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모터라드가 대형 크루저 바이크인 'R 18' 을 공개했다. BMW의 역사적인 모터사이클 특징과 클래식한 크루저 바이크의 이미지를 결합시켰다.
R 18은 BMW R 5와 같은 고전적인 BMW 바이크에 영향을 받았다. 더블 루프 프레임, 페어드롭(pear-drop) 탱크, 노출된 드라이브샤프트, 핀스트라이프 페인팅 등은 1936년의 전설적인 박서 바이크를 연상시킨다. 클래식한 외관은 당시와 마찬가지로 금속으로 만들어졌다.
BMW R 18의 핵심인 신형 2기통 수평대향 "빅 복서" 엔진은 1923년에 생산을 시작한 BMW의 공랭식 복서 엔진을 전통을 반영했다. BMW가 바이크 엔진에 채용한 2기통 박서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이다. 1,802cc의 배기량으로 최고출력은 91hp(67kW)를 내고 1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더블 루프 스틸 튜브 프레임과 드라이브샤프트가 노출된 리어 스윙암으로 리지드 룩을 구현했다. 더블 루프 스틸 튜브 프레임은 BMW모터라드의 오래된 전통적인 디자인이다.
서스펜션은 일부러 전자 제어 옵션을 배제했다. 대신 텔레스코픽 포크와 중앙식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스프링 프리로드를 조절할 수 있다. 텔레스코픽 포크는 포크 슬리브로 감쌌다. 포크 튜브의 직경은 49mm, 서스펜션 작동거리는 전면 120mm, 후면 90mm다.
브레이크는 전면 트윈 디스크 브레이크, 리어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고 4피스톤 고정식 캘리퍼로 제동한다. 와이어 스포크 휠로 세련된 외관을 뽐낸다.
페달이 엔진 앞쪽에 달린 아메리칸 크루저와 달리 BMW의 전통적인 차체 중앙 페달 위치를 고수했다. 이 위치는 바이크를 쉽게 컨트롤할 수 있고 편안하게 승차할 수 있도록 한다.
Rain', 'Roll', 'Rock' 세가지 승차 모드를 탑재해 라이더의 선호도에 맞출 수 있다. 승차감과 안전을 위해 ASC(Automatic Stability Control)와 또한 엔진 드래그 토크 제어(engine drag torque control)를 기본 탑재했다. ASC 기능은 원한다면 끌 수 있다. 옵션으로 바이크를 다루기 쉽게 해주는 후진 어시스트, 오르막 출발을 쉽게 해주는 힐 스타트 컨트롤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BMW R 18 은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가졌다. 설계 초기 단계에서부터 커스터마이징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 후면 프레임과 도장 부품을 간단하게 탈부착 할 수 있다. 브레이크, 클러치, 케이블 하네스의 위치도 최적의 위치로 설계해 더 높거나 낮은 핸들바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실린더 헤드 커버와 벨트 커버는 오일 챔버 외부에 위치하여 매우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다양한 개인 취향에 맞출 수 있는 'Made in USA'옵션을 제공한다. 롤랜드 샌즈 디자인(Roland Sands design)과 협력하여 제작한 알루미늄 절삭 부품인 '머신(Machined)'과 '투톤 블랙(2-Tone-Black)' 두가지 디자인 컬렉션이 제공된다. 머스탱 시트(Mustang Seat)와 협력하여 다양한 버전의 고급 수제 시트를 제공한다. 밴스 앤 하인즈(Vance & Hines)와 협력해 커스텀 배기 시스템을 제공한다.
2021년형에만 적용할 수 있는 R 18 퍼스트 에디션은 흰색 핀스트라이프 페인트와 블랙 마감, 크롬 장식과 퍼스트 에디션 사이드 커버 등이 적용된다. 출시 가격은 R 18 17,495달러(약 2100만원), R 18 퍼스트 에디션 19,870달러(약 2400만원)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