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올라온 동호회 사고건.
▽ 이외 사고건 (오너들이 공통적으로 '차가 돌만한 상황이 아닌데 돌아바렸다' 라는식의 내용 언급)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642px' height='510px' align='middle'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s/flashlash#version=9,0,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642px' height='510px' align='middle'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s/flashlash#version=9,0,0,0'>
같은 영상입니다. 잘릴것을 대비해 2개 올립니다.
퍼온 영상입니다.
터널내 차선변경은 금지입니다만 그부분은 피쉬테일 현상과 관계없으니 논외로 하고,
과속도 물론 있습니다만 높은 속도에서도 조종안전성이 보장되어야 하는것이 자동차입니다.
차선변경을 하면서 덤프트럭 옆으로 지나갈때
급핸들 조작이나 급제동 상황이 아닌데도 차가 미끌 하면서 자세가 흐트러집니다.
(한 전문가 시승기에서도 '일반적인 차선변경을 할때조차도 불안하다 ..' 라고 지적이 됐었습니다.)
이 차량 오너분은 바로 카운터 스티어로 자세를 잡았다 하시는데
여기서 카운터를 치지 못했으면 사고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었을거라 생각됩니다. (여성&초보의 경우)
아반떼 이 문제, 어떻게 생각들 하시나요?
현대차는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아무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 아반떼MD 10월 20일 이후 생산차량은 트레일링암 부품을 변경(개선)한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결함과 관련있는 부품입니다)
관련 부품을 개선한것으로 보아 초기차량에 문제가 있다는것이고 현대차에서 문제를 파악했다는 뜻입니다.
현대차의 리콜을 촉구합니다.
디시에 올린건데 나중에 보니 보배에 누가 올려서 난리났다고 해서 보배 가입까지 해서 방금 들어왔는데..
전 별 문제 없다고 올린 영상인데 보배와서 무슨 피시테일이니 결함이니 와전된거 참으로 안타깝구요..
정확한 상황은 차선 변경시 트럭이 아니라 좌측 벽에 스칠거 같기도 하고 심심하기도 해서 살짝 브레이크 넣어본 겁니다.
고속주행 자주하는 저로서는 곱등이가 아니라 뭔 차를 줘도 저 속도에서 차선변경 하면서 브레이크 잡으면 흔들린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 오히려 코너링이나 좌우 접지력에서 곱등이의 고속주행능력을 높게 사는 편인데 내용 무시하고 영상만으로 마치 곱등이 피시테일~ 고속주행 위험~ 골로가~ 이런걸로 선동하는거에 대해 매우 불편하군요..
선동은 아고라에서나 하는 줄 알았는데 ㅡ.ㅡ
아무튼 안전운전이 제일입니다. 곱등이 사려는 분들은 그리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동급 최강인건 분명하구요~
그리고 본인아니네 드립이나 영상이 계속 저의 의견과는 관계 없이 다른 용도, 특히 위험성 선동자료로 쓰이는걸 원치 않으니 강제적이 아닌 자율적으로 고민하시는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족으로 카운터 스티어링은 뭐 별거 아닙니다. 본능적으로 카운터는 누구나 넣게 되어 있지만 이걸 쎄게 넣는 순간 골로 가는거.
카운터는 딱~ 엄지손가락 굵기 만큼만 건드리는 겁니다. 핸들링 수준 되면 부활도 안됩니다. 엄한거 하려고 하지 마시고 안전운전들...
근데 차가 잘나가니 이 문제가 더 문제가 될것같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해결하겠다 없으면 없다 밝혀야할 책임도 있죠 제조사는 ..
이래도 잘팔린다 !! 하는 똥베짱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현대차의 미국시장과 내수시장 비교되는 대응방식에 참으로 씁쓸할 따름입니다.
하지만 과속은.. 안전운전 합니다.
투잡정보 http//blog.naver.com/sidesocool
동영상으로 보니까 얼마나 심각한지 알겠네
보니깐 차주님이 안운을 주창하신다면서
올라온 영상들 보면 위험하게 운전하시는군요... 터널에서 차선변경도 하고...
