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고속도로에서 애마 i30으로 테스트드라이버 및 시승자들의 MD 고속도로 주행 불안을
동일하게 시도해봤습니다. 110에서 140km 속도로 급차선 변경하면서 브레이크를 밟아봤습니다.
차량이 한적한 서평택-발안간 고속도로 (그냥 갠적으로 주행한거라 동영상은 없음)
110km - 그다지 느낌을 못받음
120km - 약간 뒤틀리는 느낌이나 별도로 핸들 조작 없이 자세로 돌아옴
130km - 뒤틀리는 느낌이 있으나 간단한 핸들 조작으로 안정적 자세 유지
140km - 역시 뒤틀리는 느낌이 있으나 핸들 조작으로 자세 유지.
MD 동영상 시승기처럼 불안한 모습은 없었습니다. 함께 비교한 포르테보다 더 안정적이었던거 같습니다.
i30가 멀티링크와 단단한 하체로 정평이 나있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 애마의 트림은 i30 럭셔리, VDC없음, 타이어 15인치 순정
능숙한 운전자라면 고속도로에서 직진식으로 추월하고 앞차와의 간격 유지를 위한 급제동 브레이크는
하진 않을 것으로 봅니다.
그러나 아래 사항은 MD의 리어불안으로 사고의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 급격한 핸들링을 요구하는 칼질
- 차선 변경시 급브레이크
- 고속도로 진입로의 급커브 시 브레이크
- 빗길에서의 급 핸들 조작 및 브레이크
MD 운전하시는 분은 가급적 위 사항은 하지 마세요. 주변 차량에게 사고의 위협을 줄 수도 있습니다.
MD가 불안하기는 하나 다른 여타 차량 운전자들도 저 위의 상황들은 위험합니다.
저건 말이 안되는상황이죠
신나서 저러는 경우가 종종 있을텐데;;;
아가씨들은 이게 모닝인지 골프인지 구별못하는 단점이 ㅠ
게다가 동급 해치백들과 비교시 밸런스 좋다고 평가된 차량이라... 음....
여기있습니다. - _-
핸들 꺾인 정도와 브레이킹 정도에 따라서 결과는 천차만별이 됩니다.
이부분으로 인해 브레킹시에 노즈다운이 일어날 수치가 높아 보임..
2011년형모델에는 이부분을 꼭 수정해서 나와야 될것임...
조금더 하드하게 뒷스프링 조금 수정필요.....
특히 여성(아줌마)오너가 많은 차종인데 앞으로 이문제로 사고가 많이날것같아 걱정입니다. 이건 리콜감입니다 정말 ..
같은 멀티링크라도 애치디와는 다르게 원래부터 삼공이는 하드한 스타일였고.
아줌마, 아가씨 걱정할거 없고 본인 스스로부터 칼질이나 하지 마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