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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귓방맹이 17.05.09 06:40 답글 신고
    핸들을 틀었는데 쇼바마운트에서 소리가 난다구요?
    쇼바마운트에서 소리나는걸 어떻게 차를 떠서 소음을 들을수가 있는거죠? 등속조인트나 오무기어 아닌가요?ㅎㅎ
    쇼바마운트는 부품값은 얼마안하는데 공임비가 조금 들어가죠~ 쇼바 전체를 다 뜯어야되서~
  • 레벨 대위 1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17.05.09 06:42 답글 신고
    쇼바마운트는 저도 처음듣는 부품명인데 등속조인트나 오무기어는 알거든요 등속조인트나 오무기어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의아해서 좀더 물어보니 짜증을 내더라구요 그래서 차 내리고 그냥 왔죠
  • 레벨 소위 2 귓방맹이 17.05.09 06:45 신고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쇼바마운트는 쇼바 상부에 부착해서 자체에 고정시키고 완충작용하는 딱딱한 고무재질이에요~ 가격은 얼마 안합니다~대략 1-2만원선으로 알고있어요~
  • 레벨 대위 1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17.05.09 06:47 신고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카센타에서 설명하길 저 안에 베어링이 있는데 그게 문제다 라고 했는데 쇼바마운트 안에 베어링 있는거 아닌가요??
  • 레벨 소위 2 귓방맹이 17.05.09 06:50 신고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베어링이 안에 들어가긴하는데...그거 교체하는데 공임비가 조금 과한거 같아용~
    직접 할수없으시면 10만원 안쪽으로 수리하심이.....충남 천안 아산이시면 부품값포함 10에 해드리고 싶네요 ㅎㅎㅎ
  • 레벨 원사 3 남자는소맥 17.05.09 06:43 답글 신고
    모하비 마운트 15000원인가 했던거같은데요
  • 레벨 원사 3 남자는소맥 17.05.09 06:44 답글 신고
    파란손 가셔서 확인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 레벨 소위 2 귓방맹이 17.05.09 06:48 답글 신고
    빨간 원안에 보이는 검은 고무가 쇼바마운트 입니다~
  • 레벨 대위 1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17.05.09 06:51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다른 카센타에도 한번 가봐야겠네요... 근데 소리가 거슬리는거지 운행하는데 딱히 위험한건 없는거죠??ㅎㅎ
  • 레벨 소위 2 귓방맹이 17.05.09 06:53 신고
    @미친듯이물고빨고싶다 쇼바마운트도 오래되면 경화되서 갈리지고 찢어지고 깨질수도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안전성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힘들구요~왠만하시면 증상 나타났을때 고치시는게..ㅎㅎ
  • 레벨 병장 접영하고싶은물개 17.05.09 08:17 답글 신고
    우와~ 우린 쇼버 교환공임이 4만원받는데.. 부품값 차종에따라 1~2만원 마운트 교환은 공임 3만원
  • 레벨 상병 그댄져xg 17.05.09 08:44 답글 신고
    카센터에서 등속조인트 나갔다고 한거같은데
    사촌형이 잘못말한거같은데요
    등속조인트 나가면 핸들틀었을때 소리나요
  • 레벨 소령 2 4forty5 17.05.09 10:05 답글 신고
    쇼바 마운트라고도 부르는 앞쪽 스트럿 마운트(strut mount)는 속에 옆 사진처럼 진짜로 롤러 베어링이 들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 바퀴와 스트럿(스프링 포함)이 저 베어링의 밑부분에서 같이 돌아가고, 차체는 베어링 윗부분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부품값은 2만원정도 하지 않을까요? 부품값 비싸기로 유명한 미국 딜러 부품 정가로 제 차 부품을 조회해보니 47불(51,700원)이니까요. 대략 미국 부품값은 상응하는 한국 현대차 부품값의 3배거든요.

    그런데 교체는 좀 난이한 작업이 되네요. 저 부품이 서스펜션 스트럿의 스프링 장력을 잡아주고 있기 때문에 저것을 교체하려면 스트럿에서 스프링을 분리해야 합니다. 스트럿도 차체에서 분리해서 그 스프링 분리 작업을 해야 하고요. 제 감으로는 한쪽에 공임이 5만-6만정도 드는 것이 맞겠습니다.
  • 레벨 소령 2 4forty5 17.05.09 10:11 답글 신고
    옆 사진처럼 스프링과 스트럿을 스프링이 붙은 채로 차체와 서스펜션에서 떼어내서 놓은 후, 옆 사진에 보면 스프링 좌우로 물려있는 나사 공구를 이용해서 스프링을 압축한 상태에서 그 스트럿 마운트를 풀어내고 교체해야 합니다. 저는 예전에 스프링과 스트럿을 튜닝품으로 DIY 교체할 때 해 봤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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