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에 아버지께서 79마넌짜리 k2 코볼트 패딩을 사주셨습니다.
근데 4일정도 입다가보니 모자쪽에서 실밥이 터져나오고 올이 풀리기 시작하더라구요
사이즈도 크길래 바꾸려고 하던 차에 잘됏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아버지 회사 쉬시는, 저또한 시간이 널널한 토요일(11일)에 경기도 안양에서
구입한 화성까지 갔습니다...
저나 아버지나 물건을 사면 품질 보증서, 보관 박스등등을 안버리고 보관하는 성격이라 다행히 받은 상태그대로 가져갔죠
태그에 보니 7일이내에 제품 봉제 불량이나 하자 발생시, 사이즈나 색상 불만시에는
무상 교환이 가능하다길래 교환받으러 갔습니다.
가서 얘기하니 지점장이 나와서 상태를 보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여기부터 저와 아버지, 지점장의 대화를 적어보겠습니다.
저, 아버지: 얼마 입지도 않았는데 벌써 올이 풀리고 실밥이 터져나온다.보기엔 하자니 바꿔달라.
k2 지점장: 이건 절대 하자일 수 가없는 일반적인 것이다. 실밥과 올이 나온건 잘라주겠다.
(말 끝남과 동시에 그냥 가위로 실을 잘라버렸구요.)
저, 아버지: 그럼 하자가 없다는 말이니 사이즈라도 바꾸겠다.
k2 지점장: 제품 태그도 없지않느냐
저, 아버지: 태그 챙겨왔다
k2 지점장: (말없이 옷을 보더니)제품에 이물질이 묻어있다. 절대 안됀다
저, 아버지: 학원에 입고다니니 분필가루가 묻었다. 실이 잘라서 될꺼면 분필가루도 닦으면 되는것 아닌가(이건 좀 억지였네요)
k2 지점장: 고객 과실이다. 올과 실밥은 잘라줬으니 절대 다시는 같은 일이 없을 것이며 또 그러면 박음질 해주겠다.
저, 아버지: 그럼 또 같은 하자가 나왔는데 보증기간이 지난다면? 하자가 있는 제품을 그냥 입으라는것 아닌가
k2 지점장: 이런 것은 하자가 될 수 없으며 고객의 과실이 있으므로 교환 절대 안됀다
저, 아버지: 한두푼 짜리도, 10~20만원 짜리 패딩도 아니고 자그마치 70만원대 패딩이면 값어치만큼 보장을 해야하는것 아닌가
k2 지점장: 절대 안된다. 곤란하다.
아버지: 여기서 한두번 거래하는 것도 아니고 한두푼 쓴것도 아니고 그렇게 나온다면 나도 할말 없다.
이렇게 대화가 끝나고...
그냥 집에 왔네요
점심도 못먹고 기분도 잡치고....
원래 아버지가 운동화도 하나 사줘야겠다며 갔는데 기분 나쁘다며 그냥오셨네요 ㅠㅠ 운동화 ㅠㅠ
그냥 입기로 하고 저녁을 먹으러갔습니다...
근데 집에 와서 옷을 살펴보니...
똑같은 부분에서 또 실밥과 올이 풀려나오더군요...
진짜 어이없어서 웃음이 나오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절.대.안.풀.린.다는 그 실밥잌ㅋㅋㅋㅋㅋ?
아버지께서 지점에 전화해서 한마디하셨습니다 내일 또 갈테니 알아서 해보라고...
그 코볼트 패딩 팔았던 직원이 전화받더니 죄송하다며 가지고 오시라고 하더라구요...
그 매장은 더군다나 아버지 회사에서 매월 수백씩 매출 올려주는 회사입니다...
직원 아버지가 밀레 제품 파시는데도 말이죠....
뭐 어딜가나 뭘 사나 고객이 같은 대우를 받아야겠지만....
아버지 회사에서 친목, 고사등등의 목적으로도 등산 장비를 사고
단체복으로도 옷을 맞추느라 한달에도 수백씩 사는 매장인데...
그것도 아버지가 직접 가서 옷보고 결제까지 하십니다....
작년 10월부터 지금까지 아버지 사비로만 k2에서 300은 썻겠네요
게다가 코볼트 패딩같은 경우는 k2에서 최고가의 패딩입니다....
입고 다니다보니 하자가 나오는거지...
옷을 사놓고 구경하고 돋보기로 하자 죽어라 찾다가 하자나왔다고 교환해달라는 사람이 어딨겠습니까...
계속 말만 바꾸네요
다행히 어머니가 아버지와 결혼하시기전에 의류업체에 다니신 경력이 있으셔서...
어제 모임다녀오시더니 하자있는부분 아예 싹다 잡아주시더라구요
내일은 어떻게 말바꿀지 모르겠습니다
친구들과 이야기해봐도 그런 대우를 해주는 곳은 처음봤다 그러고...ㅋㅋ
무상 보증이 7일이니 7일 넘겨보려고 발악하는것 아니냐는 얘기도 있구요.
이따 다시 다녀와서... 태도 어떻게 변하나 봐야겠습니다
여러분은 k2 제품사실꺼면 백화점으로 가세요..>ㅋㅋㅋㅋ
제가 구입한 곳은 화성에 현대기아RND센터주변에 sk남양 주유소근처 k2입니다
참 눈으로 보고 하자가 또날지 안날지 이게 하자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재주는...ㅋㅋㅋㅋ
그나마도 고객과실로 돌리는 재주는 참 탁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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