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잘 쉬셨나요?
최근 직장동료가 tm 후기형으로 기변을 해서 제 차와 비교글을 써볼까 합니다.
참고로 동료 싼타는 프레스티지 등급에 6인승 시트 옵션만 적용된 차입니다
1. 외관 디자인
가. 저도 탐켄치 형상이라 않좋게만 봤는데 막상 세밀하게 보니 나름 괜춘합니다. 다만 주간보다는 밤에 데이라이트 형상(토르 망치? ㅋ)으로 인해 야간이 더 괜춘하던군요
나. LED라이트는 제 차보다 DBL 기능이 없어서 떨어지나
밝기 측면에서는 좀 더 좋은거 같습니다. 전방 벽에 비치는 라이트 색상을 보니 제차보다 더 밝고 색깔도 좀 더 보랏빛? 이 나더군요. 잘은 모르지만 K값이 더 높은걸 쓰나 봅니다. 라이트 형상도 괜찮고 기존의 각각 2발 LED가 4발(큰거 2, 작은거 2)로 구성되니 더 좋은거 같습니다
다. 후면의 라이트를 이어주는 선은 면 발광을 왜 안넣었는지가 의문입니다. 넣어줬다면 정말 멋질텐데요... 발광이 안되니 좀... 허전합니다
다만, 후면 라이트의 발광디자인은 전기형과는 달라졌는데 제가 봤을때는 나름 괜찮습니다
라. 배기 머플러는 히든형으로 했는데 나쁘지는 않지만 허리 쑤그려서 보니 개허접떼기 형상이 보여 경악을 ....
마. 휠은 동료가 옵션을 않넣어서 18인치 인데 그냥 저냥 입니다. 다만 표창같은 디자인으로 좀 커보인다는 느낌이네요.
2. 실내 디자인
가. 무엇보다 전자식 버튼형 기어로 바뀐게 가장 큰 변화인데 저는 부럽지는 않으나 전기형과 다르게 센터페시아를 팰리세이드처럼 이어지게 만든게 쬐끔 부럽... ㅋ
나. 다만 팰리세이드처럼 이어지게 하다보니 1열 탑승객 입장에서는 약간 답답? 전기형 처럼 공간감이 느껴지질 않습니다
약간 부자연 스럽게 디자인 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 동료한테는 그냥 좋다고만 칭찬을....
다. 다수의 버튼은 직관적인 배열로 좋습니다. 공기청청기 버튼도 별도로 만들어 놓고.... 전기형은 실내외 공조전환버튼을 길게 눌러야 되거든요 ... 뭐...일장일단은 있습니다
라. 6인승 시트가 타보니 착좌감이나 다 좋은데 .... 후기형에서 실내공간이 늘었다고 ..... 물론 휠베이스가 늘어난것은 아니지만 섀시가 3세대로 바뀌면서 실내공간도 늘었다고 했는데...
ㅈ체감상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반면에 쏘렌토는 2열 공간이 싼타페 후기형보다는 조금 더 공간감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 옆 사무실 동료가 신형 쏘렌토라 자주 탑니다
6인승 시트가 적용되니 출고시 많이들 옵션으로 넣는거 같내요
괜찮은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마. 트렁크 공간은 후기형에 와서 수치가 늘었다고 하나 체감이 될 수준은 아닙니다
3. 동력성능
가. 새차라 살살타는 상황인지라 가벼운 시승, 동승을 해보니 제차보다 확실히 잘나갑니다
2륜이라 그런지 더 가볍게? 경쾌하게 나가네요
* 이게 제일 부럽더군요.... 제 차는 가속은 만족하나 롤링시 가속은 그닥입니다
나. 제차는 8단 자동이나 후기형은 DCT 미션인데 울컥거림은 느끼질 못했습니다 특히 오르막길에서도 느낄수는 없었습니다
다. 소결론 : 엔진, 미션 부럽다 ㅋ ㅋ
4. 기타
가. 인기가 쏘렌토에 비해 없어서 인지 출고기간이 1개월? 정도 걸리더군요
나. 크림색 칼라는 바디칼라 클래딩을 해야 괜춘할듯 합니다
* 검정색 플라스틱 색이 너무 이질감 듬
다. 현기야! 페이스리프트 이렇게 하지마라!! 이러니 욕 먹지!
이상입니다 이번주는 내일만 버티믄 끝이니 힘 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