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트레인,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awd
이렇게 네가지가 있더라구요.
차가 잘나가면서 주행감은 편안하구 싶어서
파워트레인만 스포츠로 두고 나머진 컴포트에 둘까 생각했는데요
1. 스티어링 휠이 모드에 따라서 주행성능에 영향을 줄까요?
2. awd는 컴포트, 스포츠가 있던데 둘 차이가 뭔가요?
파워트레인,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awd
이렇게 네가지가 있더라구요.
차가 잘나가면서 주행감은 편안하구 싶어서
파워트레인만 스포츠로 두고 나머진 컴포트에 둘까 생각했는데요
1. 스티어링 휠이 모드에 따라서 주행성능에 영향을 줄까요?
2. awd는 컴포트, 스포츠가 있던데 둘 차이가 뭔가요?
그리구 변속은 파워트레인쪽 아닌가여?
혹시 잘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그리고 AWD는 모드에 따라 구동력 배분을 달리 해주는 것 같습니다.
https://m.encar.com/mg/post.do?method=view&pagetype=home&subid=encar-report1&postid=129330
G70은 아니지만 스팅어도 비슷할 것 같네요
awd 컴포트는 앞뒤 바퀴 구동배분이 최대 5대5 동일하게 까지되고 스포츠는 2대8까지 되는걸로 압니다. 스포츠로 해두면 거의 후륜 2륜구동에 가까워져 고속주행에 유리하게 세팅 되는것이죠. 저도 누구한테 줏어들은거라 100프로 맞다고 장담은 못하지만 그런식입니다. 저는 awd 컴포트로 하고 다닙니다. 컴포트로 해두면 코너 안정성이나 눈길 빗길에서 더 나은것 같아서요.
어차피 달리고 싶을땐 주행모드 자체를 커스텀이 아닌 스포츠로 바꿔버리면 되니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