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간을 내서 기 구입한 설계변경 이전의 전륜 쇽 업소버로 교체하기 위해 모 블루핸즈에 방문했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너무 놀라서 추운줄도 몰랐네요...
이걸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제원 및 성능향상의 취지를 이행한 설계변경의 진면목이랄까...?
쇽 업소버를 교체하기 위해 이것저것 하고 장착하려는 순간 캠버볼트가 맞지를 않는 겁니다...
설계변경 이후의 캠버볼트 직경이 약 1mm 정도 굵게 변경되었더군요. ㅠㅠ
결국 원위치하고 대충 마무리 후 업소에 들려 휠 얼라인먼트를 보고 복귀하였습니다.
천안~태안간 약 120km를 주행하며 그랜져 HG300가 오늘처럼 만족스럽게 마음에 다가 오기는 처음이네요.
도로 상태는 구포장 신포장 커브 등 부분부분 노면불량이 심한 곳도 있지만 이렇게 노면 마찰음이 감소하고 흡족한 핸들링으로 운행해 보기는 2년여 동안에 처음입니다.
혹시 그랜져 HG를 운행하시며 휠 얼라인먼트 불량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다음을 참조하셔서 소비자의 권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어쩔 수 없이 모든 비용을 자비로 처리했지만 현대차가 이것마져 거부해서는 안되리라 봅니다.
첫 째 : 2011년 11월 이후 출고된 차량의 휠 얼라인먼트 불량(종합적 핸들링 불량) 차량을 대상으로 합니다.
둘 째 : 위 차량은 2011년 03월 이전 출고차량의 전륜 크로스 멤버를 구하셔서 블루핸즈(주재원 활용)에서 교체하십시요.
셋 째 : 캠버 조정볼트(사제 구입)를 구입하셔서 좌 우 전륜 캠버를 -0.3도로 맞추십시요. 운전석 측 교정으로 가능할 것임.
* 노면 충격시 캠버각이 조금 틀어지는 것 같으므로 큰 토크로 죔 필요. 기타 추가조치 가능하면 변형 예방 유리
넷 째 : 특정 차량에 따라 후륜 교정이 요구될 수 있음(* 위 사항 이행 후 불만족시 쪽지 주시면 최초의 쏠림 원인과 교정요령 알려드림)
초기 출고 시 부터 쏠림 발생차량이 많았던 것이 사실인 모양입니다만 모든 차량에서 동일 증상이 발생된 것도 아님을 고려할 때 현대자동차 연구원들의 안일한 대처가 이미지 실추 및 많은 소비자들의 권익을 앗아간 것이 아닐까 판단됩니다.
전륜 캠버가 비대칭이고 멤버 설계변경에 의해 기하중심선이 불일치할 때 최초의 쏠림현상 보다 훨씬 큰 2차적 문제들이 발생된다는 것을 간과한 과실을 누구에게 물어야 할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휠 얼라인먼트만 수회에서 수 십회를 했다면 전문업체의 경우 부가세 포함 최소 6~10만 원 정도가 소요됨을 고려할 때 원인도 모른체 또한 불만을 해소하지도 못할 비용만 쓴 꼴이고, 저의 경우 지금까지 30회 이상 지불된 비용이 막대합니다.
멤버 및 쇽 업소버 구입과 교체비용, 그동안 소비한 시간과 연료비 등 스트레스 까지 비용으로 산정이 가능할까요?
현대자동차에 묻습니다.
왜 소비자가 자동차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갈구해야 합니까?
제작사에서 고품질의 차량을 출고하고 소비자는 이용에 관한 일반적인 상식만 알아도 제원과 성능에 지장을 초래치 않고 이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현대자동차에 요구합니다.
소비자와 단절된 경영마인드를 버리십시요!
설사 결함이 있더라도 벽 뒤에 숨어 조용해지길 기다리지 말고 소비자와 소통하십시요!
당연 유능한 기술진들이 품질을 책임지고 있겠지만 소비자들의 불만을 모두 해결할만큼 여유롭지도 않을 것이고 축적된 노하우 또한 깊지 않거나 오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품질관리가 비용이 클까요 사후 서비스 비용이 클까요?(이미 차량가격에 포함됨을 앎)
비용측면에서만 머물까요?
고객과 소통하고 다가 갈 때 시장은 탄탄히 넓어지고 지속 가능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존심 상한다고 받아들이지 말고 소비자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감성으로 다가 갈 때 저비용 고품질 경영이 가능하고 다다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전 법을 잘 모릅니다.
그러나 이번 경우에 처하며 다각도로 소비자를 위한 법과 절차들에 대하여 찾아 보았습니다.
역시 벽 뒤로 숨을 수 밖에 없는 아니 숨어도 기업경영에 큰 지장이 없을 만큼 기업위주의 환경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의 장점을 활용하여 귀사와 계란으로 바위 치기의 일전을 벌이기로 결심했었습니다.
이제라도 귀사의 바뀐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귀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2011년 11월 이후 출고차량에 대한 후속조치를 위 사항과 같이 조치해주십시요.
또한 설계변경된 쇽 업소버 등 부분품을 서비스로 교체해준 사항도 후륜을 교정하면 해소될 수 있으므로 참조바람니다.
세계가 아무리 넓어도 소비자를 배척하고서야 세계적 기업이 될 수는 없다. 더군다나 지속 가능기업이 될 수도 없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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