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까지 구형 s40 t4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결혼후 신형 s40 t5 구매 생각중인데 제가 소유했었던 t4 와 가속력 비교 부탁드립니다.
저압토보 차량은 경험이 없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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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얼마전까지 구형 s40 t4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결혼후 신형 s40 t5 구매 생각중인데 제가 소유했었던 t4 와 가속력 비교 부탁드립니다.
저압토보 차량은 경험이 없어 궁금합니다.
순정 제로백 7.1초입니
아주 잼나게 타고 댕김니당 ㅋ
우선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순정상태의 S40 T4와 T5의 비교라면 T4가 빠를거같습니다..
순정끼리 달려본적이 없지만.. S40 T4는 고압터보이고 T5(신형)로 바뀌면서.. 저압터보로
바뀌었죠...
순간적인 가속력은 T4가 더앞서는것 같았습니다.. 대략 체감적인느낌상..^^;
즉 기본기는 구형T4가 더좋은듯하구요.. 갠적으로 페이스리프트된 S40T5의 심장이..
T4와 같았다면 얼마나좋았을까 하는생각을 했었습니다..
S40T5를 생각하신다니.. 요즘 보배나 엔카에보니 한대가 나와있던데.. 아마 구하시긴
제법 어려울거같으니.. 서두르시는것도 괸찮을거같네요^^;
뭐 순정터보차들이 다그러하듯.. 이씨유정도에 기본적인 튜닝만해줘도.. 고마력차량과는
넘사벽이지만 그래도 충분히 잼있게 타실수는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볼보는 기본적인튜닝하기가 상당히 힘이들고.. 튠용품수입이라던지..
이
결론은..
순정으로 타실거같으면.. T4와 T5는 거의 동등한 성능을보여주신다고 생각하심되구요.
T5로 터빈업글빼고 할꺼다한 저로써는...
이씨유,인터쿨러대용량+라인수정(꼭하세요^^;),튜닝용솔레노이드밸브(ipd),1번 배기다운파이프(3") 이정도... 300만원 조금넘겠군요...어림잡아서입니다^^;
저정도만 해주셔서 잘관리하시고 타시면 잼있게 타실수있으실거에요..
평지기준 계기판 230~240정도까지는 그리 어렵지않게 붙일수있습니다..
저정도만으로두요.. T4를 타셔서 아시겠지만.. 볼보는 계기판오차가 거의없죠^^;
도움되셨길..
T5는 세금도 많이나오고.... 아님 연식 좋은 T4로 다시 탈까도 생각중입니다....
엔카에 검은색으로 좋은 물건 나왔었는데 고민하는사이 하루만에 팔리더군요 ㅠ.ㅠ
근데 저압터보...고압터보... 그렇게나뉘어져있지만.. 거의별차의없다고 보셔도 될거같아요.. T4와T5는 미션이 좀다른걸로 알고있구요..
헌데 순정으로 타실거고 외관에 그닥 신경을 쓰시지않으시는 스타일이시라면..
연식좋고 관리잘된 T4에 제가말씀드린 튜닝정도해주시면 정말 양의탈을쓴 무서운차량이
되버리죠^^;
저도 가끔은 그냥 T4사서 마크다떼버리고.. 제가튜닝한것들 죄다 옮기고싶은 맘이들기도합니다.. T4 정말 외관빼곤.. 정말 가속력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