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95에 3인가족 패밀리카면 scr적용하기 전 현기 1.6디젤이나 1.7디젤 준중형,중형 모델 중에서 고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1.7디젤 dct 세단 3년넘게 타고 있고 dct 극혐한다고 여러번 댓글 쓰고 그랬는데 고속도로 한정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정속 주행 발컨하면 연비 20 뽑는건 일도아니고 그냥 막 밟아대도 고속에서는 리터당 15이상 무조건 찍습니다. 특히 고속주행때는 dct 특유의 저속울렁이나 지속적인 가감속으로인한 미션부하가 없기때문에...리터당 단가도 경유가 더 저렴하니 킬로수 많으면 많을수록 유지비면에서 이득입니다. 저도 지금까지 미션문제 빼고는 엔진이나 다른 문제는 전혀없었습니다
정도네요.
셀토스-투싼급이 마비노선이겠네요 ㅎㅎ
2020년말 종료라는 얘기에 망설여지네요 +배터리 성능저하 걱정
배터리는 5만정도 타고있는데 저하는 못느끼고있습니다
물론 성능 저하로 갈아줄지는
디젤은 상태좋은중고면 추천하는데 신형 유료6 scr디젤은 비추드립니다. (중고코나디젤or 싼타페dm 추천)
하브는 시내연비로 먹고사는차지 고속연비는 가솔린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요새 1.6터보가솔린도 고속 정속연비가 세단형은 20키로 suv형은 18키로 이상은 뽑습니다. 연비생각하면 못밟는다는게 함정이지만요
전 출퇴근왕복 60키로인데, 경차lpg수동으로 출퇴근합니다. 사실 답은 이겁니다. 세컨카
만원에 200키로씩 꼬박꼬박타네요 톨비반값에요
아니면 신형 캡쳐;;
제차라 그렇다기보단 ...
연비 하나는 나무랄데가 없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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