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대 E-PIT 한국공용 DC콤보만 사용가능하고 모든 변환 아답터 사용금지라고 하자 테슬라오너들이 난리남 고속도로는 공공시설 이고 1원이라도 세금지원받아서 지었으면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공용시설이라고 난리 오브 난리 .... 테슬라 차별한다고 현대를 공격시작
2.테슬라 동호회를 중심으로 국토부 환경부등에 대량 민원 폭탄 넣음
3.현대 입장문 발표 정당한 임대료를 지불하고 있고 현대가 100% 자기네 자본금으로 지었고 아답터는 안정상 대형화재나 인명피해와 충전기 보호차원 등등 때문에 불허했다고함
4. 테슬라 유저들은 현대측의 말도안되는 핑계라며 아답터 쓰면 위험하다는 여론 만들기 위한 현대의 장난질 이라고 발끈
테슬라코리아에서 곧 kc인증받은 안전한 어답터가 나오면 무조건 개방해야 된다고 난리
5.이 과정에서 제3자에 있는 타 브랜드 사용자들이 객관적으로 현대입장이 맞다는 글들이 올라오면 욕설까지 하거나 단체로 글에 달려들어 조리돌림함
심지어 테슬라 유저들이 dc콤보 아답터 사용해서 화재 날뻔한 사건과 환경부 충전기들 아답터 사용해서 고장낸 일화들을 꺼내자 엉뚱하게그런 글에는 버로우탐....
알고보면 공용 충전기 아답터로 고장내고 그냥 가버리고 정상적인 DC콤보 아답터를 장착한 다른 사용자들은 사용못하는 피해들이 발생했다는 목격담들이 올라옴
오히려 제3자 입장의 유저들은 테슬라에게 독자규격 고집 그만하고 DC콤보 장착된 차량 판매와 2개의 충전 규격 단자가 달린 충전기를 설치 해달라고 요청해야 하는게 아니냐고 말했지만 테슬라 유저들은 나라가 작아서 그렇다느니 한국에 몇대나 팔아먹는더고 테슬라가 그런걸 하겠냐며 듣는척도 안함..
전기차 동호회 까페에서 분쟁글로 신고되어 지워진 글도 많음
테슬라 동호회 까페에 테슬라코리아가 잘못했다는 글이 올라오면 같은 테슬라 유저인 글쓴이를 조리돌림하고 현대알바라고 공격하는 모습들도 자주보임
6.보다 못한 도로공사의 설명 뉴스기사로 나옴
요약: 고속도로 충전소 사업유치를 위해 공고를 냈고 현대만 참여한다고 답변을 내놨다
하지만 테슬라만 규격이 달라 테슬라 차주들을 위해 테슬라에게 참여해줄것을 요청 하였으나 테슬라가 회신조차 안해줌
7.도로공사 설명이 뉴스들이 올라오자 그많던 테슬라유저들 답글도 잘 안달음
일부 테슬라 유저들은 환경부가 제대로 테슬라에 요청도 안하고 공문만 몇번 보내고 만거 아니냐며 공무원들이 일제대로 안했다며 모라함
8.
이핏트 아답터 금지라고 해도 테슬라유저들이 무시하고 아답터를 사용해 무단으로 사용한걸
이걸 자랑이라고 인증글 사진들도 올라옴
9. 실제 테슬라 유저들은 E-PIT가 출시 되기 전까지 한국 공용DC콤보는 슈처차저에 비해 불편하고 기술적으로 낙후되어 충전 기기자체도 개후졌다고 돈없는 거지들이나 사용하는 거라며 무시해옴
슈퍼차저가 개방 안해서 테슬라 이용자들만 사용해서 충전 환경 좋다고 자화자찬을 해옴
=
웃긴건 예전에 출시된 현대 아이오닉 1세대도 충전포트가 달라 E-PIT 사용 불과함
6~7월에 있었던 사건인입니다 결과는 테슬라가 어뎁터도 출시안하고 있네요
테슬라 까페나 기타 전기차 동호회 까페등에서 회원들에게 집단으로 달려들어 쌍욕 시전하고 조리돌림하던 테슬람들 자기들이 한짓들을 절대 사과도 안함
주변 테슬라 있는 사람 두 명 있는데 보면 본인이 갱장한 트랜드세터고 얼리어답터이며 세계 차량시장의 헤게모니에 속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살음. 특히 현기를 싫어함
주변 테슬라 있는 사람 두 명 있는데 보면 본인이 갱장한 트랜드세터고 얼리어답터이며 세계 차량시장의 헤게모니에 속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살음. 특히 현기를 싫어함
불편을 감수하고 샀으면 알아서 충전할 것이지,
말도 안 되는 소리들을 지껄이네요.
강제 화장터 기능이 있다는 그차인가요?
테슬라는 애초에 전기차가 없을때부터 특허 자체를 개방해서 더욱 많은 제조사들이 같이 충전소를 이용할수 있도록 도모했지만 그것을 거부한게 테슬라를 제외한 다른 제조사들입니다.
테슬라가 좀 폐쇠적이라고 따지시는분들은 테슬라가 특허를 오픈했는데 왜 그특허를 사용안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먼저 가지고 바라봐야합니다.
테슬라의 독주를 막기위해 유럽과 미국에서 각각 독자규격을 내놨고 그결과 엄청난 뻘짓 DC콤보가 탄생한겁니다.
테슬라를 소유한 지인은 슈퍼차져 충전할대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플러그만 꽂으면 알아서 충전량설정과 결제가 알아서 끝나고 충전완료시 핸드폰으로 문자가오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았는데 다른데서 안쓰고 뻘짓 DC콤보로 가는중입니다.
그리고 현대기아차 이핏도 아이오닉5 이후 EV6이나 향후 제네시스 전기차등 자사차량 기인증오너는 Pnc기능 지원해서 플러그만 꽂으면 충전 결제까지 되고 그냥 가면 되요~~
이핏 들어가서 pnc 누르고 커넥터 꽂으면 충전종료후 알아서 결제-->충전기 원복-->출발
특허 자체는 개방했지만 두리뭉실하게 오픈소스의 정신에 입각해 개방한다고 했지만 실질적으로 테슬라와 협의가
이뤄져야 하며 어떤 조건이 붙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특허개방했다고 슈퍼챠저 기술 가져다 차만들었는데 다시
특허권 주장하면 답이 없는거죠.. 특히 머스크 같이 알수 없는 인물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그리고 머스크의 계획 또한 너무 눈에 보이는 행동이라 기존 제조사들도 따라가지 못한것도 있습니다. 뭐 기존
머스크의 에너지 사업확장부분과 충전소등의 확장영역을 보면 순전히 계산속이 깔려있는게 눈에 보이는거죠..
도요타가 하이브리드 특허 개방했듯이 그리고 수소차 특허 일정기간동안 개방했듯이 전부다 계산속에 움직이는게
경제입니다.
뭐 시간이 지나면 충전기술은 더 발전될것이고 결국은 규격이란 이름으로 한두가지로 통일될겁니다. 그때 가서야
누가 옳았나 알수 있는거죠.
슙챠는 우리만~ 이핏은 다같이~
ㅈ같은 논리 아닌가요.
차같지도 않은 차 가지고 개난리들 치는데
니들이 좋아하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에서 ㅋㅋ 거리고 잘들 지내세요
괜히 현대기아차 이핏에서 얼쩡거리지 마시구요~
테슬라 따위는 꺼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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