이런말 죄송하지만 좀 격하게 표현하자면
죽을려면 혼자 죽읍시다... 남의 가정 초상 내지말고...
정말 안운합시다...
리콜 뿐만 아니라 공장 라인 전체를 갈아야 할듯.!!!!!!!!!!
빗길도 아닌 일반 고속도로 운전에서 이런 정도라면 솔직히 운전하기 무섭네요.
MD 신차구입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 동영상을 보니 구매욕구가 확 달아나 버리는군요.
마누라와 애들도 탈차인데 불안해서 타겠습니까?. 쌍용차로 넘어가야하나.. ㅡㅡ
본인이 직접타고 저런 현상 발생하면
등골이 오싹 할겁니다
더 심하게 돌면 덤프차 바퀴로 빨려 들어 가겠군요
해외에 어떻게 팔리는지 봐야 답이 나올라나....
현재 터널상황에선 저럴수 있는 상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저는 md를 좋다고, 나쁘다고 생각하지도 않는 1인입니다
솔직히 md타본적도 없지만
1. 덤프트럭 추월시점에서 트럭 추월시점에서 차량이 흔들릴 가망성이 있습니다
(뭐 고속도로 많이 다녀봐서 아시겠지만 화물차나 고속버스 추월하는 시점에
해당차량으로 약간 빨려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전문용어는 모르겠네요)
2. 터널안 도로 상황
(터널안에는 햇빛이나 비로 부터 보호되는 반면, 상당히 노면 자체가
미끄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약간 오버경향의 핸들링이면
충분히 리어가 미끌어질 가망성이 있습니다)
3. 순정타이어
(요새 너무 저가의 순정타이어가 공급되는것 같습니다
md또한 그런 의문을 지나갈순 없을듯 합니다
그립력 저하일 가망성..)
제차로 저정도 틀어도 안정적입니다.
(이 결함과 관련있는 부품입니다)
문제가 조용히 해결된것이라면 초기출고 차량들에는 문제가 있음을 현대도 알고있는것입니다. 이 문제 리콜을 촉구합니다.
원가절감도 좋지만 뒤차축을 왜 멀티링크를 안쓰는지 그정도 값 받으면 ㅡ,.ㅡ
트림은 탑에 스마트팩..
선루프(45만)자동주차시스템(스파스?)뺀 풀옵션이구요..
이번 아반떼 차 좋습니다..
핸들도 잠기고 자체버닝(?) 한다는 뉴스도 나왓지만..
진짜 어떤지 함 타보고있습니다
MD타보지도 않고 까시는 분들운 워워~
타보기는 하심? ㅉㅉㅉ
시승이라면 몰라
시승도 무서워서 하겠나 ㅉㅉ
타봐야 욕을 할수있나?
가벼운걸떠나서길이도 안몫 하는듯. 기존 포르테 에관련된 부품만 그대로 장착하다보니...
세팅값 차이로 인해 ... 특히 고속면에서는 차이가나는것같네요..즉 고질적인
원가 절감이라는 거지요 그리고 수출 차량들은 분명 쓰는부품마져 다를것으로 봅니다
그러지들마시고 md 오너분들은 일체형 공구 해서 끼고 다니셔용 ^^ 그게 진리~
하지만 여성오너분들중 카운터를 칠만큼...
운전하시는분이 계실런지;;;쿨럭
차팔아서 돈벌고
차수리해서 돈벌고
고객은
차사서 피쉬테일이 뭔지 알게됬고
차사서 핸들잠김이 뭔지 알게됬고
차사서 차도 폭발할수있구나 하는걸 알게됬고
차사서 내생명과 재산을 한방에 훅~할수 있다는것도 알게됬고
모르는 사람들은 그차 살려고 줄서있고..
기름을 쫌 마이 잡사서 그러치ㅡㅡ
리콜이나 하지...
유전무죄 무전유죄~!!!!
미국도 시판한다던데...
자신있는거보니 내수용만 그러나 보네요...
공문 내려왓다네요