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레일팬 22.04.03 01:05 답글 신고
    기술이 모자라서 장대열차를 못 끄는게 아니라, 역 유효장(정거장의 선로한계표지 내에 들어갈 수 있는 량수) 때문에 길게 편성할 수 없는겁니다. 참고로 화물열차 견인정수는 선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을"등급의 8500호대의 경우 평균 50량(환산 기준) 정도이고, 중련의 경우는 100량입니다. 즉 중련시 영차는 58량, 공차는 200량 까지도 끄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철도 정거장 중에 유효장이 50량 넘는 역이 거의 없기 때문에 50량 넘는 열차를 조성할 경우 중간에 교행이나 대피를 할 수가 없습니다. 미국이나 중국은 땅이 넓어서 정거장이나 야드 유효장이 엄청나기 때문에 초장대편성이 가능한거죠. 현실적으로 한국철도에서 화물열차는 실제 량수 기준으로 32량 이상 편성은 어렵습니다.
    답글 0
  • 레벨 소위 2 KNI 22.04.01 19:11 답글 신고
    750미터짜리 초장대열차를 기관차 2대가 끌고 간다는 거도 대단한데 더 대단한건 저걸 버티는 연결기...
  • 레벨 중위 1 kygo 22.04.01 21:57 답글 신고
    중국이나 러시아 가보면 50량은 그냥 전철수준이에요
    한국이 그만큼 철도 기술이 부족할뿐...
  • 레벨 하사 1 해즈 22.04.02 09:18 신고
    @kygo 한국 철도 기술은 세계에서 손가락 안에 듭니다. -_-;;
  • 레벨 훈련병 레일팬 22.04.03 01:05 답글 신고
    기술이 모자라서 장대열차를 못 끄는게 아니라, 역 유효장(정거장의 선로한계표지 내에 들어갈 수 있는 량수) 때문에 길게 편성할 수 없는겁니다. 참고로 화물열차 견인정수는 선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을"등급의 8500호대의 경우 평균 50량(환산 기준) 정도이고, 중련의 경우는 100량입니다. 즉 중련시 영차는 58량, 공차는 200량 까지도 끄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철도 정거장 중에 유효장이 50량 넘는 역이 거의 없기 때문에 50량 넘는 열차를 조성할 경우 중간에 교행이나 대피를 할 수가 없습니다. 미국이나 중국은 땅이 넓어서 정거장이나 야드 유효장이 엄청나기 때문에 초장대편성이 가능한거죠. 현실적으로 한국철도에서 화물열차는 실제 량수 기준으로 32량 이상 편성은 어렵습니다.
  • 레벨 대장 boyscout 22.04.13 18:44 답글 신고
    잘 보구 갑니다. ! !
  • 레벨 중장 하늘I이 22.04.22 02:44 답글 신고
    와 50량이면 ㅎㄷㄷ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