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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19인치 21.08.05 10:38 답글 신고
    17만이면 그럴때 됏죠 잔고장없이 잘 타신건데요?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0:42 답글 신고
    네네 평소 엔진오일 교체 말고는 정비소 갈 일이 없었어요
  • 레벨 소장 전주수원중고차장수 21.08.05 10:42 답글 신고
    저는 고속주행만해서 그런지 골프 23만km 쏘렌토R 27만km타믄서 저런거 교환한적이 없..아 골프 EGR 고질병이라 그거 100만원주고 교환했었네요 ㅡㅡ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0:48 답글 신고
    아 그렇네요 시내 주행을 많이 하다보니 차이가 확실히 있나봐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1.08.05 11:00 답글 신고
    egr교체라고한거보니 슬로틀플랩교체했겟지요..편의상 밸브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1:05 신고
    @아니근데진짜사실 플랩? 어렵네요 ㅎㅎ 오늘 차 찾으러 가면서 엔지니어분께 다시 물어봐야겠어요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1:03 답글 신고
    스로틀바디네요..밸브랑 같은건가??
    암튼..처음에는 스로틀바디 크리닝만 했는데 이후에도 경고등 뜨면 교체해야 한다고 했었거든요..
    사진으로 전후 보여주셨어요. 처음에는 완전 시커멓게 찌꺼기 엄청 껴있던거 크리닝 전후로 확인했거든요..

    스로틀바디 크리닝 하고 한 100키로 타니까 다시 경고등 점등되더군요..그래서 결국 교체..

    아하...스로틀플랩인가 봅니다. 사진 찾아보니까 그때 엔지니어분이 보여주셨던거랑 같네요.
  • 레벨 원사 3 스파크크리에이티브 21.08.05 11:12 신고
    @Jeonggeun 바디랑 밸브는 다르죠...
    스로틀을 조절하는게 밸브라고 보심됩니다
    보통 스로틀바디안에 같이 붙어있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1:05 답글 신고
    그러게요...시내 주행이 거의 80프로니까 앞으로 운행 방식을 좀 바꿔줘야겠어요
  • 레벨 중령 2 잭웰치피터드러커 21.08.05 11:02 답글 신고
    2달에 한번씩 오토큐 방문해서 스캐너로 DPF 재생받으셔야 합니다. 막히면 120만원 깨져요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1:04 답글 신고
    DPF 재생이라는게 뭔가요???
  • 레벨 소장 김치복근밥 21.08.05 11:07 신고
    @Jeonggeun
    배기가스 저감장치인데
    이게 디젤차 고장과 수리비의 원흉이죠
  • 레벨 중령 2 잭웰치피터드러커 21.08.05 11:07 신고
    @Jeonggeun 배기가스 미세입자 포집했다가 재생(태우는) 필터입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1.08.05 11:06 답글 신고
    저는 관리라면 예후열 고속도로 정속주행정도 합니다 소모품 주기맞춰 교환해주고요
    현재 9개월 32000입니다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1:07 답글 신고
    후열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1.08.05 11:10 신고
    @Jeonggeun 고회전 주행후 오일온도가 높아져 있을때 엔진을 바로끄지 않고 냉각될 시간을 둬서 터빈내의 뜨거운 오일을 순환시켜 줍니다
    통상 시내주행정도라면 신호대기나 주차장에 주차하는 동안 후열이 되니 따로 공회전을 오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1.08.05 11:08 답글 신고
    배기가스라는건
    불완전연소일때 가장 심하게 배출됩니다.
    자동차가 불연전연소를 가장심하게 할때가, 엔진냉간시와 idle 시 입니다.
    그래서 시내주행이나 시동을 자주껏다켯다하는상황이면 디젤차에겐 조금씩 타격이 가서 금방 누적이되겠지요

    그래서 디젤차는 고속주행위주로 타주면 훨씬 슬러지누적이 덜됩니다.

    슬러지는 왜 누적되냐면 크게 배기가스를 정화시키기위해서 훕기로 재순환을 하기때문에 그런거구요

    또 배기가스가 많이 나오면 그만큼 dpf 도 재생을 자주해 ash를 보관하기때문에 수명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른한가지 특이점은

    디젤엔진자체는 초희박연소를 한다는겁니다. 그래서 연비가 매우좋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연료가 희박연소를 할수록 엔진이 불완전연소가 된다는겁니다. 그래서 배기가스가 또 많이 배출되게됩니다. 태생적으로 원래 배기가스가 많이 배출되는 엔진이라고 볼수있는데

    거기에 전자와같은 주행을 하면 더더욱 가속화 되는거지요

    현재의 높은배기규제로인해서 디젤엔진은 더욱더 복잡해지고 성능을 만족하기위해서 좀더 리스크가 큰 부품들이 적용되고 셋팅이 변경이 되고있습니다. 더이상 배기규제를 한다면 디젤엔진은 승용차에 쓸수가없습니다. 지금도 5년후가 걱정되긴합니다. 신형디젤들...
  • 레벨 훈련병 Jeonggeun 21.08.05 11:12 답글 신고
    차를 그냥 타고만 다니는건 차한테 굉장히 미안한 일인 것 같아요..;;;;;
  • 레벨 원사 3 스파크크리에이티브 21.08.05 11:15 신고
    @Jeonggeun 정 신경안쓰시고 타실거면 가솔린mpi,가스+일반오토 타시면 됩니다

    Gdi던 cvt던 dct던 디젤이던...신경쑬 부분이 많아집니다

    그냥 무난한게 이럴땐 장점이죠
  • 레벨 원사 2 제무시 21.08.05 11:38 답글 신고
    오일 관리 잘하고 가끔 고속도로 달려주면 관리할 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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