하네요
객관적으로 얘기하는데 이런소리하믄 쉐슬람이나 쉐맨소리 듣죠
ㅋㅋㅋ
소나타 말리부 2점차이인데 말리부는 그렇게 안전하고 소나타가 쓰레기차라면, 펠리세이드는 탱크수준이네요.
이쿼넉스 펠리세이드에 비하면 운전자 곧 사망할 수준이네요.
제가 댓글에서 꾸준히 얘기한건 소나타나 말리부나 그게 그거란 겁니다.
소나타와 말리부 서로 장단점이 있는 차이지 당신 말처럼 하나가 쓰레기이고 그런 차가 아니란거에요.
플랫폼이 바뀌었는데 껍데기만 바뀌었다고 말한 당신이 어떻게 객관적이란 겁니까?
이러니까 쉐슬람들이 욕 먹는거에요.
본인들 차 장점만 부각시키고 다른 차들 쓰레기로 만드는 당신네들 인성이요
누가 쓰레기라고 그랬나요
걍 조용히 소나타 타시믄 됩니다 ㅎㅎ
제가 보니 님이 흉개아멘~~!!
흉개아차 흉개아슬람이시네요 ㅋㅋ
당신 말 들으면 현기는 쓰레기 맞죠. 안그래요?
제가 말리부를 비하한적 있나요? 전 트레이블레이저 xm3 셀토스 순으로 좋다고 한 사람입니다.
좋으면 좋다 말해줄줄 알아요.
당신처럼 한 브랜드에 빠져 주관과 객관 구분못하는 수준이 아니에요.
당신들에게는 쉐보레를 인정해주지 않으면 그저 현기빠겠죠 안그래요?
저도 쉐보레차 한대 기아차 한대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장단점이 있을 뿐이지 뭐가 압도적으로 좋고 이러질 않아요.
정말 압도적으로 좋았다면 쉐보레브랜드가 승용차 부분에서 이리 힘들지 않았겠죠.
그렇지만 당신들같이 맹목적인 쉐슬람들은 극혐해요.쉐보레 본사도 안좋아하죠.
쉐보레 브랜드 안좋은 이미지의 반은 당신들 때문이에요.
YF는 솔찍히...아실거예요. NF보다도 못한듯.
이건 정형적인 수치의 함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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