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이등병 chan3377 09/23 21:06 답글 신고
    잘 알겠어요...차만 세번째 타는데 계속 타던차 계속잘 탈께요. 감사합니다. 별 얘기도 아니구만요...---
  • 레벨 원사 3 noWave 09/23 22:20 답글 신고
    현대가 직분사 출시한지 1년된 베타테스트 기간인데 설레발ㅇ은 치지맙시다 그리고 앞으로 대세는 직분사터보인데 현대 직분사엔진은 얼마 못가
  • 레벨 소위 3 Ricky1P3G 09/24 12:04 답글 신고
    현대가 욕을 먹는 이유가 기술때문인건 맞는데 방향이 좀 틀렸죠?
    국내용 기술과 국외용 기술을 따로 관리 하는 동안엔 망해라 망해라 주문이 끝나지 않을듯 하네요.
  • 레벨 일병 뜨로 09/24 13:41 답글 신고
    그저 현기빠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1 훅가는수가있다 09/24 16:26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훈련병 난장인생 09/24 19:46 답글 신고
    쩝.... 글쓴님이 말씀하신 기술 대부분 현대께 아니라 델파이 보쉬 등 외국 부품기업들 것 아닌가요? 따지고 들면 모비스에서 해당 부품 생산할 능력이 되어야 글쓴님 이야기 처럼 대단한 현대가 될것 같네요. 실제 현대 자동차 엔진 핵심 부품들은 대부분 위에 말한 델파이나 보쉬 등 외국계열 부품회사것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1 터보MR 09/25 07:52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벤츠 비엠도 부품회사 쓰는 엔진일뿐임니다;;
  • 레벨 이등병 술먹은김인문 09/24 22:51 답글 신고
    그래봤자 니들이 자동차지...ㅉㅉㅉ
    벙커 C유 쓰는 엔진을 타봤니?? ㅋㅋㅋ
    직분사=고급유?? 개 똥같은 소리다..ㅋㅋ
    선박엔진은 직분사=벙커c유다..ㅋㅋㅋ
  • 레벨 원수 95Y3GLS 09/25 00:03 답글 신고
    오우~ 개념글! 추천 ㅎㅎ
  • 레벨 원사 3 SGT 09/25 00:34 답글 신고
    하부코팅이나 또바로 하고 출시나했음 하는 바램 현대~!
  • 레벨 원사 1 터보MR 09/25 07:57 답글 신고
    솔직히 현대 직분사 엔진은 칭찬받고도 남을 일이지요..
    디젤r엔진도 그렇구요~
    저도 현기차량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유인 즉슨 제가 탓던 투카나 쏘렌토가 아주 만족스럽게 탓기때문일뿐이고..
    보배에서 현기보다 훨 찬양받는 도요타 차량2대를 탓지만 원가절감은 극악수준
    캠리와 mr-s 였는데 잔고장도 심했고 아버지 혼다 어코드도 잔고장에 시달리며 탓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차량이 잔고장과 내구성에 강하다고 인식이 강한데 실제론 글쎄요..
    저도 일본차를 소유하지못했엇더라면 수입차에 대한 환상이있었을듯 싶네요..

    지금 현제 현기에서 내놓은 gid 엔진이나 r엔진을 보면 솔직히 대단한 기술력이죠..
    좋은거 내놔도 까이는거 보면 가끔 안쓰럽기도 합니다.
  • 레벨 중위 1 은돌이111 09/25 09:57 답글 신고
    트윈스크롤 터보엔진 상용화 해주삼 휘발류엔진용.......
    2.0 이랑 2.4두가지나오면..나름 수퍼카에 욕심안내고 탈듯....
  • 레벨 중위 1 은돌이111 09/25 10:09 답글 신고
    트윈머플러 쌍머플러 없이다녀도 ....만족스러울것같아요....물론 양산차를 타바야 알갯지만..
  • 레벨 병장 612스카글리에티 09/25 23:44 답글 신고
    일반유 고급유 세팅은 수요의 법칙으로 봐야지 일반유를 사용한 직분사엔진이 옥탄가,압축비만 비교해서 대단하다고 하는건 무리수가 있다고 보는데요. 간단히 비교적인 예를 들어서 독일메이커 엔진(페라리등등)이 엔진오일 먹는거와 반대로 일본한국엔진은 엔진오일 않먹는거는 아시겠죠?^^ 아마 두엔진 단순 비교해서 일반소비자는 일산한국산이 우수하다고 할거에요. 일반인이 듣기엔 즉 단순 일반유직분사가 대단하다는건 나름 일리가 있지만 너무 마케팅적인 냄새가 짙다는 생각입니다....
    유럽은 디젤, 미국은 전기차, 일본은 하이브리드를 대표하듯 나름 시장 수요에 맞는 계발이라고 보는데요...
    기술적인 디테일 접고요..글쓴이님 글처럼 주 사용연료 기준과 단순 이론적인 잣대만 들이대서 예를들면요. 글쓴이님 말씀처럼 일반유 직분사가 엄청 대단하다면 예전 정부에서 지원해주던 세계유일무이 우리나라에서 10년지난 똑같은 디젤엔진에 LPG(lpg직분사)로 개조해서 탄다는건 더더욱 대단한거라고 봐야죠,,,ㅎㅎ 낡아빠진 디젤에 LPG직분사라..대단하다고 생각안되나요?. 저는 대단하다고 보는데.. 요즘 말많은 버스에도달고미니밴에도 다는 CNG는 접어둘게요..현대에서 직원들에게 엄청 할인도해주고 엄청 대히트친 아반떼 lpi하이브리드가 세계최초라고 하죠.... 의미를 어디에 두느냐에 아주 달리 보이는 대표적인 차라라고 봅니다..
    당연히 쌍용이 기술적으론 현대에 딸리지만 세상 더러운꼴 많이본 약자 사생아 쌍용을 응원하고 싶네요... 또 미쿡의 자동차회사의 평균연비를 맞추기위해 뽀르쉐도 하이브리드를 만드는 시점에 지금 시점에 현대의 직분사상용화 당연하고 필요충분조건아닌가요?.. 글쓴이님이 너무 현대양재동본사마케팅부 보다 더 마케팅적이라 글썼습니다.
    기술의 현대 기술의 닛산... 됫죠?ㅎㅎ
  • 레벨 원수 김현구 09/26 14:37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하사 2 막잡아돌려 09/27 19:11 답글 신고
    향후 5~10년뒤 현대가 어디까지 커질지 전 기대할만하다고 생각해여 지금 네임밸류도 자동차 기업 순위 7위인가 하던데 정말 대~~~단하지않나여? 역사가 30년에 50년전 그렇게 황폐하고 세계에서 가장 못사는 나라 뒤에서 두번째였던 우리나라가;;;
  • 레벨 하사 3 방본좌 09/28 16:25 답글 신고
    ㅋㅋㅋ 현대 자동차에 취직하고 싶네요~ㅋㅋ 향우 10년 후에~ㅋㅋ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